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다가오는 블소 레볼루션의 '서버 통합&이전' 시즌
이번 주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은 쉬어가는 분위기입니다. 여기에는 이유가 있죠. 서버 통합과 NEW 서버 이전권 시즌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9월 말부터 10월 초는 무척 분주할 전망이네요. 관련 일정과 공식 커뮤니티 이슈를 함께 만나보시죠.
금주의 공커 이슈
서버 통합 및 NEW 서버 이전권 시즌 다가온다
블소 레볼루션 서버 이슈가 찾아왔습니다. 먼저 10월 10일, 승승장구와 청출어람을 '화양연화'로 서버 통합합니다. 이에 앞서 청출어람 서버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하죠. 두 서버의 오픈 시점과 캐릭터 레벨 분포도를 고려한 장치입니다. 9월 16일부터 10월 10일 업데이트 전까지 전 지역에서 획득하는 경험치 1,000% 상승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서버 통합에 앞서 공식 커뮤니티 공지사항을 꼭 확인하세요. 공커 위클리에 모두 담지 못할 만큼 다양한 주의사항이 있거든요. 장기 미접속 문파의 처리와 서버 통합 시 귀속 정보가 대표적입니다. 놓치는 콘텐츠가 없도록 주의하세요.
다음은 서버 이전 소식입니다. 9월 27일 자정부터 10월 1일까지 NEW 서버 이전권을 판매하죠. 상품은 다음날 10월 2일 오전 11시 59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명불허전과 이심전심, 승승장구, 청출어람, 신출귀몰은 이전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신출귀몰은 서버 이전권을 구매할 수 없으니 주의하세요.
상품에 대해 조금 더 설명하겠습니다. 정확한 상품명은 '서버 이전 선택 상자'입니다. 여기에 NEW 서버 이전권과 수호자의 꾸러미를 담았죠. 수호자의 꾸러미를 개봉하면 신령의 이슬 15개와 전투/생활 컨디션 회복약(20%)를 각각 4개씩 얻습니다. 이 상품은 10월 7일, 컨디션 회복약은 10월 21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니 기간을 잊지마세요.
이슈 질문&답변
Q. 예전 차원의 파편 연금식은 이제 이용할 수 없나요?
'오타니' 님이 차원의 파편 연금식에 대해 질문했네요. 지난 9월 10일 빛나는 차원의 파편 제작식을 추가했는데, 예전 연금식은 더 이상 이용할 수 없는 건지 물었죠. 질문의 답은 당일 공지 속에 있습니다. 업데이트 당시 기존 빛나는 차원의 파편 연금식은 삭제했답니다.
놓치지 말자! 최신 뉴스
9월 말까지 한가위만 같아라
긴 추석 연휴가 끝났습니다. 하지만, 블소 레볼루션은 아직 한가위 분위기를 이어갈 생각인 것 같군요. 지난 9월 15일, '풍성하고 즐거운 추석 맞이!'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9월 말 업데이트까지 진행하죠.
이벤트는 네 가지 미션으로 구성했습니다. 출석과 비무 참여 각 2회, 수련의 땅 50회 이용, 세력전 3회 참여죠. 미션을 클리어할 때마다 추석 오색 송편을 1개 얻고요. 모든 미션 클리어 보상은 '추석 선물 꾸러미'랍니다. 꾸러미 개봉 시 '오성 보석함(대인) - 고대 무공패 유형 선택 석판 - 전설 수호신령 가호 상자2'를 하나씩 얻으니 놓치지 마세요.
매주 한 장 네모네모 로직
아이 캔 플라이! 위 캔 플라이!
이번 주 네모네모 로직은 독특한 소재를 골랐습니다. 블레이드앤소울 시리즈의 상징인 경공술! 그중에서도 천상비입니다. 활강 도중 발동하면, 바람을 가르며 고속 이동하죠. 원작은 물론, 블소 레볼루션에서도 정말 중요한 기술입니다.
기자에게도 무척 기억에 남는 무공입니다. 원작 블레이드앤소울 오픈 당시 기자는 고등학생이었고, 친구가 게임하는 걸 보여줬죠. 천상비로 하늘을 날아다니는 캐릭터에 컬쳐 쇼크를 받았습니다. 그 시절에는 딱 거기까지만 관심을 뒀는데, 추후 들어보니 똑같은 감상을 한 유저가 정말 많았다는군요.
문제 속 천상비를 사용하는 건 린족입니다. 체구가 작고, 커다란 귀와 꼬리가 인상적인 종족이죠. 덕분에 도트로 찍었을 때 알아보기 쉽더군요. 그래서 숙련된 조교로 선택했답니다. 의상은 무난하게 홍문파 도복을 입혔습니다. 문제를 풀고, 귀욤뽀짝 플라잉 린족을 만들어보세요. 남은 도안과 완성본은 다음 주에 공개하겠습니다.
※ How to play 네모네모 로직 (링크)
블소 레볼루션 월페이퍼
모래반지 빵야빵야! 쌍권총을 다루는 멋쟁이 격사
남자의 로망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슈퍼카나 거대 로봇, 비밀 기지가 좋은 예시죠. 그중 액션, 무기 부문에서는 쌍권총이 참 유명합니다. 영화 영웅본색과 이퀼리브리엄을 통해 깊은 인상을 남겼고, 만화나 게임의 단골 소재이기도 하죠. 현실에서는 '쌍권총이 정말 실전에 쓸만한가?'가 유명한 떡밥입니다. 로망을 자극하는 무언가가 있다는 건 확실한 것 같네요.
블소 레볼루션의 격사는 쌍권총을 다루는 직업입니다. 사격 후 흩날리는 탄피와 화려한 난사가 일품이죠. 어디 그뿐인가요? 보조 무기인 수류탄과 샷건, 와이어 액션 등 '멋'에 충실합니다. 폼생폼사라는 말이 딱 맞죠. 월페이퍼에는 그런 격사가 쌍권총 사격하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다시 보니 가죽점퍼가 참 인상적이군요. 무림에 가죽점퍼가 왠 말이냐고요? 뭐 어떻습니까. 멋있으면 그만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