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위클리: 캘린더] 영화 다음은 게임, ‘콰이어트 플레이스’ 18일 출시
안녕하세요. 스팀 신작 출시 소식을 전해드리는 ‘스팀 위클리: 캘린더’입니다. 이번 주에는 유명 공포 영화를 게임으로 제작한 ‘어 콰이어트 플레이스: 더 로드 어헤드’가 출시합니다. 소리에 예민한 괴수가 등장하는데요,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을 보면 원작의 요소를 잘 옮긴 듯싶습니다. 특유의 공포감까지 잘 살렸을지 궁금하네요. 더불어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언노운 9: 어웨이크닝’도 만날 수 있습니다. 그 외 다양한 스팀 게임 발매 소식을 지금 확인해 보세요.
어 콰이어트 플레이스: 더 로드 어헤드 - 10/18(금) 출시
소리에 예민한 괴물을 피해 살아남는 과정을 그린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를 원작으로 한 생존 공포 게임 콰이어트 플레이스: 더 로드 어헤드가 10월 18일 스팀에 출시합니다. 원작처럼 청각이 극도로 발달된 괴물이 출몰한 세계에서 플레이어는 소리를 내지 않도록 주의하며 살아남아야 하죠.
트레일러 영상에서 인게임 분위기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서랍을 조심스럽게 여는 등 큰 소리가 나지 않도록 움직이는 모습, 발전기를 켜는 소리에 반응하고 유리를 밟는 소리에 달려드는 괴물 등이 담겼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유저는 간단한 도구와 순발력을 활용해 괴물들로부터 생존해야 합니다. 원작 영화를 재밌게 봤거나, 공포 게임을 즐기는 유저라면 이번 타이틀을 주목해 보세요.
언노운 9: 어웨이크닝 - 10/18(금) 출시
반다이남코의 3인칭 내러티브 액션 어드벤처 신작 언노운 9: 어웨이크닝이 10월 18일 스팀에 등장합니다. 게임은 현세계와 겹쳐져 있는 신비한 이차원 '심층'으로 모험을 떠날 수 있는 탐구자, 하루나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하루나는 숨겨진 강력한 지식을 탐구하는 과정에서 심층과의 특별한 연결을 통해 그 힘을 현실에 가져오는 방법을 습득하죠. 하지만, 심층을 이용해 인류 역사의 흐름을 바꾸려는 비밀 조직이 하루나를 노리기 시작합니다.
플레이어는 하루나를 조작해 그림자 속에 숨거나, 적에게 개입해 조종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총알을 피하며 공격을 방어하고 에너지를 던지는 등 여러 액션을 조합해 나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구축할 수 있죠.
언노운 9: 어웨이크닝은 코믹북, 팟캐스트, 소설 등으로 제작되는 ‘언노운 9’ IP 확장의 시작점으로 개발됐다고 합니다. 게임의 내용을 숙지했다면 향후 크로스오버, 회상, 비밀 요소 등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하는군요.
이 외 출시 예정작
앞서 소개한 타이틀 외에 이번 주 다양한 게임이 스팀에 발매합니다. 15일에는 ‘업 투 파’, ‘엘븐 시티 시뮬레이터’, ‘데이즈 프론트라인’, ‘플래닛 주’의 확장팩 ‘주키퍼 애니멀 팩’을 플레이할 수 있죠. 16일에는 ‘드로바 - 포세이큰 킨’, ‘네바’, ‘에덴 크래프터스’가 등장합니다.
17일에는 ‘프로야구 스피리츠 2024-2025’, ‘맥워리어 5: 클랜즈’, ‘캣츠 히든 인 저머니’, ‘스나이퍼 킬러’, ‘시타델룸’을, 18일에는 ‘아르센 루팡 - 원스 어 시프’를 만날 수 있죠. 스팀 신작 출시 일정을 확인하고 흥미있는 타이틀을 바로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