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 리니지2 레볼루션 6월 2주차, 최초 등장! 200만 ‘블댄’ 랭커

6월의 두 번째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지난 3일에 진행한 대규모 업데이트의 여파가 아직도 기세등등합니다. 지난주 전투력 190만에 이어, 일주일 만에 200만 돌파 랭커가 등장했기 때문이죠. 주인공은 2주 연속 전체 서버 1위를 차지한 ‘오직예수’입니다. ‘켄라우헬 01’ 서버의 ‘블레이드 댄서’ 네임드로, 12일 오후 5시에 전투력 2,011,434를 달성했죠. 무려 게임 내 최초 기록입니다.

그 뒤를 이은 랭커 둘의 직업도 나란히 ‘블레이드 댄서’입니다. 익숙한 이름 ‘오훙이’와 ‘몽봉’인데요. 이번 주 전체 서버 전투력 TOP 3가 모두 같은 직업이네요. 지난 3월 1주차에 첫 데이터 집계를 시작한 후 블레이드 댄서가 TOP 3를 석권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분포도는 계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었지만, 최상위권 독식은 좀처럼 없었거든요. 참고로 지금까지 TOP 3를 독식한 유일한 직업은 ‘팰러딘’이였답니다. 지난 3월 4주차에 ‘아래스’, ‘전사자’, ‘데끼리’가 나란히 순위표에 이름을 올린 바 있죠. 세 랭커는 지금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지만, 좀처럼 3위 안에는 들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소위 ‘벽’이라 불린 전투력 대부분은 블레이드 댄서가 먼저 허물었습니다. 180만부터 200만까지, 그리고 그 이전에도 수차례 전투력 급상승을 이뤄냈죠. 역시 랭커층이 두터운 만큼 추진력이 상당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앞으로도 지금의 기세가 계속될지, 지켜보는 재미가 쏠쏠하겠네요

랭커 분포도 부분에서는 ‘어비스 워커’와 ‘플래인 워커’의 약진이 눈에 띕니다. 이 가운데 어비스 워커는 ‘4위 지킴이’ 팰러딘을 제치고 ‘워로드’의 뒤에 섰죠. 한동안 유지된 ‘블댄 – 실레 – 워로드’의 대열에 이름을 올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한편, 3vs3 실시간 PVP 콘텐츠 ‘명예의 전당’이 정규 시즌 개막을 예고했습니다. 현재 프리 시즌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오는 6월 14일에 프리 시즌 ‘명예의 주화’가 초기화될 예정입니다. 이는 정규 시즌이 임박했다는 증거지요. 아직 자세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아 아쉬움이 남지만, 새로운 시작을 위한 기다림이라 생각하면 좋을 듯싶습니다.

금주의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평균 전투력 순위

‘아덴’과 ‘디온’, ‘윈다우드’와 ‘데포로쥬’의 자리만 바뀐 한 주였습니다. 지난주보다 움직임 더 적었네요. 특히, 7위 이하는 순위와 평균 전투력 차이에 변화가 없었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의 12개 서버 모두, 일주일 동안 평균 전투력 오름폭이 약 4만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서버 별로 약간의 차는 있었지만, 순위에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니었죠. 이 정도로 사이좋게 기록을 유지한 건 오랜만입니다. 아무래도 업데이트 영향이 고루 퍼지고 있다는 증거라 할 수 있겠네요.

서버 1위 직업은 이번에도 블레이드 댄서가 수위를 차지했습니다. 그 이하로는 ‘실리엔 나이트’와 로그 계열 직업이 강세를 보였는데요. 메이지는 아쉽게도 1위를 배출하지 못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은?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 투표

지난주에 진행한 ‘어려운 정예 던전에 꼭 필요한, 혹은 함께하면 좋은 직업은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투표에서 ‘엘더’가 48.7% 표를 받아 1위에 올랐습니다. 2위 ‘팰러딘’과의 차이가 꽤 큰데요. 역시 생존이 중요한 만큼, 힐러의 중요성이 부각되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이외 직업들을 보면 대체로 탱커가 많군요. 반면 로그에서는 ‘실버 레인져’만 순위표에 기재되었습니다. 역시 난도가 높고, 협력이 중요한 곳에서는 딜러보다 탱커, 힐러의 티어가 올라가기 마련이죠. 그럼 이번 주 투표 주제를 공개하겠습니다. 앞서 언급한 ‘명예의 전당’이 이제 정규 시즌을 앞두고 있는데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명예의 전당에서 함께 팀을 이루고 싶은 직업은 무엇인가요? 과연 이번에도 힐러 직업의 인기가 이어질까요? 아니면 빠르게 경기를 마무리할 수 있는 딜러들이 많은 표를 받을까요? 많은 의견을 부탁합니다.

2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