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꿀팁] 쉬워진 ‘타락한 세계수 야영지’ 주간 퀘스트 분석
2019년 12월 19일, 메이플스토리는 ‘RISE’ 업데이트로 ‘타락한 세계수(야영지)’와 ‘기계무덤(헤이븐)’ 주간 퀘스트를 간소화했다. 보기 어려운 퀘스트 이름을 수정해 어떤 몬스터를 사냥해야 하는지 명확해졌으며, 조금 더 쉽게 완료할 수 있도록 난도를 조정했다. 이 때문에 교체를 추천하는 퀘스트 종류도 자연스럽게 변했는데, 그럼 이제 어떤 걸 선택하는 게 좋을까? 국민트리에서 정보를 조사했으며, 이번 시간 소개할 지역은 ‘타락한 세계수(야영지)’ 주간 퀘스트다.
지난 꿀팁 보기: [간소화된 기계무덤(헤이븐) 주간 퀘스트 총정리]
타락한 세계수 주간 퀘스트, 늑대기수와 방패병도 이제 추천
원래도 타락한 세계수 야영지 주간 퀘스트는 기계무덤보다 쉬웠다. 그런데 이번 개편으로 더 간소화돼 훨씬 난도가 낮아졌다. 특히, 그나마 어려운 난도로 교체하는 게 좋았던 ‘일반 병종’ 검병, 도끼병, 늑대 기수, 방패병 처치 퀘스트가 이제 일반과 강화 구분 없이 동일한 병종을 처치하면 되도록 수정됐다.
이것이 끝이 아니다. 이 가운데 반드시 교체를 추천했던 상단부 ‘늑대 기수 처치’와 ‘방패병 처치’는 종류 구분이 없어진 데다가, 목표 수치까지 200에서 100으로 절반이나 감소했다. 덕분에 이제 더 교체를 해야 하는 종류가 아니라 오히려 추천 대상이 됐다. 변화된 퀘스트를 소개하자면 아래와 같다.
[하단부]
= 없음
[중단부]
= 세계수 중단부 – 검병 처치: 검병과 강화 검병 구분 없이 처치해도 된다.
= 세계수 중단부 – 도끼병 처치: 도끼병과 강화 도끼병 구분 없이 처치해도 된다.
[상단부]
= 세계수 상단부 – 늑대기수 처치: 늑대기수와 강화 늑대기수 구분 없이 처치해도 된다. 더불어 처치 요구수가 200에서 100마리로 감소했다.
= 세계수 상단부 – 방패병 처치: 방패병과 강화 방패병 구분 없이 처치해도 된다. 더불어 처치 요구수가 200에서 100마리로 감소했다.
그럼 어떤 퀘스트를 선택하는 게 좋을까?
해당 개편으로 이제 퀘스트 난도가 거의 동일해졌기에 굳이 교체를 추천하는 퀘스트가 없어졌다. 그러니 하단, 중단, 상단처럼 같은 지역으로 묶거나, 혹은 본인 레벨에 맞는 퀘스트를 교체 선택하자. 단, 중단부에 검병과 도끼병은 같이 나오는 지역이 없으므로 따로라고 봐야 한다. 반면, 상단부 방패병과 늑대기수는 한곳에서 함께 나오기에 두 퀘스트를 병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