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유저 연구 열기로 뜨거운 나이트 크로우 게시판
'나이트 크로우'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공커 위클리는 한 주 동안 일어난 게임 이슈와 공식 커뮤니티 이야기를 정리하는 콘텐츠입니다. 이번 편은 특별히 오픈 직후부터 5월 2주차까지의 이야기를 담았죠. 공식 커뮤니티의 주요 이슈는 직업 평가와 공략 정보 공유입니다. 초창기인 만큼 꿀 정보를 공유해 필수 공략을 쌓아가고 있네요. 이 과정에서 다양한 실험이 이뤄졌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본문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까마귀 서신
오픈 기념 이벤트가 와르르!
먼저 이벤트 소식 정리입니다. 지금 진행 중인 이벤트는 제1~3 페리아와 번영의 땅 골드러시 이벤트의 총 4종이죠. 제1~3 페리아는 접속 보상과 도전 과제로 구성했습니다. 번영의 땅 골드러시는 18일 점검 전까지 진행하는데요, 기간 중 번영의 땅에서 사냥 시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페리아 이벤트를 좀 더 알아볼까요? 제1 페리아는 나이트 크로우 환영 출석과 밤까마귀 단원 참여일지가 한 세트입니다. 전자는 11일 새벽 5시까지 5일간 접속하면 성장 비약과 골드, 브로치 상자 등을 얻죠. 후자는 25일 새벽 5시까지 총 14일 접속하면 됩니다. 이때 패키지를 구매해 참여일지 1, 2를 개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각각 석양의 탈것 소환과 석양의 무기 외형 소환을 34개 지급합니다.
제3 페리아는 특정 시간에 접속하면 선물을 지급하는 행사입니다. 시간은 12~14시, 18~20시, 21~23시 셋이니 기억해 두세요. 접속하면 골드와 음식 바구니, 영약을 받습니다. 추가로 21시에는 페리아 드 나이트 상자를 선물하는데요, 포장을 풀면 각종 비약과 상자, 탈것 및 외형 소환 중 하나를 얻는답니다.
마지막 제2 페리아는 도전형 이벤트입니다. 24일 자정까지 레벨과 전공 휘장 순위에 따라 특별 탈것 외형을 선물하죠. 더불어 서버 그룹마다 50레벨 달성 유저 2명을 추첨해 '이엠텍 지포스 RTX™ 4070 나이트 크로우 스폐셜 에디션'를 지급할 예정입니다. 최소한 50레벨은 찍어야겠군요. 물론, 가볍게 즐기는 유저를 위한 과제도 있습니다. 개척자의 영광 파트로 인게임 미션을 달성하면 글라이더 제작 재료를 줍니다. 이 과제는 25일 새벽 5시에 마감하니 알아두세요.
개발팀의 첫 번째 서신
지난 1일, 공식 커뮤니티에 개발자 노트가 올라왔습니다. 이를 통해 유저분들의 성원에 깊은 감사를 전했죠. 동시에 불편한 요소에 대해 사과하고 피드백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가장 먼저 조치한 건 유저 위치 공유 기능과 마사르타 얼음 동굴 입장 가능 인원 확장, 망각의 성수 부문입니다.
망각의 성수는 특성 시스템 나이트 크로우 신념을 초기화하는 아이템입니다. 직업을 바꾸고 싶을 때 꼭 필요하죠. 하지만, 제작 부담이 너무 커 원래 개발 의도대로 플레이하기 어려웠습니다. 이에 해당 아이템을 상점에 등록했죠. 유저들이 다양한 직업을 플레이해 보길 바랐거든요. 이후 유저들의 직업 변경 주기와 제작 난도를 모니터링해 큰 불편함이 없도록 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상급 전직의 증표와 아이템 파밍 관련 이슈도 담았습니다. 위메이드가 모니터링한 정보에 의하면 2차 전직 조건인 45레벨 달성 유저가 점점 늘고 있는데요, 그에 반해 상급 전직의 증표 획득량은 많이 부족합니다. 해당 아이템은 3차 전직에도 사용하므로 면밀하게 검토 후 전직 난도 개선에 도움을 주기로 했죠.
파밍 이슈는 아이템 드랍 및 골드 획득, 보스 드랍 아이템의 둘로 나뉩니다. 게임 속 경제와 직결한 만큼 신중하게 검토 중이라고 발표했죠. 특히 후자는 지금의 자유 루팅 방식을 어려워하는 유저가 많아 여러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그 밖에도 커뮤니티 화제의 이야기들이 있으니 공식 커뮤니티에서 읽어보는 걸 추천합니다.
금주의 질문 & 답변
Q. 사냥에 관련해 궁금한 게 많아요
공식 커뮤니티에는 공략 공유 글이 정말 많습니다. 오픈 초기인 만큼 저마다 알아낸 정보를 모아 공략의 탑을 쌓고 있죠. 가장 관심받는 건 직업과 사냥입니다. 어떤 직업이 강하고 사냥은 어떻게 하는 게 효율적인지 말이죠.
가장 먼저 주목받은 건 '근거리 직업이 사냥에 불리하지 않은가?'입니다. 이런 장르에서는 원거리 직업이 유리한 게임이 많거든요. 이 의문은 무척 빠르게 해결됐습니다. 동선이 긴 것 말고는 근거리 직업이 불리하지 않다고요. 오히려 근거리 직업이 강세라는 게 중론입니다. 특히 로그(단검 쌍수)와 듀얼 소드(쌍검), 스피어맨(창)의 평가가 좋으니 참고하세요.
