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기다렸어! 블소 레볼루션 '서버 이전&통합' 소식 화제
안녕하세요.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많은 사형이 기다렸던 소식에 공식 커뮤니티가 들썩였죠. 바로, 서버 이전과 통합입니다. 특히, 오랜만의 통합 소식을 반기는 분들이 많았죠. 각 서버 상황에 따라 살펴볼 사항이 다르기에 자세히 확인해야 합니다. 관련 내용과 한 주간의 소식을 공커 위클리가 정리했습니다.
금주의 공커 이슈
기다리고 기다리던 서버 이전&통합
▲ NEW 서버 이전권 판매 일정과 정보 (자료출처: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각 서버 세력 양상이 굳어지던 중 'NEW 서버 이전권' 판매 일정이 알려졌습니다. 기다리던 서버 이전 소식에 사형들은 일정과 서버 이전 정책에 주목했죠. 먼저 이전권 구매와 이동이 모두 불가능한 서버는 영웅호걸, 천고마비, 오색찬란, 만사형통입니다. 해당 4개 서버는 다른 서버에서 들어오거나 나가는 것이 모두 안 되는 곳이죠.
아울러 다른 서버로 나갈 순 있지만, 들어갈 수 없는 서버가 있습니다. 대기만성, 명불허전, 화룡점정, 외유내강이 해당하죠. 나머지 5개 서버(경국지색, 군계일학, 도원결의, 유아독존, 전광석화)는 자유롭게 이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전 기간 매일 정오 12시에 이전 가능한 서버 현황을 갱신하는데요, 이전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NEW 서버 이전권 판매 일정은 2월 29일부터 3월 3일 23시 59분까지이며, 사용 일정은 이보다 12시간 더 깁니다. 일정이 서로 상이하니 상기 자료를 한 번 더 체크하세요.
▲ 통합 일정과 서버 목록 (자료출처: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서버 이전이 끝난 뒤에는 일부 서버의 통합이 예정돼 있습니다. 화룡점정과 외유내강을 합쳐 '신검합일'이 되고, 영웅호걸과 천고마비는 '파죽지세'로 재탄생하죠. 통합 날짜는 3월 12일이며, 그전까지 외유내강과 천고마비는 오픈 시점과 레벨 분포 차이를 고려해 최대 800% 전투 경험치 상승 핫타임을 제공합니다. 서버 이전, 통합 시 귀속 정보나 기타 정책은 공식 커뮤니티를 방문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슈 질문 & 답변
Q. '흑린' 장신구 뭐부터 만들까요?
신규 서버 만사형통에 자리 잡은 '연수' 님은 '흑린 장신구 선택 도안'을 두고 고민에 빠졌습니다. 정황을 보아하니 첫 고대 등급 사냥형 장비를 마련하려는 것 같군요. 해당 장신구 6개 부위 중에 어떤 것을 먼저 만들어야 하는지 물었습니다. 이에 '개화룡' 님과 '룡비' 님이 캐릭터 성장을 강조하며 허리띠를 추천했는데요, 답변대로 허리띠 먼저 제작하는 것을 권합니다. 전투력도 중요하지만 레벨 성장이 더 중요하기 때문이죠.
▲ 5각성을 해도 30%여서 2각성으로도 충분 (사진: 국민트리 촬영)
흑린 장신구는 10세트 완성 시, 세트 옵션에서만 무려 95.9%의 전투 경험치를 확보할 수 있죠. 그런데 부위마다 개별로 확보할 수 있는 수치는 그리 높지 않습니다. 유일하게 '흑린 허리띠'가 이 분야에서 우위에 있죠. 10강화 달성 시 특수옵션으로 21.69%의 전투 경험치 획득량을 추가할 수 있답니다. 해당 수치는 강화를 거듭할수록 높아지는데요, 각성을 통해 30%를 더 확보할 수 있습니다. 허리띠를 시작으로 흑린 장신구 세트를 완성해 보세요.
놓치지 말자! 최신 뉴스
해피 발렌타인 데이!
▲ 해피 발렌타인 데이 미션 행사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은화로 구매할 수 있는 '달콤한 선물 상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한 미션 행사가 열렸습니다. 미션 내용은 전투 컨디션 소모, 영웅 던전 클리어 등, 일상 콘텐츠로 구성된 것이 특징인데요, 평소대로 게임을 즐기면 모든 보상을 덤으로 챙길 수 있답니다.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달콤한 선물 상자 4개와 '2024 행복 소환 주머니 10+1'을 손에 넣을 수 있죠. 추가로 게임 내 상점의 '깜짝 상점' 탭에서 단돈 2,024은화로 달콤한 선물 상자를 하나 더 구할 수 있습니다. 미션 행사는 2월 말 업데이트 날, 상점 행사는 2월 21일(수) 23시 59분에 종료하니 잊지 말고 참여하세요.
너나들이 인터뷰
4강전, 최후의 경국지색 팀 '땡꼬z'
▲ 경국지색 기검사 땡꼬z (사진: 국민트리 촬영)
너나들이 인터뷰는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 5' 종료를 기념해 참가 선수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금주는 4강 진출 명단에 이름 올린 유일한 경국지색 팀 '굿펄펙따벙b'의 땡꼬z 님을 찾아갔죠. 도원결의 팀 사이에서 4강에 오른 소감과 풀지 못한 대회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었습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합니다.
