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 테일즈 꿀팁] 레벨 확장 후 스펙 상승한 ‘미래 공주’ 아레나 세팅
지난 7월 30일, ‘가디언 테일즈’는 각종 업데이트와 함께 영웅, 장비의 만레벨을 확장했다. 이를 통해 최대 레벨이 83으로 늘어났고, 자연스럽게 영웅들의 스펙이 이전보다 크게 향상됐다. 덕분에 인기 영웅들의 세팅 경향과 천상계 랭커들의 스펙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해하는 분위기가 조성됐는데, 국민트리가 게임의 1티어 영웅 ‘미래 공주’ 정보를 정리했다.
※ 세팅 순위는 8월 10일, 아레나 TOP 10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선정했습니다.
※ 집계일 당시 ‘미래 공주’를 사용한 랭커는 총 43명이었습니다.
※ 장비를 착용하지 않은 경우 집계 대상에서 제외했습니다.
※ 아레나 데이터가 기반이라, PvE 세팅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강인함 100만 돌파!
집계일 기준, 아레나 TOP 100에서 ‘미래 공주’를 사용한 랭커는 총 43명이었다. 이보다는 더 많은 수가 쓰였지만, 조사 당시 장비를 착용하지 않은 경우 집계 대상에서 제외했으니 참고하자. 일단 무기는 모든 랭커가 ‘리버레이터’를 장비했다. 적중 시 30% 확률로 초당 공격력의 30%만큼 추가 피해를 주고, 아군 전원의 체력을 2% 회복하는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다.
그리고 방패는 43명 중 무려 40명이 ‘군단장의 거울 방패’를 착용했다. 예외의 3명은 ‘거울 방패’와 ‘진격의 방패’를 장착했는데, 선택 수를 고려하면 사실상 ‘군단장의 거울 방패’가 ‘미래 공주’의 ‘교복 방패’라 해도 과언이 아닌 수준이다.
악세사리와 카드 조합은 각각 ‘서약의 거울 귀걸이’, ‘방어력 +14%’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굿즈는 ‘유진 바이크 피규어’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이런 세팅 결과 집계 당시 ‘미래 공주’의 초당 공격력과 강인함 최댓값은 ’96,309 – 1,072,913’을 기록했다. 레벨 상한이 증가했다고 하더라도 강인함 100만을 돌파했다는 건 눈길을 끌기 충분한 일이다.
악세사리 – 4개월 전과 비슷한 인기 순위
8월 10일 집계에서 ‘미래 공주’의 아레나 부문 악세사리 1위는 ‘서약의 거울 귀걸이’였다. 거울 균열 클리어 혹은 상점에서 거울 조각 3,000로 구매 가능한 장비이며, 공격과 방어 능력치가 고루 상승한다는 점이 매력 포인트다.
2위는 ‘대지의 목걸이’가 차지했다. 아레나에 출전하는 근접 영웅이라면 누구에게나 선택받는 또 다른 스테디셀러다. 획득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일단 얻으면 꼭 육성할 필요가 있는 악세사리다. 끝으로 3위에는 무기 기술 충전 속도 옵션이 핵심인 ‘황금 회중시계’가 이름을 올렸다. 무기 스킬이 효과적인 ‘미래 공주’에게 나름의 메리트를 제공하는 가성비 아이템이다.
전반적으로 ‘미래 공주’의 악세사리 선택 경향은 지난 4개월 전과 비교해 큰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다. 당시에도 ‘서약의 거울 귀걸이 – 대지의 목걸이 – 황금 회중시계’가 1~3위를 기록했고, 소수 랭커가 ‘검은 왕관 반지’를 사용했었다. 여기서 ‘검은 왕관 반지’만 목록에서 사라졌으니 참고하자.
굿즈, 카드 – ‘방어력 +14%’ 조합 픽률 80% 육박
카드 조합 순위는 역시 ‘방어력 +14%’가 1위였다. 최근 아레나에서는 근거리와 원거리를 크게 가리지 않고 ‘방어력 +7%’ 카드 2장을 조합하는 것이 인기다. ‘미래 공주’도 마찬가지였다.
그래도 2위 이하에는 다양한 카드가 선택됐다. 픽 수는 적지만, ‘전투 시작 시 보호막 +4% 증가'와 ‘기술 피해량 +10%’ 카드가 쓰였다는 건 분명 생각해볼 만한 일이다. 과거와 비교해 선택지가 늘어났기에 ‘미래 공주’에 대한 연구가 꾸준히 진행 중이라고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어 굿즈 부문에선 광속성 공격력 증가가 메인인 ‘유진 바이크 피규어’가 53.5%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그리고 ‘꼬마 공주 피규어’, ‘희생의 석상 견본’, ‘인베이더 모선 모형’, ‘메이릴 쿠션’ 등 여러 굿즈가 사용되는 분위기다. 워낙 팔방미인 영웅이다 보니 한 쪽의 특성을 더 강조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풀이할 수 있다.
인기 조합 – 최고의 단짝 ‘해변 소히’
이번 시즌 ‘미래 공주’와 가장 많이 조합된 영웅은 ‘해변의 과학자 소히’였다. 1위와 2위, 공동 3위 조합이 모두 ‘미래 공주’와 ‘해변의 과학자 소히’ 콤비를 활용했다. 둘 다 아레나에서 고티어로 분류되는 전사란 점이 반영된 듯싶다.
‘해변의 과학자 소히’와 함께 ‘마왕 리리스’도 ‘미래 공주’의 단짝이라 하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집계 당시 1위 조합이 ‘미래 공주 – 리리스 – 해변의 과학자 소히’였으며, 3위와 5위에도 ‘리리스’가 포함됐기 때문이다. 이 밖에는 얼마 전 등장해 존재감을 올리고 있는 화속성 태생 3성 전사 ‘신틸라’, 전통의 강자 ‘린’ 정도가 ‘미래 공주’와 합을 맞춘 영웅이니 조합 구성 시 염두에 두자.
스펙 – 초당 공격력과 강인함 평균 ’8만 5,777 – 94만 238’
끝으로 조사 당시 ‘미래 공주’의 아레나 TOP 100 스펙을 알아보자. 초당 공격력은 평균 8만 5,777.6, 최대와 최소는 9만 6,309 – 7만 1,345였다. 최대 수치 랭커는 ‘서약의 거울 귀걸이 – 공격력 +7% / 방어력 +7% - 유진 바이크 피규어 – 군단장의 거울 방패’로 ‘미래 공주’를 세팅했다.
강인함은 평균 94만 238.0, 최대 최소는 107만 2,913 – 79만 4,110으로 집계됐다. 최댓값 세팅은’ 대지의 목걸이 – 방어력 +14% - 꼬마 공주 피규어 – 군단장의 거울 방패’였다. 보통 ‘꼬마 공주 피규어’를 사용한 랭커들이 높은 강인함 수치를 기록했으니 참고하자.
더불어 지난 4월 집계 당시와의 스펙을 비교해보면 초당 공격력은 평균이 2만 3천가량, 강인함 평균은 약 33만이나 올랐다. 이어 최대 수치는 초당 공격력과 강인함이 각각 2만 5천, 36만 정도 증가해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스펙 향상이 이뤄진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