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기 아까운 블소 레볼루션 PC 버전의 매력 포인트 정리

▲ 블소 레볼루션 PC 버전 넷마블 런처 (사진: 국민트리 촬영)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이 최근 PC 버전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 층 쾌적한 그래픽과 최적화 덕분에 평소 대규모 전장 콘텐츠를 즐겨 찾던 유저들에게 호평이다. 그러나 기존 모바일이나 앱플레이어가 익숙한 유저 사이에서는 설치의 번거로움이나 바뀐 환경의 적응 문제로 PC 버전 이용을 꺼리기도 한다. 이를 감안해도 PC 버전의 매력은 쉽게 포기하기 어려운데, 국민트리가 그 포인트를 정리했다.

캐릭터부터 전경까지, 차원이 다른 PC 버전의 그래픽

▲ 앱플레이어와 PC 버전 캐릭터 선택 창 화면 비교 (사진: 국민트리 촬영)

본격적으로 PC 버전을 즐기기 전, 캐릭터 선택 창에서부터 그래픽 차이를 실감할 수 있다. 캐릭터 의상의 주름, 그에 따른 그림자 표현과 색감이 앱플레이어 대비 큰 차이를 보인다. 소환사의 고양이도 푹신한 털 느낌이 살아있고, 수호신령 리더의 피부 질감과 그림자에서도 사실감이 느껴진다. 그리고 강화 이펙트에 가려 살짝 뭉개진 무기 형태가 PC 버전에서는 더 뚜렷하게 보이는 점도 눈에 들어온다.

▲ 동일 설정과 환경에서 그래픽 비교 (사진: 국민트리 촬영)

상기 사진은 강류시 남부지구의 전경을 앱플레이어와 PC 버전을 비교해 찍은 사진이다. 두 환경 모두 게임 내 그래픽 품질을 최상으로 맞춘 동일한 설정이며, 사진을 촬영한 게임 실행 환경도 같은 PC다. 둘을 비교했을 때 가장 큰 차이는 질감 표현과 빛 반사다.

앱플레이어에서는 바닥의 질감이 일반적인 돌과 같은 것처럼 보이지만, PC 버전은 완전히 다르다. 주변 사물이 반사될 만큼 매끈한 대리석 타일 표현이 일품이며, 화면을 돌려보면 높낮이 차이에 따른 빛의 굴곡 처리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건물 주변의 금속 재질과 거친 표면의 대비도 눈에 들어온다. 기존 환경에서는 바위 조형물이라 생각했던 것들이 실제로는 모두 동상이라는 점을 알 수 있을 정도다. 앱플레이어 환경에서의 블소 레볼루션 그래픽이 결코 나쁜 편은 아니다. 다만, PC 버전을 경험하면 역체감이 상당히 크다.

아울러 전장에서의 부드러움 차이는 앱플레이어와 차원이 다르다. 이른바 '렉 현상'이라고 부르는 프레임 하락이 거의 없어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렇게 그래픽이 좋아진 만큼 사양이 더 높아진 것도 아니라 손해 볼 것이 없는 점도 염두에 두자. 본문 비교도 동일한 PC에서 확인했으니 앱플레이어를 이용 중이었다면 누구나 비교 사진만큼의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단축키 기능으로 정교한 조작도 간편하게

▲ 직관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전투 단축키 (사진: 국민트리 촬영)

블소 레볼루션은 컨트롤 싸움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콘텐츠가 많다. 대규모 전장인 지역 점령전, 세력전에다가 한수 한수가 중요한 1:1 비무는 진정한 손 싸움이다. 기존 모바일 환경의 터치 조작에 익숙한 실력자들도 많지만, PC 버전에서는 키보드와 마우스 조작이 주를 이룬다. 이에 설정 창에 추가된 '단축키' 기능을 이용해야 한다.

설정 방법은 간단하다. 우측 상단 메뉴를 누르면 화면 가운데에 '단축키' 설정이 있다. 들어가서 바꾸고 싶은 키를 눌러 즉시 변경 가능하다. 미리 설정된 기본 키를 이용해도 좋고, 입맛에 따라 바꿀 수도 있다. 또한, 화면 중앙에 위치한 보조 무공 버튼도 따로 있어 손으로 화면을 가리지 않고 무공 사용, 합격기 처리가 가능하다. 참고로 '기타' 탭을 누르면 할당되지 않은 키도 추가로 설정할 수 있다. 키 하나로 '캐릭터 정보 창'을 여는 게 가능하고, '간편 축지'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 '전투 간편 설정' 단축키 활용을 적극 추천 (사진: 국민트리 촬영)

단축키 기능으로 가장 편해진 부분은 다름 아닌 '전투 간편 설정'이다. 기존에는 세팅 프리셋을 바꿀 때마다 일일이 캐릭터 정보 창을 터치하고, 바꿀 세팅 번호를 눌러야 했는데, PC 버전에서는 '컨트롤 + 1~5'로 간편하게 바꿀 수 있다. 정보 창을 열 필요도 없고, 심지어 이동하면서도 변경 가능하다.

여기서 기본 설정인 조합 키 조작이 번거롭다면 방향키 위에 있는 'Ins'나 'Home'키 같은 기능키로 바꾸는 것을 추천한다. 추가로 'F1' 키는 설정이 불가능하나, F2부터 F12까지는 설정 할 수 있다. 이를 참고해 각자 손에 맞는 단축키 환경을 만들자.

PC 버전만 제공하는 특별 혜택! 'BSR 포인트 & 할인 쿠폰'

▲ 'BSR 포인트' 적립은 PC 버전만의 혜택 (사진: 국민트리 촬영)

끝으로 PC 버전에서만 누릴 수 있는 'BSR 포인트' 혜택을 살펴보자. 이는 PC 버전에서 블소 레볼루션 상품 구매 시, 결제 금액의 10%를 적립금 형태로 돌려받는 시스템이다. 해당 포인트는 상품 구매 완료일로부터 14일 경과 후 결제한 금액의 10%가 자동 적립된다. 적립된 BSR 포인트는 PC 버전 결제 시에만 사용 가능하며, 10포인트는 똑같이 10원의 가치를 지닌다.

PC 버전 결제 시스템에만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도 놓치지 말자. 현재 행사 기간이 모두 종료됐지만, 지난 9월 24일, PC 버전 출시부터 지금까지 20% 할인 쿠폰을 총 2장 제공했다. 해당 혜택은 할인 금액에 상한이 없고, 기본 PC 버전 결제와 똑같이 BSR 포인트 적립이 가능해 상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지금까지와 같은 주기로 쿠폰을 지급한다면 이른바 '소과금' 유저에게 딱 알맞다. 구미가 당기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일단 PC 버전 할인 쿠폰을 기다려보자. 그렇게 쿠폰이 나왔다면 할인 혜택을 받아 더 저렴하게 구매하면 된다. 여기서 적립된 BSR 포인트는 기다렸다가 다음 쿠폰 지급 시 함께 사용해 추가 할인을 노릴 수 있다. 단, BSR 포인트는 적립 일로부터 30일 이후 소멸된다. 소멸 날짜를 잘 체크해 혜택을 놓치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