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꿀팁] 고가 아이템 획득 가능, ‘금고’ 정보 정리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패스 오브 엑자일'의 전장을 탐험하다 보면 ‘금고’라 불리는 특별한 상자를 발견할 수 있다. 금고는 일반 상자와 달리 몬스터들의 보호를 받고 있으며, 아이템처럼 등급을 올리거나 속성을 부여할 수도 있다. 특히, 어떤 속성을 부여하느냐에 따라 보상이 크게 달라지는데, 신규 유저는 이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이에 패스 오브 엑자일 국민트리는 좋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금고’ 관련 정보를 정리했다.
'금고' 등급 올리는 법
우선 금고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금고는 저마다 출몰 확률과 보상이 다르다. 이런 금고를 열면 수호 몬스터가 나타나고, 모두 처치 시 보상을 획득한다. 이때 조금 더 좋은 보상을 원하는 유저는 상자를 열기 전 상자의 등급을 올려야 한다. 단, 모든 종류의 아이템을 드롭하는 금고, 대형 금고, 화려한 금고 등급을 올리는 건 비효율적이다. 상자 이름을 확인하고 원하는 종류의 보상 등급만 올리는 게 더 낫다.
다음은 금고의 등급을 올리는 방법이다. 기본적으로 아이템 등급 상승과 방법이 같다. 일반 등급 금고는 ‘진화의 오브’를 이용해 마법 등급으로, ‘연금술의 오브’를 통해 희귀 등급으로 변경할 수 있다. 그리고 ‘카오스 오브’로 무작위 신규 속성을 부여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기술자의 오브'는 금고의 퀄리티를 향상시켜주는데, 최대 20%까지 올릴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 출몰하는 모든 상자의 등급을 올리는 것은 효율이 높지 못하다. 그러니 어떤 금고에 주목해야 하는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어떤 금고를 업그레이드할까?
가장 주목해야 하는 금고는 점술 카드를 보상으로 제공하는 ‘예언자의 금고’다. 운이 좋다면 비싼 가격에 거래되는 ‘의사(8.7 엑잘티드 오브, 20일 커뮤니티 거래소 기준) ’, ‘악마(6.8 엑잘티드 오브)’ 같은 점술 카드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플레이 중 예언자의 금고와 마주하면, 앞서 설명한 방법으로 희귀 등급, 퀄리티 20%를 맞춘 후 카오스 오브를 이용해 더 좋은 보상이 나오는 속성을 부여하자.
속성은 ‘아이템 수량 증가 옵션’, ‘추가 아이템 포함 옵션’ 등이 좋다. 그리고 ‘화폐를 제공하는’, ‘고유 아이템을 제공하는’, ‘타락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등의 점술 카드 추가 포함 옵션도 추천한다. 단, 추가 포함 옵션은 중복되지 않으니 주의하자.
참고로 예언자의 금고 외에도 '지도 제작자의 금고', '신비 학자의 금고'는 비싼 아이템을 드롭할 가능성이 있다. 발견 시 연금술의 오브를 이용해 최소 희귀 등급은 맞춘 후 공략에 나서자.
등장 몬스터를 주의!
금고를 열기 전 가장 주의해야 하는 것은 금고를 지키는 몬스터 무리다. 높은 등급 금고일수록 어려운 난도의 몬스터가 등장해 유저를 괴롭힌다. 그러니 금고를 열기 전 ‘원소 저항’, ‘이동 속도’ 등을 올려주는 플라스크를 활용해 전투를 대비하자.
일부 금고는 미확인 상태로 등장하곤 한다. 이때 감정 스크롤을 이용해 상세 효과를 확인하자. 그래야 ‘활성화 시 빙결’과 같이 유저를 죽음으로 내몰 수 있는 효과를 미리 대비할 수 있다.
상자 업그레이드에 앞서 ‘정제의 오브’를 이용해 금고의 모든 속성을 제거하는 방법도 도움이 된다. 앞서 언급한 불리한 조건의 속성을 제거할 수도 있고, 애매한 상자의 등급을 초기화한 후 연금술의 오브를 이용해 바로 희귀 등급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