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결 랭킹] 제2의 나라 신규 이마젠 ‘토리’가 랭커 조합에 포함됐다

※ 순위는 2022년 8월 29일 오후 1시, 전 서버 이마젠 결투장 랭킹 TOP 30 랭커 정보가 기준입니다.
※ 현재 결투장 덱 편성, 순위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신규 이마젠 '토리', 등장하자마자 상위 랭커에게 채용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이하 제2의 나라)’ 이마젠 결투장 현황을 알아보는 이·결 랭킹입니다. 지난 8월 25일 업데이트로 등장한 신규 이마젠 '토리'가 TOP 20 랭커에게 곧바로 선택을 받았습니다. 사보우, 눈고마에 이어 3연속 즉시 채용이네요. 또한, 최고 등급 레전드 달성 랭커가 5명이나 등장했습니다.

우선 전 서버 TOP 20 정보입니다. 조봉걸, 엔지킹, 깅앤필, 백팔번뇌V, 악마 님이 3,000 점을 돌파하며 결투장 최고 등급 레전드 달성에 성공했습니다. 특히, 깅앤필, 엔지킹 님은 지난주 각각 5, 6위였는데 2, 3위까지 단숨에 치고 올라왔네요. 더불어 이번 집계에선 5마리 전부 공개한 랭커가 3명이나 있었습니다.

이어 신규 이마젠 토리는 등장 첫 주에 랭커들의 조합에 포함됐습니다. 눈고마때와 다르게 집계에서 나타난 숫자만 TOP 100에서 17명에 달했죠. 이마젠 최초로 아군 이마젠을 부활시키는 고유 스킬을 갖고 있는 만큼, 앞으로 자주 보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마젠 픽업 랭킹 TOP 10

※ 순위는 2022년 8월 29일 오후 1시, 전 서버 이마젠 결투장 랭킹 TOP 30 랭커 정보가 기준입니다.
※ 서버당 150마리, 2,400마리를 기준으로 선정했습니다.

▲ 사보우의 돌진이 시작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마젠 픽업 랭킹입니다. 동률을 이뤘던 포옹과 용암 사자를 밀어내고 사보우가 6위까지 올라왔네요. 도롱이도 신록을 밀어내고 9위를 차지했습니다. 포옹은 점유율 변화가 없었지만, 용암 사자가 소폭 감소하면서 7위에 머물렀습니다. 상위권에선 해룡이 지난주 보다 0.1% 포인트 떨어지고, 반대로 투왕이 그 수치만큼 올랐습니다.

신입 토리가 등장 첫 주부터 최상위권 랭커에게 채택되는 등 과거 사보우처럼 스타트가 심상치 않습니다. 지난주 신규 이마젠이 등장하면 차트가 흔들릴지도 모른다고 예상했었는데요, 부활이라는 특별한 스킬을 갖고 있는 만큼, 다른 지원형들을 대신해 주류가 될 가능성이 조금씩 높아지고 있습니다.

랭커 덱 소개

※ 해당 랭커 정보는 2022년 8월 29일 오후 4시, 전 서버 이마젠 결투장 랭킹 기준입니다.
※ 현재 랭커 점수의 경우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토리를 채용한 랭커 중 한명인 '구텐' 님 (자료: 국민트리 제작)

오늘 분석한 결투장 랭커는 에델리안 서버 구텐 님입니다. 소속 서버 3위, 전 서버 33위를 기록했죠. 편성 시너지는 ‘용암 사자 – 불사’, ‘사보우 – 1초 무적, 중독 부여’, ‘천사씨 – 2초 침묵, 4초간 어둠 속성 피해량 증가’, ‘토리 – 부활, 5초간 범위 회복’, ‘도도냥 – 범위 공격 + 1.5초 기절, 8초 섬광 부여’입니다.

구텐 님도 토리를 쓴 랭커 중 한 명입니다. 토리는 상술한 부활에 포옹과 같은 장판형 회복까지 붙어 있는 전형적인 힐러 포지션이죠. 여기에 용암 사자의 탱킹과 사보우, 천사씨, 도도냥의 공격으로 조합을 완성했습니다. 다만, 토리는 이제 막 출시됐기 때문에 아직 전용 장난감 세팅이 갖춰지지 않은 상태네요.

용암 사자는 탱커지만 공격 방식이 원거리라 후열에 배치한 듯싶습니다. 반대로 천사씨는 원거리임에도 전방에 두었는데요, 아무래도 먼저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 사보우와 함께 놓은 것 같습니다. 물론, 선제공격이 가능하지만, 상대도 같은 배치로 만나면 한쪽의 스펙 싸움으로 치우치게 되니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