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발할라 라이징 꿀팁] 패시브 스킬북 필드 획득처 총정리

▲ 매물도 적을 뿐더러 매우 고가에 거래 중인 스킬북 (사진: 국민트리 촬영)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은 스킬북을 통해 각 직업 특성에 맞는 액티브와 패시브 스킬을 배운다. 액티브 스킬은 전부 골드로 구매할 수 있는 반면, 패시브 스킬북은 필드에서 몬스터와 보스를 처치하거나, 던전에서만 획득할 수 있다. 따라서, 거래소에서 비싼 값에 거래되는데, 그나마도 매물이 별로 없다. 이에 국민트리는 직접 패시브 스킬북을 획득할 수 있는 사냥터와 보스 정보를 정리했다.

자동 사냥만으로 OK, 고급 패시브 스킬북

▲ 공통적으로 요툰하임에서 등장 (자료: 국민트리 제작)

고급 등급 패시브 스킬북은 4개의 초기 직업군이 배울 수 있는 스킬들로 구성돼 있다. 그리고 미드가르드부터 니다벨리르까지, 획득할 수 있는 경로가 다양하다. 무엇보다 일반 몬스터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어 입수 난이도가 비교적 낮은 편이다. 끈기와 노력, 약간의 운만 있다면 누구나 손에 넣을 법하다.

해당 등급은 직업별로 2개의 패시브 스킬북이 있으며, 각 스킬 북의 획득 경로는 두 가지다. 획득처가 다양한 것처럼 느껴지지만, 자세히 보면 공통적으로 요툰하임에서 드롭한다. 획득 난이도가 비교적 낮은 만큼 거래소에도 비교적 저렴하게 거래되고 있다. 따라서, 사냥에 들이는 노력과 시간에 비해 시세가 싸다고 느껴진다면, 거래소에서 구매하는 걸 추천한다.

일반 몬스터/보스 반반으로 나뉜 희귀/영웅 패시브

▲ 일반 몬스터 사냥으로 얻을 수 있는 희귀 스킬북 (자료: 국민트리 제작)
▲ 보스 사냥으로 얻을 수 있는 희귀 스킬북 (사진: 국민트리 촬영)

희귀 등급 패시브 스킬북은 직업별로 2개씩 있는데 하나는 필드 몬스터, 나머지 하나는 보스 몬스터가 드롭한다. 고급 패시브와 마찬가지로 전부 요툰하임에서 획득할 수 있다. 공허의 골짜기, 송곳니단 본거지, 하피 둥지 등 몬스터 레벨이 40 중후반대에 형성된 지역이라 원활한 자동 사냥이 진행되기까지 꽤 육성이 필요하다.

특히, 해당 등급부터는 거래소 시세가 급격히 올라가기 때문에 무소과금 유저라면 선뜻 구매하기가 쉽지 않다. 패시브 스킬 획득이 목표인 유저라면 요툰하임 체류 시간이 길어질 수도 있다.

▲ 일반 몬스터 사냥으로 얻을 수 있는 영웅 스킬북 (자료: 국민트리 제작)
▲ 보스 사냥으로 얻을 수 있는 영웅 스킬북 (사진: 국민트리 촬영)

영웅 등급 패시브 스킬은 알브하임 지역 일반 몬스터와 니다벨리르 지역 보스에서 획득할 수 있다. 오히려 일반 몬스터보다 보스 몬스터가 한 단계 아래 챕터에서 등장하는데, 보스는 젠타임과 서버별 통제 현황 등으로 인해 일반 몬스터 사냥이 비교적 수월한 편이다.

다만, 알브하임 지역은 캐릭터 육성이 상당히 진행돼야 가능하기에, 자동 사냥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준까지 올라가는 것이 쉽지 않다. 그러니 희귀 등급 패시브 스킬 획득에 더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