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크로우 사전 다운로드 시작, 게임은 27일 0시 오픈
26일, 위메이드의 신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약 40일간 190만 명 이상의 유저가 오픈을 기다렸고 위메이드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게임은 PC와 모바일, 두 가지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이에 따라 사전 다운로드 기간에 차이가 있다. PC 버전은 26일 0시, 모바일은 오후 6시부터 시작한다.
정식 오픈 후 주목할 건 8개의 서버 그룹이다. 나이트 크로우는 3개 서버를 하나의 서버 그룹으로 묶는다. 이렇게 묶인 서버는 통합 거래소와 전장 콘텐츠 격전지를 공유한다. 사전 공개 영상에 의하면 격전지는 레벨 40 달성 시 입장할 수 있다. 핵심은 휘장 파밍이다. 모은 휘장 수에 따라 순위를 책정하며 전용 상점에서 아이템을 살 수 있다.
나이트 크로우에 입장하면 '소드맨 - 워리어 - 위치 - 헌터'의 네 가지 클래스를 고를 수 있다. 각 클래스는 두 가지 직업으로 나뉘고 3번 승급한다. 직업은 무기 사용법과 전투 방식에 따라 구분한다. 가령 소드맨은 한 손 검을 쓰는 직업이다. 솔저로 승급하면 방패를 들고 탱킹 능력을 얻는다. 듀얼 소드를 고르면 쌍검을 들고 딜러로 거듭난다. 공식 사이트에 방문하면 각 직업의 특징과 간단한 시연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독특한 콘텐츠로는 글라이더가 있다. 일종의 나는 탈것으로 입체적인 전투를 돕는다. 기본적으로 활강 비행하며 돌진하거나 공중에 멈출 수 있다. 핵심은 강하 공격이다. 비행 중 지상의 적을 향해 빠르게 달려들어 전투를 시작한다. 사전 공개 영상에는 지상 탈것을 타고 이동하다가 기류를 타고 하늘 높이 날아오르는 장면이 등장한 바 있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