자동 사냥 질문도 많았습니다. 자유 게시판 '어설픈카사노바' 님은 사냥터 한구석에서 몬스터를 사냥 중이었습니다. 이때 자동 사냥 범위는 10~20m로 설정했죠. 그런데 캐릭터가 자꾸 현혹된 사제 몬스터만 공격해 '왜 이러는 건가요?'라는 질문을 남겼습니다. 이에 유저들이 자세하게 답변했는데요, 설명을 앞서 위 이미지를 확인해 주세요. 우선순위 3번 '선공 몬스터'를 킨 게 원인입니다. 추가로 '마눌쭌' 님이 관련 팁으로 '이걸 끄면 선공 몬스터가 쌓여 골치 아파지니 그냥 켜두세요'라는 조언도 했죠.
'캐릭터가 공격하지 않아요'라는 제보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사실 두 가지가 밝혀졌죠. 우선 가방의 무게가 가득 차면 캐릭터가 공격하지 않습니다. 가방 칸을 늘려도 해결되지 않는다고요? 버그가 아니니 안심하세요. 가방 무게와 칸은 다릅니다. 때때로 마을을 방문해 가방을 비우세요.
아울러 '다른 스탯보다 명중이 중요하다'라는 조언도 많습니다. 전투 효율을 높이고 적을 한 대라도 더 때리기 위해서죠. 스탯을 올리려면 '반지 - 귀걸이 - 목걸이 - 유물 - 부적'이나 무기 외형을 모아야 합니다. 공격은 최선의 방어라는 말처럼 적을 빨리 처치해야 물약값도 아끼지 않겠어요?
여기에 시선 집중!
나도 누릴 수 있다! 전공 휘장 혜택
격전지는 나이트 크로우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경험치 파밍 효율이 높은 전쟁 지역이죠. 여기서 얻는 핵심 재화는 전공 휘장입니다. 이와 관련해 공식 커뮤니티에 각종 문의가 올라오고 있죠. 전공 휘장은 예금처럼 쓰고 버는 것 모두 중요한데요, 지금부터 간단하게 정리하겠습니다.
전공 휘장은 일일 파밍량이 한정된 재화입니다. PVE로는 하루 10만 개 제한이 있죠. 그 이상 얻으려면 PVP가 필수입니다. 다만, 최근에는 안정적인 파밍으로 스펙을 올리고자 PVP를 반기지 않는 케이스가 나타나고 있죠. 중요한 건 전공 휘장 보유 기간이 시즌제인 점입니다. 첫 시즌은 6월 22일까지이며 종료 시 아이템이 사라지죠.
재화를 파밍했다면 게임 속 순위 페이지를 펼쳐보세요. 전공 휘장과 순위 혜택 탭이 나옵니다. 전자는 휘장 보유량에 따라 캐릭터의 순위를 결정합니다. 이에 따른 보상은 순위 혜택 탭에서 볼 수 있죠. 휘장 보유량과 순위에 따라 스탯을 얻습니다. 최고 보상은 전공 휘장 3백만 개와 1위 달성 시 얻으며 최대 생명력과 PVP 스탯 3개가 오릅니다.
물론, 최상위 랭커가 아니더라도 전공 휘장 파밍은 필수입니다. 8만 개만 보유해도 최대 생명력이 1천 오르거든요. 반대로 상점에서 전공 휘장을 소모했다면 순위가 내려가니 조심하세요. 순위를 유지하려면 쓴 만큼 벌어서 수를 유지해야 합니다.
화제의 소식
우리 길드에서 새 가족을 구해요
나이트 크로우 유저가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이에 꾸준히 신규 서버 그룹이 개설되고 있죠. 오픈 후 무려 6개나 증설한 상황입니다. 이에 자유 게시판에는 '또 신규 서버 그룹이 나온다고?'라며 놀라는 목소리가 제법 크죠.
유저 게시판에서도 이런 열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자유 게시판에는 한 주 동안 200페이지가 넘는 글이 올라왔네요. 길드 모집 게시판의 화력도 만만치 않은데요, 매일 한 페이지씩 길드원 모집 공고가 등록되고 있습니다.
전설 탈것과 무기 외형을 획득해 뽑기 운을 뽐내는 유저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진수킹 님의 게시글을 만나보죠. 직업은 워리어(양손 무기)로 메인 퀘스트 6장 진행 중 전설 쌍검 외형을 얻었습니다. 듀얼 소드의 무기 외형이라 '직업을 바꿔야 하나요?'라며 조언을 요청했죠. 정말 고민되는 순간입니다. 어떤 답을 내렸을지 궁금해지네요.
'마눌쭌' 님은 전설과 영웅 탈것의 사냥 속도를 비교했습니다. 탈것은 공격, 시전 속도 증가 옵션이 있거든요. 격전지의 40레벨 몬스터로 실험한 결과 마리당 평균 2초 차이라는 결과를 냈습니다. 이에 생각보다 효율이 별로인 것 같다는 후기를 남겼죠. 하지만, 글을 읽은 유저의 생각은 달랐습니다. 여러 마리를 잡을수록 효율이 오르므로 매우 큰 차이라고요. 이처럼 유저 게시판을 중심으로 다양한 실험이 이뤄지는 중이니 공식 커뮤니티를 꾸준히 방문해 최신 정보와 노하우를 습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