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가 1주년 기념 미션과 최대 120회 무료 뽑기를 준비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기다리고 기다리던 1주년을 맞이했다. 최근 카카오게임즈는 행사를 대비해 특별 방송과 오프라인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덕분에 커뮤니티의 분위기는 점점 달아올랐고 유저들은 성원으로 답했다. 그리고 15일, 업데이트와 함께 풍성한 콘텐츠가 우르르 쏟아졌다.
유저들이 가장 기대하는 콘텐츠는 신규 육성 시나리오 'Make a new track!! ~클라이맥스 개막~(이하 뉴 트랙)'이다. 뉴 트랙은 기존 URA 파이널스, 아오하루배 시나리오와 전혀 다른 육성 메타가 펼쳐진다. 우마무스메 고유의 육성 목표가 없고 레이스 중심으로 흘러간다. 자연스레 서포트 카드 옵션 '레이스 보너스 증가'의 가치가 오른다.
픽업 서포트 카드 SSR '[분홍색 백 샷] 나리타 탑 로드'와 SR [일등성을 향해서] 어드마이어 베가'가 여기에 들어맞는다. 전자는 스피드 카드로 팬 수 1만 명 당 트레이닝 효과가 1% 오른다. 뉴 트랙에서는 0 티어 서포트 카드 키타산 블랙보다 좋다고 평가받는다. SR 어드마이어 베가는 근성 카드다. 스피드와 파워 보너스를 지녔고 레이스 보너스 옵션도 수치가 높다. SSR 이쿠노 딕터스와 함께 뉴 트랙 근성 카드의 쌍두마차로 꼽힌다. 이번 시나리오부터 근성의 가치가 오르니 꼭 영입하길 추천한다.
픽업 캐릭터는 3성 '[금상·금화가마] 키타산 블랙'과 2성 '[팡파카 틸토트] 마치카네 탄호이저'다. 애니메이션 2기와 오픈 초기 스토리 이벤트로 익숙한 우마무스메다. 키타산 블랙은 고성능 중장거리 도주마다. 도주마 인기 스킬인 선수 필승과 집중력, 선두 프라이드를 모두 탑재했다. 마치카네 탄호이저는 중장거리 선입마다. 눈에 띄는 성능 픽은 아니지만, 버프와 회복기를 두루 배워 육성하기 쉽다.
이제 이벤트 소식을 살펴보자. 먼저 26일 오전 11시 59분까지 스토리 이벤트 '날갯짓의 Run-up!'을 개최한다. 픽업 캐릭터 키타산 블랙이 주역이다. 참가하면 SSR 서포트 카드 '[리틀·바이·리틀] 메지로 브라이트'와 SR '[하루의 끝에] 스페셜 위크'를 얻는다. 이번 스토리 이벤트는 스토리가 총 10화로 평소보다 2화 더 많다. 그리고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매일 하나씩 특별 추가 미션을 해방한다.
이벤트 보너스 적용 방식도 변경했다. 기존에는 이벤트 보너스를 얻기 위해 우마무스메나 서포트 카드를 덱에 편성해야 했는데, 이제 보너스를 얻으려고 덱을 조정할 필요 없다. 소지한 육성마와 서포트 카드 중 이벤트 보너스 수치가 가장 큰 것을 육성 완료 시 자동 합계 및 가산한다.
1일 1회 10연 뽑기 무료 캠페인도 놓칠 수 없다. 15일부터 21일 새벽 4시 59분까지 픽업 프리티 더비 뽑기, 이후 27일 같은 시각까지 픽업 서포트 카드 뽑기를 이용할 수 있다. 이때 뽑기 스톡을 적용한다. 이벤트 기간 중 처음 로그인했을 때 접속하지 않은 일수만큼 뽑기 기회를 누적한다. 다만, 기간 중 첫 로그인이 아닐 경우 스톡을 적용하지 않는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1st Anniversary 기념 캠페인과 미션 제2 탄을 준비했다. 라이브 시어터에는 신곡 'We Are DREAMERS!!'를 추가했다. 새 의상 '뉴 스타즈·로제'와 함께 3,000 쥬얼을 선물하니 우편 확인을 잊지 말자. 추가로 접속 보상과 미션을 통해 SSR 지능타입 카드 '[SPECIAL DREAMERS!!] 사토노 다이아몬드'를 받을 수 있다. 그 밖에도 다양한 선물이 기다리고 있으니 자세한 건 공식 카페를 방문해 확인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