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시드에 강력한 월드레이드 보스 '에페리우스 유닛' 출현
▲ 신규 업데이트 소식을 알린 스타시드 (사진출처: 스타시드 공식 홈페이지)
4일,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가 월드레이드 전율하는 섬광 에페리우스 유닛, 도미니언 콘텐츠, 모험 섹터 확장, 랭킹 보드 확장, 그리고 플러그인 승급 지원 미션 이벤트 등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할 건 단연 월드레이드 오픈이다. 월드레이드의 월드 보스는 2주 간격으로 주말에 출현하며, 콘텐츠 기간 서버 내 아키텍트들과 함께 공략하고 달성도에 따른 보상을 획득한다. 첫 월드레이드 보스는 전율하는 섬광 에페리우스 유닛으로, 오는 6일 오전 9시부터 8일 오전 8시 59분까지 출현한다.
월드레이드 입장은 [모험] 7-32 섹터 클리어 시 활성화되며, 일일 3회 무료입장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최대 9명의 프록시안을 구성해 참여하며, 도전 시 참여 보상과 보스에 입힌 피해에 따라 랭킹 보상이 주어진다. 랭킹 보상 및 토벌 성공 보상은 월드레이드 종료 후 30분의 정산 기간을 거쳐 우편으로 지급한다.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강력하고 다양한 패턴을 선보이기에 아키텍트의 많은 도전을 기다린다.
도미니언 오픈 소식도 화제다. 도미니언은 시즌제로 1주일간 진행하며, 2주 간격으로 시즌이 반복 진행된다. 첫 시즌은 8일 오전 9시부터 15일 오전 8시 59분까지 오픈하며, 시즌 기간동안 제한된 프록시안을 사용해 스테이즈를 효율적으로 클리어하고, 기록에 따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도미니언은 [모험] 10-1 섹터 클리어 시 활성화되며, [모험] 플레이 진행도에 따라 콘텐츠의 레벨이 결정된다.
콘텐츠 추가가 끝이 아니다. 아키택트의 성장을 위해 플러그인 승급 지원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는 4일 점검 이후부터 11일 오전 11시까지 열리며, 플러그인 SSR1, UR 등급 달성 횟수에 따라 플러그인 모집권을 5개에서 50개까지 지급한다. 또한, 플러그인 승급 지원 미션 이벤트 추가 기념 특별 접속 보상도 함께 진행한다. 4일 목요일 점검 이후부터 10일 저녁 11시 59분까지 매일 접속 시 플러그인 모집권 1장을 우편으로 지급한다. 주로 사용하는 프록시안의 전용 플러그인이 없는 아키택트라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자.
이 외에도 [모험] - 섹터 확장, 랭킹 보드 확장, 현상 수정, 스킬 설명 팝업에서 레벨 버프가 표기되고, 상세 수치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 추가, [아스니아] - [스타시드 연구소] 연구 항목의 순서 변경, [모험] 12-19 섹터 내 ‘할로나’ 배치 제거, 신규 상품 추가 및 변경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관련한 세부 내용은 스타시드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월드레이드 월드 보스 에페리우스 유닛에 도전하자 (사진: 스타시드 공식 홈페이지)
▲ 제한된 프록시안으로 작전을 클리어하는 도미니언 (사진: 스타시드 공식 홈페이지)
▲ 플러그인 승급 지원 미션 이벤트 (사진: 국민트리 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