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렙 꿀팁] 메인 스토리 챕터 19 보스 '에실 라디르' 공략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이하 나혼렙)' 스토리 분기점, 백염의 군주 악마왕 '바란'과의 전투가 코앞에 다가왔다. 이를 위한 악마성 여정 중 중간 보스로 등장한 에실 라디르가 이번 공략의 주인공이다. 과거 챕터 8 보스 이그리트와 비슷한 외형과 패턴으로 무장해 반가운 점도 있으나, 일부 강력한 패턴은 상당히 위협적이다. 이를 유의해 에실 라디르의 패턴과 59초 공략 영상을 살펴보자.
패턴 대응법 요약
- 조우 패턴 내려찍기: 착지와 동시에 회피, 브레이크 파괴 시작
- 3연 베기: 첫 타격을 허용하지 않도록 주의하며 회피
- 돌진 패턴: 속도가 빠른 돌진 패턴 이후 바닥 폭발 주의
- 다발 레이저: 레이저 색상이 흰색으로 바뀌면 회피
- 체력 60줄 이하: 분노 스킬과 동시에 짧은 무적 시간 체크
- 전방 레이저: 회피 후 플레이어를 쫓는 회전 조심
조우 패턴 '내려찍기' 회피 후 브레이크 파괴 시작
전투 시작과 동시에 에실 라디르가 창을 휘두르며 공중으로 날아오른다. 조우 패턴인 내려찍기 공격이다. 이전에 겨뤄본 이그리트의 내려찍기와 유사하니 같은 방식으로 대처하자. 바닥 착지를 기다렸다가 극한 회피 후 즉시 '그림자 밟기'로 몰아붙이면 된다. 에실 라디르는 브레이크 게이지를 지니고 있으므로 초반에는 이를 파괴하는 것에 집중하자.
반드시 피해야 할 '3연 베기' 패턴
보스 패턴 중 희미한 안광을 번뜩이며 무기를 고쳐잡는 움직임에 집중하자. 이는 3연 베기 공격의 전조인데, 상당한 대미지를 자랑한다. 특히, 후술할 '분노' 패턴 이후 광폭화 버프가 적용되면 해당 패턴 한 번에 목숨을 앗아갈 정도다.
공격은 무기를 쥔 손을 사선으로 두 번 휘두른 뒤 가로로 넓게 베면서 끝난다. 첫 타격 회피에 실패하면 후속 공격을 모두 허용할 가능성이 크다. 전조 동작을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할 이유다. 회피에 성공하면 보스와 거리를 둔 상태로 공격을 이어나가도 괜찮다. 대미지는 강력하지만 사거리가 짧은 패턴이다.
돌진 패턴 2종 '찌르기·바닥 폭발'
에실 라디르의 돌진 패턴은 크게 2종류다. 첫 번째는 창을 지면과 평행하게 들고 돌진하며 찌르는 공격이다. 이는 처음 돌진하는 동작만 한번 피하면 보스가 그대로 벽으로 돌진하기에 큰 위험은 없다. 돌진하는 동안 스킬 공격을 넣어도 되는 가벼운 패턴이다.
문제는 두 번째 돌진 패턴이다. 에실 라디르가 빠른 속도로 돌진 베기를 가한 뒤 해당 경로 바닥에 장판을 생성한다. 이윽고 장판이 점점 붉게 달아오르고, 폭발로 마무리 짓는다. 따라서 돌진 베기를 피하고 무의식적으로 보스 뒤를 쫓으면 회피를 한 번 더 소모하거나 폭발 피해를 입어야 한다. 공격을 연속 2회 피하는 느낌으로 접근해도 되지만, 회피 여유가 없는 상황을 고려한다면 폭발 경로를 벗어나는 것이 상책이다.
'다발 레이저' 회피 타이밍은 흰색 레이저
보스가 오른팔을 높이 치켜들면 플레이어에게 다수의 레이저를 조준해 발사한다. 처음에는 붉은빛을 띠다 곧이어 흰색으로 바뀌고, 다시 붉어지면서 피해를 입힌다. 레이저 자체의 대미지도 강한데, 피해를 입었을 때 걸리는 '감전' 상태 이상이 지속 피해를 일으켜 까다롭다.
안전하게 피하는 방법은 레이저가 하얗게 변할 때가 포인트다. 해당 타이밍에 미리 회피하는 느낌으로 버튼을 누르면 아무런 피해 없이 극한 회피를 띄울 수 있다. 레이저가 다시 붉어졌을 때 피해도 일단 회피 판정이 생기긴 하나 상기 사진처럼 대미지와 감전이 모두 들어와서 위험하다.
해당 타이밍이 까다롭게 느껴진다면 나혼렙의 어그로 시스템을 이용해도 좋다. 그림자 소환처럼 시선을 끌 수 있는 수단을 꺼내는 방법이다. 그러면 플레이어에게 집중된 레이저가 다른 오브젝트로 분산돼 피해를 최소화시킬 수 있다. 더불어 '샬럿'의 서포터 스킬로 등장하는 인형도 보스의 시선을 끄는 기능이 있으니 활용해 보자.
체력 60줄 이하 '분노·전방 레이저'
에실 라디르의 체력이 60줄 이하가 되면 분노 스킬 사용 메시지와 함께 다음 페이즈를 시작한다. 동시에 짧은 무적 상태에 돌입하고, 광폭화 버프를 걸어 공격력이 상승한다. 나혼렙의 다른 보스와 달리 분노 자체에 특별한 대미지는 없으나 이어지는 전방 레이저 패턴은 대비해야 한다.
분노 직후 이어지는 전방 레이저는 보스가 팔을 뒤로 빼는 동작으로 시작한다. 그다음 무기를 앞으로 뻗어 거대한 레이저 공격을 가한다. 첫 타격에 걸려도 중간에 빠져나올 순 있으나, 대미지가 강력하므로 일단 피하는 것을 권한다. 그리고 레이저를 쏘는 도중 플레이어 위치에 따라 보스도 방향을 조금씩 바꾸므로 공격 기회로 이용한다면 레이저 방향을 계속 주시하는 등, 주의가 필요하다.
59초 공략 - 메인 스토리 챕터 19 보스 '에실 라디르'
끝으로 에실 라디르의 패턴을 59초 공략 영상에 정리했다. 이번 보스는 외형뿐만 아니라 패턴도 챕터 8 보스 이그리트와 닮은 점이 많은 보스다. 과거 공략했던 패턴을 복기하면서 에실 라디르를 상대하면 더 편한 공략이 가능하다. 본문과 59초 공략을 통해 보통 난도 뿐만 아니라 하드와 리버스까지 도전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