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 스틸얼라이브 유물 보상을 위한 이차원의 화랑 시즌7 시작
17일,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의 10월 대규모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사전에 예고했던 고난도 PvE 콘텐츠 이차원의 화랑 시즌7, 320레벨 신화 배경 등급 세트 장비, 소울링커 보유 효과, 풍성한 이벤트 등을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할 건 단연 고난도 PvE 콘텐츠 이차원의 화랑 시즌7 시작이다. 이차원의 화랑 시즌7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총 5가지 유형의 던전이 매주 공개되며, 1~5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전 서버 최초 5단계 클리어 파티와 시즌 종료 시 클리어 타임 상위 기록 달성 1~10위 팀에게 명예 보상으로 유물이 주어진다.
아울러 지난 업데이트 호평이었던 유물 도감도 추가된다. 유물 도감은 유물을 얻어 도감에 기록하는 형식으로, 도감에 등록한 유물과 매칭되는 티어 및 부위의 장비 착용 시 기존처럼 유물 장비 이펙트가 표시된다. 또한, 콘텐츠 공략을 통해 획득한 잊혀진 유물의 파편으로 시즌6 유물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도 추가되니 기회를 노리자.
320레벨 등급 신화 배경 등급 세트 장비 추가도 화제다. 이번에 추가된 신화 배경 세트 장비는 비셀, 세이지, 노바, 디아, 니벨로 각 훌륭한 옵션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신화 배경 세트 장비는 전설 배경 세트 장비와 동일하게 세트 변경과 전환이 가능하며, 획득 방식도 지난 9티어 이전과 동일하다.
마지막으로 신규 성장 콘텐츠 소울링커 보유 효과를 살펴보자. 그동안 소울링커 배치 슬롯이 5개다 보니, 배치하지 못한 신화 소울링커를 보며 아쉬워했던 경험이 자주 있었다. 그래서 이런 아쉬웠던 상황이 더는 발생하지 않게 소울링커의 가치를 더욱 높이는 소울링커 보유 효과가 추가된다. 보유 효과에는 레벨이 존재하고, 보유한 신화 소울링커의 수와 해당 소울링커의 레벨에 따라 증가한다. 보유 효과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능력치가 올라 캐릭터 전력에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이 외에도 신규 스페셜 보스 옵션 변경석 라피엠 추가, 점령전과 수정의 전장 일정 변경, 신규 지역 퀘스트 미지의 신호를 따라 추가, 성장 콘텐츠 최대치 증가, 풍성한 신규 이벤트 오픈, 기존 콘텐츠 개선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관련한 세부 내용은 A3: 스틸얼라이브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