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커뮤니티를 달군 레이븐2 핫 이슈 3선
이번 주 '레이븐2'가 세 가지 초대형 이슈를 준비했습니다. 두 번째 서버 이전과 새로운 정예 특무대원 장비, 신규 직업 사전 등록이죠. 그중 서버 이전과 신규 직업 등장은 게임 환경에 큰 변화를 불러올 전망입니다. 실제로 정보 공개 후 유저 게시판에 관련 글이 빠르게 올라오고 있죠. 공커 위클리 본문에는 공식 발표한 정보를 담았습니다. 정보를 확인하고, 커뮤니티 유저들과 의견을 나눠보세요.
레이븐2 최신 뉴스
두 번째 서버 이전 시작합니다
레이븐2의 두 번째 서버 이전이 시작했습니다. 다음 주 고대 성채 랭킹 자료 조사가 굉장히 복잡해질 거라는 뜻이죠. 힘내보겠습니다. 아무튼, 기본 규칙은 첫 번째 이전과 비슷합니다. 상품은 계정과 길드 이전권을 준비했고, 각각 계정당 2회 구매 가능하죠.
이전 기간도 흡사합니다. 길드 이전은 10월 14일 23시 59분, 계정 이전은 하루 뒤인 15일 23시 59분에 종료하죠. 이때 길드 이전 종료 시각은 표기된 것보다 짧습니다. 길드장의 이전 신청 후 10분간 길드원의 동의 시간이 필요하거든요. 실제 신청 종료 시각은 23시 49분인 셈입니다. 서버 이전을 계획 중이라면 일정을 꼼꼼하게 확인하세요.
아, 중요한 규칙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첫 번째 이전 당시에는 솔라 월드로 전입할 수 없었습니다. 후발주자 보호를 위해서로 풀이되죠. 그런데 이번 서버 이전에는 이런 제약이 없습니다. 솔라 월드로 자유롭게 전입, 전출할 수 있죠. 자연스레 솔라 월드 환경에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결과는 서버 이전을 마친 후 분석하는 게 좋을 듯싶군요.
새로운 정예 특무대원 장비, 이번엔 모자다!
두 번째 이슈는 정예 특무대원 장비입니다. 이번에는 투구를 추가했네요. 장비 제작식과 스펙은 위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참고로 정예 특무대원 모자는 명중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원래 투구는 장비에 따라 명중 제공 여부가 다르죠. 명중이 붙었다면 직업별 명중이라 적절한 장비를 찾아야 하고요. 이번 장비는 체급 마련을 위한 아이템으로 생각하세요. 명중만 투자하느라 체급에 소홀하면 콘텐츠 진행이 막히기 마련입니다.
아울러 시너림 지역 메인 퀘스트의 적정 명중 컷은 230입니다. 다른 장비와 콘텐츠로 명중 230을 세팅하고, 정예 특무대원 모자 등으로 체급을 갖추세요. 딜과 생존력도 명중만큼 중요합니다.
최초의 신규 직업, 어쌔신 사전 등록 중
세 번째 이슈입니다. 레이븐2가 최초의 신규 직업 업데이트를 준비 중입니다. 주인공은 어쌔신으로, 공식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일러스트를 볼 수 있죠. 첫 인상을 보아하니 단검을 다루는 근거리 직업이 아닐까 싶습니다. 흠, 뱅가드나 버서커 유저라면 같은 서버에 캐릭터 생성 시 편하게 육성할 수 있을 것 같군요.
어쌔신은 10월 23일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현재 사전 등록을 개최했고, 기간은 10월 23일 오전 11시까지죠. 참여하면 쿠폰을 얻습니다. '마두마리스의 보급품 - 암살자의 증표 - 최상급 성의/사역마 소환서'를 하나씩 담았죠. 마두마리스의 보급품은 상자 아이템입니다. 개봉 시 버프 물약과 골드/경험치 던전 충전석을 손에 넣죠. 암살자의 증표는 아이템 컬렉션에 등록해 버프를 누립니다.
10월 23일에는 업데이트 보상을 선물합니다. '고속 성장 보급 상자 - +8 계승자의 무기(희귀) 선택 상자 - 그림자 사냥꾼의 반지 - 그림자의 열쇠'로 구성했죠. 고속 성장 보급 상자는 성장의 증폭제를 비롯한 버프 물약을 담았습니다.
무기 선택 상자가 다소 아쉬운데, 사용 방법에 따라 괜찮은 보상일지도 모르겠네요. 업데이트 초기에는 어쌔신 희귀 무기 매물이 없을 테니까요. 일단 +8 계승자 무기를 사용합니다. 추후 거래소에 상위 무기가 올라오면 교체하세요. 이후 기존에 쓰던 +8 계승자 무기는 강화해서 분해, 정예 특무대원 무기 마련에 보탭니다. 흠, 반대로 재산이 넉넉한 유저라면, 어쌔신 무기를 제작해 판매하는 것도 좋을 듯싶네요.
