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 테일즈 꿀팁] 여전한 PvP 강자 ‘취검사 린’의 아레나 세팅 분석
‘가디언 테일즈’의 화속성은 근접 딜러 비중이 높은 편이다. ‘괴도 루시’ 전까지는 태생 3성 영웅 라인업에 무려 3명이 전사일 정도였다. 그리고 이 가운데 하나인 ‘취검사 린(이하 린)’은 등장과 함께 PvP 무대, 특히 아레나에서 맹활약을 펼쳤다. 이후 오랜 기간 고티어 근접 영웅으로 꼽히는데, 이런 ‘린’의 최근 아레나 세팅 경향은 어떤지 국민트리가 랭킹 TOP 100 데이터를 정리했다.
※ 세팅 순위는 9월 7일, 아레나 TOP 10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선정했습니다.
※ 집계일 당시 ‘린’을 사용한 랭커는 총 18명이었습니다.
※ 장비를 착용하지 않은 경우는 집계 대상에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 아레나 데이터가 기반이라, PvE 세팅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공격력 10만 돌파는 기본!
집계일 기준, 아레나 TOP 100에서 ‘린’을 사용한 랭커 전원은 전용 무기 ‘홍련’을 착용했다. 대상에게 불을 붙여 초당 공격력의 100%만큼 부상 피해를 주는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다. 이 효과는 4초에 한 번 발동하며, ‘린’의 대미지 딜링 능력을 크게 강화한다.
악세사리는 ‘홍옥 거울 반지’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그리고 카드 조합은 ‘방어력 +14%’, 굿즈는 ‘희생의 석상 견본’이 1위를 차지했다. 이런 세팅 결과 집계 당시 ‘린’의 초당 공격력 최댓값은 108,618로 조사됐다. 이어 강인함 최댓값은 654,091이었는데, 둘 다 전사 영웅 중 상위권에 해당한다.
악세사리 – ‘홍옥 거울 반지’ 이변 없이 1위
‘린’의 이번 시즌 기준 악세사리 1위는 ‘홍옥 거울 반지’였다. 화속성 영웅들의 졸업 악세사리로 꼽히고, 공격력과 방어력이 골고루 상승한다는 점이 포인트다. 참고로 지난 2월에 조사한 ‘린’의 아레나 세팅 악세사리 순위에선 ‘홍옥 거울 반지’가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2위에는 ‘대지의 목걸이’가 이름을 올렸다. 획득처가 제한된다는 점만 없다면, 아레나에서만큼은 거울 악세사리보다 선호도가 훨씬 높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방어력 저하 무효화와 무기 기술 충전 속도를 기본 항목에서 챙길 수 있고, 보조에서는 체력과 공격력, 회복력이 붙는다. 모두 고효율 옵션이라 어떤 영웅에게 장비해도 제 성능을 기대할 수 있는 악세사리다.
굿즈, 카드 – 주목 받은 인기 장비 2종
먼저 카드 조합 순위에서는 ‘방어력 +14%’가 1위를 차지했다. 현재 아레나에서 가장 인기 있는 구성이고, 일부 원거리 딜러 정도를 제외하면 대다수 영웅이 이 카드를 선택한다. 픽률은 50%였고, 장비 착용을 제외한 랭커의 수까지 고려한다면 실제 수치는 더 높을 수도 있다.
2위는 ‘공격력 +10%’가 기록했다. 근접 딜러인 ‘린’에게 잘 맞는 구성이라 22.2%의 랭커가 해당 조합을 사용했다. 3위 이하부터는 픽률이 확 낮아지는데, 그나마 ‘부상 피해 무효화 / 방어력 +7%’가 11.1%로 선전했다.
굿즈 부문에선 ‘희생의 석상 견본’이 역시 50%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다만, 2위 ‘봉인된 여신 스노우글로브’가 44.4%의 지표를 남겨 독점 상황이 펼쳐지진 않았다. 사실상 두 굿즈가 ‘린’의 최적 장비로 꼽히며, 이 밖에는 공격 적중 시 초당 공격력의 25%만큼 원거리 피해를 주는 ‘생쥐 나리 쿠션’이 사용됐으나 소수 랭커가 선택해 대세 장비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다.
인기 조합 – 고성능 단짝 ‘미래 공주 + 에리나’
현재 진행 중인 아레나 시즌에서 ‘린’은 ‘미래 공주’, ‘에리나’와 합을 맞춘 경우가 가장 많았다. ‘2탱커 + 1근딜’ 구성으로, 서로의 파티 버프가 겹치지 않아 다양한 능력치가 골고루 상승한다. 게다가 셋 다 근접 영웅 중 고티어를 자랑한다는 점 역시 매력 포인트다.
이와 함께 전통의 화속성 조합에서도 일원으로 활약했다. ‘플리트비체 – 비슈바크 – 린’ 구성으로, 방어보다는 공격력 향상에 초점이 맞춰진 파티다. 약 1달 전부터 아레나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으며, 최근엔 ‘카마엘’이 등장해 그 역속성인 세 영웅의 입지가 점점 더 넓어지고 있다.
그 밖에 ‘린’과 조합한 영웅으로는 ‘해변의 과학자 소히’와 ‘오그마’, ‘리리스’, ‘녹시아’, ‘린’이 있었다. 그러나 앞서 소개한 두 형태와 비교하면 픽률은 낮은 편이니, ‘린’의 최적 조합을 고민 중이라면 ‘미래 공주 – 에리나’와 ‘플리트비체 – 비슈바크’ 중 하나를 염두에 두자.
스펙 – 초당 공격력과 강인함 평균 ’10만 2,350 – 59만 9,882’
끝으로 조사 당시 ‘린’의 아레나 TOP 100 스펙을 알아보자. 초당 공격력은 평균 10만 2,350.9, 최대와 최소는 10만 8,618 – 8만 3,941이었다. 최대 수치 랭커는 ‘홍옥 거울 반지 – 방어력 +14% - 봉인된 여신 스노우글로브’로 ‘린’을 세팅했다. 이어 강인함은 평균 59만 9,882.5, 최대 최소는 65만 4,091 – 51만 8,657로 집계됐다. 최댓값 세팅은 ’홍옥 거울 반지 – 방어력 +14% - 희생의 석상 견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