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위클리: 캘린더] 더 선명해진 공포 ‘언틸 던’ 4일 출시
안녕하세요. 스팀 신작 출시 소식을 전해드리는 ‘스팀 위클리: 캘린더’입니다. 이번 주에는 PS4로 출시했던 유명 호러 게임 ‘언틸 던’이 정식 출시합니다. 높은 몰입감으로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았었는데요, 9년 만에 새로운 엔진으로 등장했죠. 개선된 그래픽으로 한층 더 강력한 공포를 선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소드 아트 온라인 게임 시리즈 신작 ‘소드 아트 온라인 프랙처드 데이드림’도 이번 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다양한 스팀 게임 출시 소식을 지금 확인해 보세요.
언틸 던 - 10/4(금) 출시
슈퍼매시브 게임즈에서 개발한 유명 호러 게임 언틸 던이 10월 4일 스팀에 등장합니다. 해당 게임은 2015년 PS4로 발매한 게임인데요, 9년 만에 그래픽을 개선한 PS5와 스팀 버전이 출시하게 됐죠. 이번에 출시하는 버전은 기존 데시마 엔진에서 언리얼 엔진 5로 교체했고, 업스케일링, 울트라 와이드 비율, 레이 트레이싱 등을 지원합니다.
언틸 던은 단짝 친구인 주인공 일행이 블랙 우드 산에 있는 통나무집에서 하룻밤을 보내는데, 살인마를 만나 목숨을 건 생존투쟁을 벌이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엄격한 자동 저장 시스템이 특징인데요, 플레이어가 선택한 행동의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다시 돌아가서 플레이할 수 없어 몰입도를 높입니다. 캐릭터를 조작해 사물을 조사하고, 선택에 따라 인물 간 관계와 생사에 영향을 주죠.
9년 전 출시한 PS4 버전 기준으로 전문가 및 유저 평점도 준수한 편입니다. 메타 스코어와 오픈 크리틱 평론가 평점은 79점, 메타 크리틱 유저 평점은 8.3점을 받았죠. 몰입감이 뛰어나고, 본인의 선택을 바꾸지 못한 채 끝까지 게임을 플레이해야 하는 점이 매력 포인트로 꼽혔죠. 아직 언틸 던을 즐기지 못한 유저라면, 이번 기회에 스팀에서 플레이해 보세요.
소드 아트 온라인 프랙처드 데이드림 - 10/4(금) 출시
반다이남코의 신작 소드 아트 온라인 프랙처드 데이드림이 10월 4일 스팀에 발매합니다. 해당 게임은 최대 20명으로 팀을 구성해, 등장하는 적과 맞서는 온라인 협동 액션게임입니다. 기존 소드 아트 온라인 IP에 등장했던 여러 캐릭터들이 참전하며, 이들을 직접 조작할 수 있죠. 게임은 스토리, 코옵 퀘스트, 보스레이드, 프리퀘스트 모드를 지원합니다.
스토리 모드는 원작과 애니메이션 설정으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1인 플레이 전용 오프라인 모드입니다. 진행하면서 각 퀘스트와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가 늘어나죠. 코옵 퀘스트는 4인 파티로 도전할 수 있는 온라인 모드로, 서로 다른 장소에서 퀘스트를 진행합니다. 에어리어 최심부에서는 함께 보스와 싸웁니다.
보스 레이드 모드는 최대 20명 플레이어가 거대 보스에 도전하는 모드입니다. 원작과 애니메이션에서 적으로 등장했던 캐릭터가 보스로 등장합니다. 프리 퀘스트 모드에서는 적과 보물상자가 숨겨진 맵을 탐험할 수 있다는군요. 소드 아트 온라인 게임 시리즈 팬이라면 이번 작품을 눈여겨 보세요.
이 외 출시 예정작
앞서 소개한 타이틀 외에도 다양한 게임을 스팀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10월 1일에는 ‘로그 워터스’, ‘원샷: 월드 머신 에디션’이, 2일에는 ‘리사이클링 센터 시뮬레이터’가 출시하죠. 3일에는 ‘핀볼 스피어’, ‘킬 나이트’, ‘파슬 코어’, ‘위저드 오브 레전드2’, 4일에는 ‘네모바지 스폰지밥: 패트릭 스타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5일에는 ‘그룬’이 공개되는군요. 이번 주 스팀 출시 일정을 확인하고 관심 있는 게임을 바로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