A. 반갑습니다. 경국지색 서버 땡꼬z입니다!
Q. 아쉽게 4위에 머물렀습니다. 소회를 들어보고 싶네요.
A. 처음부터 4위를 목표로 참가했었습니다. 4강 진출을 결정 지었을 때 오히려 마음이 편했어요. 목표를 달성했다는 생각에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사실 대회 전용 모자가 너무 갖고 싶었거든요. (웃음) 목표를 이뤘으니 아쉬움도, 후회도 없는 좋은 대회였다고 생각합니다.
Q. 도원결의 3팀 사이에서 유일한 경국지색 팀이라 화제가 됐습니다.
▲ 홀로 4강을 지킨 경국지색 '굿펄펙따벙b' 팀 (자료출처: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A. 방금 4강부터 마음이 편했다고 말했지만, 대진표를 보고 나서 다시 부담이 커졌었습니다. 같이 이름 올린 선수들이 모두 내로라하는 랭커들이었기 때문이죠. 강한 분들이 많았기에 난항이 예상됐습니다. 그래도 같이 애써준 '루팡' 형님과 '기죽지 말고, 지더라도 멋지게 지고 돌아가자!'라는 각오로 경기에 임했습니다.
Q. 가장 아쉬움이 남는 경기는 4강일 것 같습니다.
A. 스코어를 따라갔기에 더 아쉬웠죠. 포술사를 상대해 본 경험이 적어서 경기를 원하는 대로 풀지 못했습니다.
Q. 포술사 전을 앞두고 준비한 전략이 있었나요?
▲ 경기 시간을 모두 소화할 정도로 치열했다 (사진출처: 블소 레볼루션 유튜브 공식 채널 갈무리)
A. 거창하게 전략이라고 할 만한 건 없었고요. 비무의 기본에 최선을 다하려 했습니다. 최대한 방어하며 버티다 틈을 노려 침착한 한 방을 생각했죠. 그런데 원거리 견제가 능수능란한 포술사는 상상 이상이었습니다. 거리 유지가 마음처럼 안 되면서 방어만 하기도 벅찼거든요.
Q. 대회 시작 전 연습 방법과 가장 공들인 부분은?
A. 문파형들이 도와준 덕분에 친선 비무로 열심히 연습했습니다. 루팡 형님과 늘 같이 팀 비무를 해왔던 건 아니라서 서로의 비무 스타일과 무공 사용 타이밍을 파악하려고 노력했어요. 팀 비무가 그냥 보기엔 단순 난전인 것 같아도 서로를 보완해 줄 교체 타이밍과 난입 타이밍을 고려해야 하는 집중력이 필요합니다. 도움을 주고받기 위해 호흡을 맞추는 것에 집중했죠.
Q. 준비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A. 대진표가 나온 후에 돌아다니며 다른 참가자 장비를 염탐했는데, 다들 어마어마하시더라고요. 이대로는 '10초 컷' 당하겠다 싶어서 장비 도움이라도 받아보려고 했습니다. 비용이 꽤 많이 들어갔죠. 그게 가장 어려웠고, 마음이 아픕니다. (웃음)
Q. 직업이나 조합 고민도 했을 것 같습니다.
▲ 땡꼬z 님의 베스트 조합은 '금강사&기검사' (사진출처: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A. 물론이죠. 지금 와서 드는 제 개인적인 생각은 금강사와 기검사 조합이 베스트인 것 같습니다. 금강사는 방어, 기검사는 공격 이런 역할을 나누는 게 아니라 서로 보호해 줄 수도 있고, 대미지도 넣을 수 있더라고요.
Q. 최종 선택은 기검사 듀오였습니다.
A. 일단 금강사가 곤족이라는 점이 가장 컸어요. (웃음) 그리고 원래는 32강에서 바로 떨어질 거라 예상했기 때문에 딱 한 경기 뛰려고 직업을 바꾸는 건 사치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괜히 금강사 갔다가 하루 만에 울면서 돌아올 것 같은 그림이 그려졌거든요.
Q. 다음 시즌에도 만날 수 있을까요?
▲ 경국지색 최강 기검사 듀오 '굿펄펙따벙b' (사진출처: 블소 레볼루션 유튜브 공식 채널 갈무리)
A. 블소 레볼루션을 오랫동안 즐기면서 늘 대회 전용 모자가 갖고 싶었습니다. 이번에 너무나도 운 좋게 목표를 이뤘기 때문에 다음 시즌엔 안 나갈 것 같아요! 새로운 분들이 많이 출전해서 실력을 뽐냈으면 합니다.
Q. 6시즌은 반드시 새로운 모자가 나와야겠군요!
A. 아! 그럼, 어쩔 수 없네요. 그렇게 된다면 살며시 도전하겠습니다!
Q. 블소 레볼루션에게 바라는 점이 있다면?
A. 게임을 오래 서비스 한 만큼 유저들 간 격차에 집중하는 노력은 칭찬받을만하고, 좋은 취지라 생각합니다. 다만, 먼저 비용을 너무 많이 들인 사람들이 부당한 대우를 받지 않게끔 해주세요. 한순간에 메타를 뒤엎어서 추가 지출이 생겨선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건 알지만, 좀 더 조심스럽게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잘 부탁드려요. 그리고 의상 좀 많이 만들어 줬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