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 테일즈 꿀팁] 고티어 분위기 풍기는 ‘카마엘’의 아레나 천상계 세팅
최근 ‘가디언 테일즈’에 등장하는 영웅들이 꾸준히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에리나’는 직전 아레나 시즌에서 ‘미래 공주’를 추월하면서 1위에 올랐고, ‘신틸라’와 ‘엘레노아’도 각자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콘텐츠에서 맹활약 중이다. 여기에 이어 지난 8월 26일 등장한 ‘카마엘’ 역시 고티어 분위기를 풍기고 있다. 현재 관련 연구가 진행 중인데, 국민트리가 아레나 최상위 랭커들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천상계 세팅을 정리했다.
※ 세팅 순위는 8월 29일, 아레나 TOP 10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선정했습니다.
※ 집계일 당시 ‘카마엘’을 사용한 랭커는 총 15명이었습니다.
※ 아레나 데이터가 기반이라, PvE 세팅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딜, 치유, 디버프 부여도 하는 다재다능 지원가
집계일 기준, 아레나 TOP 100에서 ‘카마엘’을 사용한 랭커는 총 15명이었다. 무기는 랭커 전원이 전용 장비 ‘에퀴녹스’를 선택했다. ‘카마엘’에게 장착하면 일반 공격 ‘생명의 순환’이 근처에 있는 적을 최대 3명까지 공격하며, 적중 시 50% 확률로 초당 공격력의 25%만큼 피해를 준다. 여기에 원거리 방어력 감소 효과까지 즉시 적용돼 ‘에퀴녹스’ 장비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 할 수 있다.
악세사리와 카드 조합은 각각 ‘대지의 목걸이’와 ‘치명타 +6%’가 1위를 차지했다. 아울러 굿즈는 큰 이변 없이 ‘희생의 석상 견본’에 선택이 몰렸다. 이런 세팅 결과 집계 당시 ‘카마엘’의 초당 공격력 최댓값은 107,402로 조사됐다. 그리고 강인함 최댓값은 691,938이었고, 둘 다 지원가치고는 상당히 높은 수치다.
악세사리 – ‘대지의 목걸이’ 독주
‘카마엘’의 아레나 첫 집계 기준 악세사리 1위는 ‘대지의 목걸이’가 차지했다. ‘에리나’에 이어 거울 악세사리가 정상에 오르지 못한 또 다른 케이스다. 치유와 충분한 공격 능력을 갖춘 만큼, 방어력 저하 무효화 효과를 누리기 위한 선택으로 풀이된다. 더불어 최근 아레나에서는 거울 악세사리와 ‘대지의 목걸이’ 비중이 비슷해지고 있다는 점도 영향을 끼친 분위기다.
2위는 ‘풍요의 거울 목걸이’가 차지했다. 지속성 영웅들의 1티어 장비로 꼽히며, 속성 공격력과 체력, 방어력, 무기 기술 충전 속도, 기술 피해량 등 여러 옵션을 챙길 수 있는 점이 매력 포인트다. 9월 9일까지 진행하는 빙고 이벤트에서 해당 악세사리를 획득할 수 있으니 기회를 놓치지 말자. 끝으로 3위에는 방어력 향상에 강점이 있는 ‘매드 팬더 브로치’가 이름을 올렸다.
굿즈, 카드 – 공격력 향상에 맞춰진 초점
카드 조합 순위에서는 ‘치명타 +6%’가 40.0%로 가장 높은 픽률을 기록했다. 추가로 ‘공격력 +7%’ 카드를 꽤 많이 사용해 ‘공격력 +7% / 치명타 +3%’와 ‘공격력 +12%’가 공동 3위에 올랐다. 이를 고려하면 전반적으로 ‘카마엘’은 카드 항목에서 방어보다 공격 능력 향상에 초점이 맞춰진 분위기다.
이어 굿즈 부문에선 ‘희생의 석상 견본’이 66.7%로 손쉽게 1위를 차지했다. 현재 아레나에서 부동의 1티어 굿즈로 여겨지기에 당연한 결과로 풀이할 수 있다. 2위는 ‘꼬마 공주 피규어’가 기록했으나, 픽률은 13.3%로 눈에 확 띄는 수준이 아니었다. 이 외에는 ‘인베이더 모선 모형’과 ‘아오바의 수면 안대’, ‘메이릴 쿠션’이 사용됐으니 참고하자.
인기 조합 – 최적 파티 연구가 한창
아레나 인기 조합 순위를 살펴보면 아직 ‘카마엘’의 단짝은 결정되지 않은 모습이다. ‘에리나 + 녹시아’ 조합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으나, 픽률이 33.3%로 반수를 넘지 못했다. 또한, 공동 3위를 기록한 형태가 8개나 돼 최적 파티를 찾는 연구가 한창인 듯싶다.
그래도 이번 집계 결과를 종합하면 ‘에리나’와 ‘녹시아’, ‘오그마’ 정도를 단짝 후보로 둘 수 있다. 모두 아레나에서 고성능을 자랑하는 영웅들이며, 파티 버프로 방어력과 체력을 올려 ‘카마엘’의 생존 능력을 강화한다. 아울러 ‘카마엘’의 파티 버프 원거리 피해량 증가 활용을 위해 ‘루시’, ‘메이릴’, ‘비앙카’와 함께 하는 조합도 꾸준히 시도될 전망이다.
스펙 – 초당 공격력과 강인함 평균 ’10만 882 – 63만 5,162’
끝으로 조사 당시 ‘카마엘’의 아레나 TOP 100 스펙을 알아보자. 초당 공격력은 평균 10만 882.8, 최대와 최소는 10만 7,402 – 8만 9,381이었다. 최대 수치 랭커는 ‘풍요의 거울 목걸이 – 치명타 +6% - 희생의 석상 견본’으로 ‘카마엘’을 세팅했다.
강인함은 평균 63만 5,162.7, 최대 최소는 69만 1,938 – 58만 7,050으로 집계됐다. 최댓값 세팅은 ’대지의 목걸이 – 공격력 +7% / 치명타 +3% - 꼬마 공주 피규어’였다. 두 부문 모두 지원가 영웅 중에선 높은 수준에 속하며, 특히 공격력은 전사 영웅들과 비교해도 크게 밀리지 않는 점에 시선이 쏠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