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꿀팁] 도주마 필수 스킬 기본 탑재! ‘초코봉’ 육성 공략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19일 추가될 신규 캐릭터 '[CODE: 글라사주] 미호노 부르봉(이하 초코봉)'이 화제다. 수루젠, 클구리의 뒤를 이어 등장하는 0티어급 우마무스로, 도주마에게 필요한 대부분의 필수 스킬을 기본으로 가지고 있다. 수루젠을 얻지 못한 신규, 복귀 트레이너라면 도주마의 쌍두마차로 유명한 우마무스메를 얻을 절호의 기회다. 아울러 그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해하는 트레이너들이 있는데, 국민트리가 초코봉 관련 정보와 육성법을 정리했다.
각성 5레벨은 필수
초코봉을 뽑았다면 바로 각성 5레벨을 달성해야 한다. 그래야 컨센트레이션과 터다지기를 모두 배운다. 앞으로 있을 챔피언스 미팅이나 팀 레이스를 생각해 그간 모은 재화를 모두 투자해 빠르게 성장시키자. 각성엔 총 47만 머니가 필요하니 참고하자.
초코봉은 초기 스킬로 집중력을 보유해 다른 도주 우마무스메들과 출발선이 다르다. 여기에 승부복 이벤트로 도주 필수 레어 스킬 중 하나인 '선수 필승'의 하위 스킬 '앞장서기'를 배울 수 있다. 자연스럽게 선수 필승을 조금 더 저렴하게 익히는 셈이다. 그리고 각성 3레벨에 해금되는 '탈출술'은 레이스 중반 선두 싸움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먼저 등장했던 수루젠이 없다면 이번에 꼭 초코봉 획득을 추천한다. 우마무스메는 서포트 카드 복각은 있을지언정, 캐릭터 복각은 없었다. 픽업 기간이 지나면 순전히 운에 의존하거나, 특정 유료 상품을 구매해야 얻을 수 있다.
다른 도주 우마무스메보다 자유로운 서포트 구성
앞에 소개한 각성 시 습득할 수 있는 스킬들 덕에 초코봉은 다른 우마무스메들보다 자유로운 서포트 카드 구성이 가능하다. 다른 도주 우마무스메들은 집중력, 컨센트레이션, 터다지기, 선수 필승을 모두 얻기 위해 관련 서포트 카드를 울며 겨자 먹기로 사용해야 했다. 하지만, 초코봉은 선수 필승을 제외한 모든 스킬을 자력으로 배울 수 있다.
한 가지 단점은 현재 선수 필승을 확정으로 습득할 수 있는 '[유령과 핼러윈의 마법] 미호노 부르봉'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에 확률로 힌트를 제공하는 '[터보 엔진 전개 선언!] 트윈 터보'를 써야 한다. 그래도 컨센트레이션, 터다지기를 배우기 위해 사용하는 서포트 카드를 다른 것으로 바꿀 수 있어 실보다는 득이 많다.
추천하는 서포트 카드 조합은 '[다가오는 열기에 떠밀려] 키타산 블랙', '[터보 엔진 전개 선언!] 트윈 터보', '[소원까지는 닦지 않아] 나이스 네이처'이다. 각성 5레벨 기준, 해당 서포트 카드들을 사용하면 호선의 프로페서와 선수 필승을 배울 수 있다. 나머지 두 자리는 아오하루배일 경우 '[행복은 모퉁이 저편] 라이스 샤워'와 '[철저한 관리주의] 카시모토 리코'를 사용하면 된다.
아오하루배 이외일 경우 '[트레센 학원에 어서 오세요] 하야카와 타즈나'를 채용해 꼬리 올리기 힌트를 얻거나, 컨센트레이션 힌트를 획득해 더 저렴하게 배울 수도 있다. 남은 1자리는 '[0500・정각대로] 에이신 플래시'나 상황에 맞춰 편성하면 된다. 이 가운데 키타산 블랙과 나이스 네이처가 없다면, SR 등급인 '[견습 마녀와 긴밤] 스윕 토쇼'나 '[마블러스☆대작전] 마블러스 선데이'를 써도 무방하다.
다음 챔피언스 미팅 '더트' 마개조로 참전
마지막으로 초코봉이 처음으로 참전하는 챔피언스 미팅이다. 국내에선 6월 시작이 예상되는 '아쿠아리우스배'이며, 도쿄 1,600m 마일, 더트 경기장에서 치러진다. 챔피언스 미팅 최초의 더트 경기장으로, 오구리 캡과 스마트 팔콘 등 더트 적성 우마무스메들이 대거 참전한다.
그런데 초코봉의 더트 적성은 G다. 수루젠이 D인 걸 생각하면 '굉장히 낮은데 왜 더트로 나가야 하는가?'라는 의문을 가질 수 있다. 이는 지난 카프리콘배에서 잔디로 개조한 스마트 팔콘과 같은 경우다. 초코봉의 가능성을 본 해외 서버 유저들이 힘들지만 마개조를 통해 챔피언스 미팅에 내보낸 것이다. 다행히 초코봉의 기본 마일은 B로 높은 편이라 거리 적성은 큰 문제 없었다.
여기에 짧은 종반 코너와 긴 최종 직선이 있어 '앵글링x스키밍'과 '플란차☆가나도르'가 유효 스킬로 채용되니 활용해 보자. 지난 신년 이벤트부터 시작했거나 지금 시작한 트레이너라면 수루젠과 스마트 팔콘 대신 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