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초 뉴스] 확률 조작 논란 메이플스토리, 큐브 확률 공개하겠다
평일 5시 59분 국민트리 59초 뉴스가 당신의 귀갓길을 책임집니다. 59초 뉴스는 그날의 주요 게임 뉴스를 알려드립니다. 매일 제공되는 다양한 게임 소식들을 놓치지마세요.
※ 2021.3.2 화 국민트리 59초 뉴스
#1. 확률 조작 논란 메이플스토리, 큐브 확률 공개하겠다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디렉터는 지난 3월 1일 새벽 5시경, 게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 내 확률 조작 논란에 대한 2차 사과문을 게재했습니다. 강원기 디렉터는 "저지른 잘못을 바로잡고 메이플스토리가 다시금 믿을 수 있는 게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더불어 메이플스토리의 주요 유료 아이템인 큐브 확률도 공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카카오판 발하임? PC 생존 신작 '디스테라' 곧 테스트
카카오게임즈는 2일 리얼리티매직이 개발 중인 PC 생존 게임의 게임명을 '디스테라(영문명 Dysterra)'로 확정하고 BI를 공개했습니다. 디스테라는 건설, 제작 등 크래프팅 시스템과 슈팅 액션을 언리얼 엔진4로 구현해 낸 멀티플레이 생존게임으로, 숙련된 게이머는 물론 초보 이용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대중적 재미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 중입니다.
#3. 롤 2021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아이슬란드서 5월 개막
라이엇게임즈는 연중 최대 규모로 손꼽히는 e스포츠 대회인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을 오는 5월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연달아 개최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각 지역 리그에서 스프링 스플릿을 제패한 12개 팀 간 경쟁이 펼쳐지며, 5월 23일 일요일에 열리는 결승으로 마무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