질문&공략 함께 나눠요
중립 사냥만 즐기는 유저입니다, 영웅 무기는 뭐가 좋을까요?
이번 주 레이븐2 유저 게시판의 이슈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이전하기 적합한 서버 정보를 공유하고, 아이템 거래를 제안하는 글이죠. 10월 10일 업데이트 후 신규 직업 어쌔신에 대한 글도 있었지만, 앞선 두 이슈보다는 주목도가 낮습니다.
물론, 대형 이슈 사이에도 도움을 요청하는 글은 있는 법입니다. '신단' 님이 영웅 무기 선정으로 고민 중이죠. 자신은 중립으로, 사냥만 즐기는 유저라고 소개했습니다. 영웅 무기 파멸과 서리 중 뭘 고를지 조언을 구했죠.
답변은 만장일치로 서리를 추천했습니다. 위 이미지를 살펴볼까요? 두 무기의 기본 스펙을 비교했습니다. 서리는 일반 본스터 명중, 피해 옵션을 지녔죠. 파멸은 보스 몬스터 명중과 치명타 옵션을 가졌고요. 사냥에서 만나는 건 일반 몬스터이니 서리를 추천한 겁니다.
아이템 200회 제작, 뭘 만들어서 채울까요?
'초향v' 님의 고민은 아이템 제작 200회 퀘스트 해결입니다. 뭐가 됐든 많이 만들어야 하는데, 뭘 대상으로 하면 좋을지 궁금하다고 하네요. 제작 비용도 공짜가 아니고요. 기왕이면 쓸만한 아이템을 만드는 게 좋습니다.
답변을 남긴 유저들은 스텔라 조각도를 추천했습니다. 그리고 장신구 강화석과 상급 재료 제작 추천이 이어졌죠. 황금 사과를 재료로 하는 아이템도 있고요. 육성에 필요하고, 대량 생산해 대량 소모하는 아이템입니다. 기자 또한 스텔라 조각도와 상급 재료 제작을 추천합니다. 어떤 유저든 필요한 아이템이고, 제작 비용 부담도 적기 때문이랍니다.
시선 집중, 화제의 이벤트
다가오는 그림자 이벤트 선물 세트
끝으로 레이븐2 신규 이벤트 소식을 만나보겠습니다. 먼저 '다가오는 그림자' 이벤트입니다. 행사 기간 동안 골드, 경험치 던전에서 재료 아이템을 드랍합니다. 이때 던전마다 드랍 재료가 다르니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몬스터를 파밍해 과제를 달성하고, 드랍 재료는 이벤트 제작에 사용합니다.
미션은 이벤트를 즐기다 보면 자연스럽게 해결됩니다. 각 던전에서 몬스터를 2만 마리 처치하세요. 5,000마리 마다 해당 던전의 시간 충전석 1개를 받습니다. 여덟 미션을 모두 클리어하면 '수수께끼 소환 상자(희귀)'를 1개 획득하죠. 개봉 시 상급 11회 소환서나 눈부신 종/조각상 상자, 수수께끼 소환 상자(영웅) 중 하나가 나옵니다.
제작 아이템은 '제작 - 스페셜 - 다가오는 그림자' 페이지를 확인하세요. 강화석과 세 가지 상자를 준비했습니다. 가장 좋은 보상은 최상급 11회 소환 선택 상자인 것 같네요. 개봉하면 최상급 성의/사역마 11회 소환서 중 하나를 골라 획득합니다. 재료는 그림자/피의 표식 각 300개이고, 계정마다 3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에드가의 길드 집결령, 일주일 전부터 꼼꼼하게 체크
다음 이벤트는 일정 관리가 중요합니다. '에드가의 길드 집결령'으로 간단한 미션을 준비했죠. 길드 기부 15회 출섯 7회, 길드 던전 1회 완료 시 모든 과제를 달성합니다. 여기서 비중이 큰 건 길드 기부와 출석입니다. 하루에 참여할 기회가 한정된 과제죠. 전자는 5일, 후자는 7일 걸립니다. 행사 종료 시각은 10월 23일 새벽 4시 59분이니, 이를 고려해 일주일 전부터 출석 도장을 찍으세요.
과제 보상은 영광의 주화와 맹세의 훈장을 담았습니다. 최종 보상은 '길드 던전 전리품(보통)'이군요. 개봉 시 희귀 또는 영웅 제작 재료를 얻습니다. 드랍 테이블이 궁금하다면 상자를 꾹 누르고, 확률 버튼을 눌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