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레이븐2 100일 기념 이벤트와 선물에 시선 집중!
빠바-암! '레이븐2'가 론칭 100일을 맞이했습니다. 열심히 게임을 즐기다보니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갔네요. 레이븐2는 100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주는 인게임 제작 페이지와 상점을 꼼꼼하게 뒤져보는 걸 추천합니다. 한편, 유저 게시판에는 초보 유저가 레이븐2 정착을 위해 이런저런 질문을 올렸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확인해 보시죠.
레이븐2 최신 뉴스
첫 번째 서버 이전 성황리 종료
이번 주 최대 이슈는 서버 이전입니다. 9월 3일 오후 4시 59분에 판매 종료했고, 정말 많은 랭커와 길드가 이용했죠. 서버 이전은 물론, 길드 재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사라진 길드도 있었죠. 9월 1주차 고대 성채 랭킹 기사에서 자세히 분석했으니 참고하는 걸 추천합니다.
이번 서버 이전은 앞으로 레이븐2 환경에 크고 작은 영향을 불러올 전망입니다. 서버 랭커와 길드 정보가 크게 바뀌었으니까요. 가장 큰 변화는 고대 성채 경쟁 구도일 겁니다. 다음 경기를 지켜보고, 어떤 랭커와 길드가 강세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장신구와 성유물, 고대 성채 밸런스 조정
9월 4일에는 콘텐츠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장신구는 희귀 등급 이상인 목걸이와 허리띠, 팔찌를 상향했죠. 강화에 따른 최대 HP 증가 옵션의 수치 성장 폭을 늘렸습니다. 성유물은 강화 단계에 따른 스탯 성장 폭을 두루 상향했네요. 공통으로 방어와 생존에 필요한 옵션입니다. 캐릭터를 튼튼하게 육성하고 싶다면 강화에 신경 쓰세요.
고대 성채는 보스 몬스터의 HP를 올렸습니다. 공격과 수비의 밸런스를 맞추고, 긴장감 있는 플레이를 위해서라는군요. 더불어 보스의 전리품도 일부 상향했습니다. 수호의 정령 파르나크가 드랍하는 테라몬드를 500개, 붉은 빛의 정수는 200개로 늘렸답니다. 각각 기존의 5배, 2배라는 어마어마한 수치죠. 다른 보스도 테라몬드를 기존의 3배, 붉은 빛의 정수는 2배로 올렸습니다. 고대 성채 경쟁이 더 치열해질 것 같습니다.
개발 현황 코멘터리 11탄, 추석 이벤트를 준비 중이라고?
9월 5일 저녁에는 레이븐2 개발 현황 코멘터리 11탄이 등장했습니다. 9월 11일에 점검이 있고, 시너림 지역에 신규 필드 보스 '지옥의 야수 카탄'을 업데이트합니다. 보상으로 마법 계열 헤븐스톤 '락 스트라이크'를 얻을 수 있죠. 적에게 대미지를 주고,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겁니다. 흠, 이름을 들어보니 돌을 던져 뇌진탕을 일으키는 모양입니다. 착한 어른은 따라 하지 마세요.
새로운 이벤트 소식도 있습니다. 추석 한가위를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죠. 이벤트 던전에서 아이템을 파밍해 보상을 교환합니다. 추가로 등장 몬스터 '행운 주머니 토끼'를 사역마로 제작해 제공할 예정입니다. 9월 업데이트 사전 소개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비스 2층과 고대 성채 개선 같은 중요 콘텐츠는 물론, 캐릭터 이름과 외형 변경, 감정 표현 등 캐주얼한 요소도 있네요.
참, 론칭 100일 감사 쿠폰도 배포하니 잊지 말고 사용하세요. '100DAYSRAVEN2'를 입력하면 100일 감사 쿠폰 패키지를 받습니다. 개봉하면 '테라몬드 100개 - 100만 골드 - 상급 성수 100개 - 특무대 강화석 상자 100개 - 희귀 1회 소환 선택 상자 1개'를 얻죠. 사용 기간은 9월 10일까지입니다.
질문&공략 함께 나눠요
궁금한 게 많은 초보 유저를 도와주세요!
