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아스달 연대기 200일 '장비 복구권' 잊지 마세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어느덧 출시 200일을 맞이한 아스달 연대기가 모든 유저에게 장비 복구권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강화 실패로 파괴된 희귀 등급 이상, 태고 등급 이하 장비를 복구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죠. 많은 유저가 원했던 사항이라 반응이 뜨겁습니다. 한 주간 있었던 아스달 연대기 공식 커뮤니티의 주요 이슈를 확인해 보시죠.
아스달 전서구
10월 30일 업데이트
10월 30일, 통합 필드를 메인으로 개선 사항이 다수 적용됐습니다. 통합 필드 검은밤 군도와 함께 연맹 연합 기능, 신규 정령 및 탑승물을 추가했죠. 게다가 신규 필경관까지 등장해 많은 유저의 전투력 상승이 예상됩니다.
개선된 콘텐츠 역시 상당히 많았죠. 장비 제작에 필요한 비용 완화, 명예 주화 상점의 구매 제한 횟수 증가, 지역 별 세력 점수 획득량 조절 등입니다. 총세력장, 부세력장 등급 효과, 탑승물 스킬, 치유 스킬에 의한 기여도 개선 같은 유저 피드백을 다수 받아들인 결과도 있었죠.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 업데이트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00일 기념 이벤트
어느덧 아스달 연대기가 출시 200일을 맞이했습니다. 이에 유저들에게 줄 200일 기념 이벤트와 선물을 준비했죠. 게임에 접속만 하면 '200일의 특별 선물 상자'를 증정합니다. 공식 커뮤니티에 200일 축하 댓글을 작성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 중이랍니다. 추가로 상자 누적 개봉 횟수를 통해 11회 소환권, 수호의 영웅 방어구 선택 상자를 지급하죠. 특히, 장비 복구권은 방어구, 무기, 장신구 1개씩 준비했으며, 희귀 등급 이상의 장비를 복구 가능하니 절대 놓치지 마세요.
알려주세요! 이슈 질문&답변
복구된 장비는 강화 수치와 함께 돌아와요
앞서 소개한 대로 200일을 기념해 장비 복구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4월 24일에서 10월 30일 사이에 강화 실패로 파괴된 희귀 등급 이상 장비가 대상이며, 사용하지 않은 복구권은 11월 27일 이후 소멸하죠. 복구 가능 장비 목록은 캐릭터 단위로 나오며, 태고 등급 장비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반가운 소식에 유저들은 저마다 어떤 장비를 복구하는게 좋을 지 살펴보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장비를 복구하면 파괴되기 전 강화 수치를 유지하는지를 궁금해 하는 유저들이 하나둘씩 등장했습니다. 결론 먼저 말하면 강화 수치는 유지됩니다. 대신 '재련 효과'는 복구되지 않죠. 추가로 복구한 장비는 거래 불가 상태가 되니 참고하세요.
자동 이동 사냥이 안 되면 AUTO 기능을 확인
아스달 연대기는 자동 이동 및 퀘스트 진행을 지원합니다. 간단하게 퀘스트 탭을 클릭하면 캐릭터가 스스로 이동해 퀘스트 및 사냥을 진행하죠. 그런데 간혹 퀘스트 탭을 눌렀음에도 이동하지 않거나 사냥을 시작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땐 화면 왼쪽의 'AUTO' 기능을 체크해 보세요.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지 않으면 캐릭터가 행동을 하지 않거든요. 만일 비슷한 상황이 일어난 분들은 기능 활성화 여부를 확인하세요.
아스달 이슈 한컷
장비 복구권 지급
200일 기념 장비 복구권을 지급해 유저의 반응이 좋습니다. 장신구, 방어구, 무기 각 1개씩이라 사용도 신중하게 해야 하죠. 장비 복구권은 200일 기념 출석 이벤트 1일 차, 7일 차, 14일 차에 받을 수 있으니 접속을 꼭 잊지 마세요. 장비 복구권은 유저 피드백을 받아들인 결과입니다. 공식 방송에서 몇 차례 언급해 기대를 모았고, 지난 10월 25일 사전 안내하며 유저들에게 주의 사항을 공유했죠. 장비를 잃어 아쉬웠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정들었던 장비를 다시 만나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