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위클리: 캘린더] 우주+SF+타르코프, '레벨 제로' 14일 출시
안녕하세요. 스팀 신작 출시 소식을 전해드리는 ‘스팀 위클리: 캘린더’입니다. 지난 6월 있었던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많은 기대를 받았던 ‘레벨 제로: 익스트랙션’을 스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당시 전체 플레이 순위 2위에 올랐었죠. 아울러 낚시 어드벤쳐 게임 '드렛지'의 두 번째 DLC가 출시합니다. 그 외에 다양한 스팀 게임 소식을 지금 확인해 보세요.
레벨 제로: 익스트랙션 - 8/14(수) 앞서 해보기 출시
올해 6월 있었던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레벨 제로: 익스트랙션이 8월 14일 앞서 해보기로 출시합니다. 넥스트 페스트 당시 전체 플레이 2위를 달성하는 등 좋은 평가를 받았었죠.
레벨 제로: 익스트랙션은 미래 우주가 배경인 익스트랙션 슈팅게임입니다. 맵을 탐색해 아이템을 획득하고, 그 과정에서 마주치는 외계 생명체와 다른 유저를 처치하며 탈출하는 것이 목표죠. 필드에서 사망할 경우 획득한 모든 아이템을 잃습니다. 어두운 분위기와 외계 괴물의 비주얼 등 다른 익스트랙션 슈터보다 공포를 강조했다는 점이 포인트죠.
가장 큰 특징은 외계 생명체를 플레이어가 직접 조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외계 생명체를 조작해 유저를 처치하면 DNA를 획득하며, 이를 사용해 능력치를 올리거나 판매해 아이템 구매에 쓰이는 돈으로 교환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익스트랙션 장르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해당 작품을 주목해 보세요.
드렛지 DLC ‘더 아이언 리그’ - 8/15(목)
크툴루 신화와 낚시, 탐험 요소를 섞은 어드벤처 게임 드렛지의 두 번째 확장팩을 15일에 스팀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인디 개발사 블랙 솔트 게임즈가 개발한 드렛지는 배의 선장이 되어 여러 섬과 주변 심해를 탐험하며 낚시하는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탐험 도중 낚은 어획물은 지역 주민들에게 판매할 수 있죠. 그리고 퀘스트를 완료해 돈을 벌면 배를 업그레이드해 희귀한 물고기를 잡거나 더 깊은 곳으로 탐험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신규 확장팩 더 아이언 리그에서는 건설 가능한 새로운 장소와 스토리, 아이템 등이 추가됐습니다. 플레이어는 아이언헤이븐 그룹이 시설을 건설할 수 있게 돕고, 새로운 아이템 장비 등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 시설에는 무언가 비밀이 숨겨져 있는 것 같군요. 드렛지의 새로운 스토리가 궁금한 유저들은 이번 확장팩이 열리자마자 즐겨보세요.
이 외 출시 예정작
이외에도 다양한 게임을 이번 주 스팀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12일에는 ‘군단의 돌격: 현대 전술’이, 13일에는 ‘익스플로딩 키튼스 2’가 발매합니다. 14일에는 ‘데몬솜니아’, '태번 매니저 시뮬레이터', ‘크라임 씬 클리너’를 만나볼 수 있죠. 더불어 지난달에 앞서 해보기로 등장했던 스톰게이트를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 15일에는 ‘칼파: 코스믹 심포니’, ‘쉐이프즈 2’, 16일에는 ‘오버보스’, ‘태양 제국의 죄악 2’, ‘까마귀의 깜찍한 모험’, ‘인트라비너스 2’, 17일에는 ‘폰 플래닛’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신작 출시 일정을 확인하고 플레이 계획을 세워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