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우마무스메 1주년 무료 뽑기 ‘동면’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국내 서버 1주년을 기념한 본 행사가 드디어 시작했죠. 신규 육성 시나리오 추가와 함께 PC 클라이언트 베타를 깜짝 선물로 공개해 화제였습니다. 공식 카페에선 1주년 기념 무료 뽑기 투자와 관련해 동면 질문이 많이 올라왔는데요, 한 주간 우마무스메 커뮤니티에서 나온 이슈들을 함께 살펴보시죠.
본격적인 1주년 이벤트 시작
6월 15일, 드디어 국내 서버 출시 1주년 본 행사가 시작했습니다. 신규 육성 시나리오 'Make a new track!! ~클라이맥스 개막~'을 추가하고, 우마무스메 스킬, 서포트 카드 효과 밸런스를 조정했죠. 근성 스탯 개편도 함께 이뤄지면서 새로운 육성법이 트레이너 사이에서 공유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하루에 10회 무료 뽑기 행사가 진행 중입니다. 육성 우마무스메 키타산 블랙과 마치카네 탄호이저는 픽업 대상이죠. 그뿐만 아니라 신규 서포트 카드 '[분홍색 백 샷] 나리타 탑 로드'와 '[일등성을 향해서] 어드마이어 베가'도 등장했으니 이번 기회를 절대 놓치지 마세요.
PC 클라이언트 베타 출시
예상하지 못한 깜짝 선물이 트레이너들에게 웃음을 안겼습니다. 바로 우마무스메 PC 클라이언트 베타가 업데이트 종료와 함께 출시한 거죠. 지난 공지를 통해 개발 중인 영상을 공유한 바 있어 기대하는 트레이너가 많았는데, 1주년과 함께 등장할 거라고는 대부분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PC 클라이언트는 공식 카페 메인과 공식 홈페이지 메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PC에서 우마무스메를 즐겨보세요.
1주년 무료 뽑기 동면할까요?
1주년 핵심 이벤트라 할 수 있는 '1일 1회 10연 뽑기 무료 캠페인'이 화제입니다. 지난 새해 무료 뽑기와 마찬가지로 프리티 더비, 서포트를 나눠 진행하며, 이번엔 각 60연 뽑기를 돌릴 수 있죠. 마침 픽업 중인 육성마 키타산 블랙과 서포트 카드 나리타 탑 로드, 어드마이어 베가가 뛰어난 성능을 자랑해 많은 트레이너가 반기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신규 육성 시나리오에서 메인 서포트로 활용되는 나리타 탑 로드 최대 상한 돌파를 위해 무료 뽑기 횟수를 쌓아두는 이른바 '동면' 질문이 공식 카페에 다수 올라오고 있습니다. 6월 15일부터 2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지 않으면 프리티 더비 뽑기에 사용할 수 있는 60연차가 적립되어 서포트 카드 뽑기에 활용할 수 있거든요.
트레이너 사이에서는 다양한 의견이 오가고 있는데요, 키타산 블랙은 흔하지 않은 장거리 도주마 포지션으로 추후 챔피언스 미팅에서 활약하니 동면하지 말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반대로 앞으로 6개월간 시나리오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나리타 탑 로드에 집중하자는 목소리도 있죠.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번 무료 뽑기 캠페인과 관련해 의견이 있는 분들은 공식 카페에 공유해 보시기 바랍니다.
레어 스킬 선택 가능 SSR ‘티엠 오페라 오
일본 서버 최신 소식을 알아보는 일본 트레센 학원 소식 코너입니다. 지난 6월 10일 신규 SSR 지능 서포트 카드 '[All'alba vincer !] 티엠 오페라 오'가 업데이트됐습니다. 서포트 카드 최초로 최종 선택지에 따라 다른 레어 스킬 힌트를 제공하죠. '괴물'과 '한줄기 질풍' 중 한 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괴물의 경우 아랑 브라이언의 각성 스킬 이후 처음으로 서포트 카드를 통해 획득할 수 있게 됐죠. 다만, 괴물 힌트 습득 이외엔 그저 그렇다는 유저 평가가 있습니다.
육성 우마무스메 복각도 이뤄져 화제입니다. 대상은 야마닌 제퍼와 의상 바리에이션 타이키 셔틀이죠. 우마무스메 사상 첫 프리티 더비 복각이라 시선이 쏠렸습니다. 두 우마무스메 모두 아주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건 아니지만, 사례가 생긴 만큼 앞으로 다른 우마무스메들의 복각이 진행될지도 모르겠네요. 여담으로 일본 트레이너 사이에선 '나리타 탑 로드는 언제 나오냐?'라는 의문이 퍼지고 있다고 합니다.
3회차 챔피언스 미팅 '마일'이 성황리 진행 중입니다. 19일까지 진행되는 가운데 도주마가 열세, 선행이 강세죠. 특히 선행 우마무스메에게 '플란차☆가나도르'와 '앵글링x스키밍' 조합이 다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외에 선입마와 추입마도 자주 보이고 있는데요, 추입은 나리타 타이신이 1강으로 니시노 플라워의 고유기를 계승해 맹활약하고 있습니다.
신세대 ‘키타산 블랙’
이번 주 만나볼 우마무스메는 키타산 블랙입니다. 6월 15일 육성마로 등장하기 이전엔 필수 SSR 서포트 카드로 트레이너사이에 유명했죠. 일본 전통 의상을 베이스로 만든 승부복이 특징이며, 함께 붙어 다니는 절친 사토노 다이아몬드와 함께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키타산 블랙은 중장거리 도주마입니다. 기본 보유 스킬과 각성 스킬에 도주마에게 필수인 선수필승, 집중력이 있어 초코봉과 함께 도주마 중에서 손에 꼽는 성능을 자랑하죠. 선수필승을 배우면 완성되는 초코봉과 반대로 터다지기를 습득하면 완성되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스탯 성장 보너스도 스피드 20%, 스태미나 10%로 적성에 딱 맞아 육성도 어렵지 않죠.
고유기 '승리의 함성, 어기여차!'는 중거리, 장거리에서 발동 조건이 다른데요, 중거리 이하 레이스에선 후반 3번째 코너, 장거리에선 종반에서 속도와 가속력이 올라갑니다. 장거리를 목표로 육성하는 경우가 많아 회복기 '원호의 마에스트로' 습득을 추천하니 참고하세요.
키타산 블랙은 우마무스메의 신세대를 대표하기도 합니다. 절친 사토노 다이아몬드와 함께 입학한 지 얼마 안 된 신입생 포지션이고, 토카이 테이오를 목표로 삼고 있죠. 사토노 다이아몬드와 함께 석양을 지고 약속하는 장면은 지금도 유저들 사이에서 회자되고 있습니다. 한편, 일본에선 키타산 블랙 세대를 주인공으로 한 신규 애니메이션 제작을 발표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과연 앞으로 키타산 블랙이 어떤 활약을 할지 기대되네요.
지난주 선호하는 계승 인자를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투표 결과 1위는 스피드, 스태미나 등 스탯 인자가 차지했죠. 현재 육성 메타에서 올리기 힘든 스태미나를 선호하는 트레이너가 많았네요. 이외에도 파워나 스피드를 보충해 초반 육성을 좀 더 쉽게 가려는 시도도 있었답니다.
2위는 거리 각질 인자입니다. 특정 거리 인자를 S로 만들거나 챔피언스 미팅을 위해 흔히 말하는 '마개조'를 목표로 하는 대표 인자죠. 다만 G등급부턴 S등급으로 계승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세요. 3위는 일반 스킬 인자, 4위는 잔디, 더트 적성 인자가 차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