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 스틸얼라이브 꿀팁]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하라! 붉은 등대 공략

지난 6일, A3: 스틸얼라이브는 이벤트 콘텐츠 붉은 등대를 선보였다. 붉은 등대는 자신과 싸움에서 승리하는 것이 목적인 콘텐츠로, 기존 등대 몬스터 웨이브에 캐릭터 분신이 등장하는 기믹이 추가되어 있다. 그런데 해당 분신이 너무 강력해 어려워하는 유저가 많다. 이에 국민트리에서 붉은 등대 공략을 위한 팁을 정리했다.

소울링커 궁극기는 수동 필수! 자가 생존기를 활용하자

붉은 등대는 기본적으로 검은 등대와 마찬가지로 캐릭터와 소울링커가 체력 회복 물약을 사용할 수 없다. 게다가 사망한 소울링커를 부활할 수도 없다. 그러니 소울링커 수동 조작이 필수며, 궁극기는 꼭 레나 여신의 가호를 사용하는 걸 권한다. 다른 소울링커의 궁극기를 사용하다가 소울링커가 전부 사망하면 공략에 실패하게 된다.

아울러 전투력이 20억 이하인 유저의 경우 생명력을 회복하거나 보호막을 부여하는 스킬을 꼭 활용하자. 대표적으로 수호기사 해머는 굳은 의지, 구원의 날개, 건틀렛은 홀리 레이, 빅 샤이닝, 광전사 도끼는 침식하는 고통, 광기의 흡수, 대검은 얼음 갈퀴, 동면, 마법사는 보호의 구체, 암살자는 몰수, 궁수는 폭우, 영혼술사는 영혼 흡수, 가시 무덤 등이 있다.


▲ 소울링커 궁극기는 꼭 수동 설정으로 레나 여신의 가호를 활용하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전투력이 낮은 유저는 생명력을 회복하는 스킬을 꼭 활용하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4, 8, 12, 16, 20층의 분신 공략은 어떻게?

붉은 등대는 4, 8, 12, 16, 20층에 자신의 분신을 공략하는 기믹이 있다. 분신은 3번째 몬스터 무리의 보스인 잠식된 늑대인간의 생명력을 일정 수치 깎아야 등장하며, 당시 캐릭터와 동일한 능력치를 보유한다. 그러니 3번째 몬스터 무리에 잠식된 늑대인간이 등장했을 때 전투를 풀고 착용한 장비를 모두 제거하자. 그러면 등장하는 분신도 장비를 모두 벗은 상태로 나온다. 분신이 나오면, 다시 장비를 모두 착용하고 마무리하면 된다.

추가로 팁을 주자면, 장비를 벗고 착용하는 건 프리셋을 활용하자. 프리셋 1번은 모든 장비를 착용한 상태, 프리셋 3번은 무기만 착용한 상태로 유지하면 된다. 만약, 프리셋 3번에 무기를 착용하지 않으면 바로 장비를 바꿀 수 없으니 유의하자. 이를 활용해 잠식된 늑대인간이 등장할 때 3번 프리셋으로 장비를 모두 빼고 공격해 분신을 소환하자. 그리고 분신이 나오면 전투를 풀고 빠져서 1번 프리셋을 클릭해 장비를 다시 착용하면 된다.


▲ 보스가 등장하면 뒤로 빠져서 미리 준비한 프리셋으로 장비를 모두 제거하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이후 늑대인간을 공격해 분신이 등장하면, 다시 장비를 착용하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이를 활용하면 전투력이 낮은 유저도 수동 조작으로 충분히 공략할 수 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