9월 5일, 자유 게시판에 '켄라후엘' 님이 등장했습니다. 당일 게임을 시작한 초보 유저네요. 게임 정착을 위해 질문 글을 연달아 작성했죠. 이에 유저들이 우르르 몰려와 댓글을 달았습니다. 오고 가는 정이 훈훈하니 보기 좋네요.
오고 간 질의응답을 간단하게 줄여보겠습니다. 소환서에서 영웅 성의 '혹한의 서리깃'이 나와서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했죠. 하지만, 마법 명중이라 직업 변경을 고민했습니다. 그는 나이트레인저거든요. 이에 유저들은 '육성 초반이라면 직업을 바꿔라'라고 조언했죠.
이어서 이런저런 패키지를 구매하고, 크리스탈이 3만 개 남았는데 이걸 어디에 쓸지 물었죠. 이 질문에는 의견이 조금 갈렸네요. 눈여겨볼 조언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영웅 무기 제작, 두 번째는 아이템 컬렉션 달성이죠. 후자를 제안한 'SnowWhite' 님은 '내실은 배신하지 않는다'라고 덧붙였네요. 이건 정말 공감됩니다.
세 번째는 100 크리스탈로 판매하는 상자 구매입니다. 마침 론칭 100일 기념으로 괜찮은 상품을 많이 입고했습니다. 그중 100골드에 판매하는 것도 있으니 여기저기 꼼꼼하게 살펴보세요. 가령 '스텝업 - 100일 기념' 페이지의 상품은 100 크리스탈/골드 상품이 섞여있답니다.
마지막 질문은 성유물 '등불 - 성배 - 문장 - 고서' 얻는 방법입니다. 문장과 성배는 상점에서 상자를 구매하면 됩니다. 등불과 고서는 제작 페이지에서 '스페셜 - 성유물' 탭을 열어보세요. +5 강화한 조각상과 종을 재료로 제작합니다.
던전은 모두 도는 게 좋을까요?
초보 유저의 질문을 하나 더 발견했습니다. 디바인캐스터 '스페이스' 님이 숙제 콘텐츠에 대해 질문했죠. 던전과 균열, 특무대 임무를 모두 수행해야 하는지 물었습니다. 효율적인 파밍을 위한 질문 같네요. 이에 '광뭉'과 '캐라엘리' 님이 자세한 답변을 남겼습니다.
먼저 광뭉님은 균열 보스 공략에 꾸준히 참여할 것을 추천했습니다. 보상인 헌신의 주화를 모아 영웅 스킬을 배우기 위해서죠. 교환 상점의 '에드가의 하사품' 상자로 교환하면 됩니다.
캐라엘리 님은 골드와 일반 던전 3종, 특무대 임무는 필수라고 조언했습니다. 경험치 던전은 선택이라고 했죠. 높은 단계로 가면 경험치 보상이 제법 쏠쏠합니다. 하지만, 1, 2단계는 추천하지 않았습니다. 드랍 테라몬드 시세가 내려갔기 때문입니다. 균열은 선택이라고 했는데, 광뭉 님과 의견이 갈렸네요.
시선 집중, 화제의 이벤트
론칭 100일 기념 이벤트 본편! 9월 11일까지 미션 달성하세요
레이븐2가 론칭 100일을 맞이해 이벤트와 함께 다양한 인게임 상품을 추가했답니다. 개최한 이벤트는 총 3개입니다. 먼저 100일 감사 출석 2탄부터 살펴보죠. 5일에 걸쳐 100일 소환 상자를 하나씩 지급합니다. 개봉하면 희귀/영웅 1회 소환서 또는 상급 11회 소환서 중 하나를 얻습니다.
상자는 미션 이벤트 100일 기념 연회 3탄과 연계됩니다. 과제 달성 시 이벤트 제작 재료 100일 기념 초대장을 받죠. 상자를 총 5개 사용하고, 아이템 제작을 125회 시도하면 모두 클리어합니다. 두 행사는 9월 11일 새벽 4시 59분에 종료합니다.
마지막 행사는 피의 전장을 위한 특별 훈련 3탄입니다. 마찬가지로 미션 이벤트죠. 과제는 무기와 방어구 강화 시도, 골드 일정량 소모입니다. 강화 임무 달성 보상은 악의의 파편이고, 골드 부문은 토벌의 증서입니다. 올 클리어 보상은 피 묻은 은화고요. 모두 제작 재료입니다. 종료 시각은 9월 25일 새벽 4시 59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