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이펙트로 무장한 블소 레볼루션 원거리 3종 한 장 정리

▲ 근본의 기공사부터 최신 직업 음양사까지 (사진출처: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의 오픈 초반 직업이 4종류였던 시절, 랭커들에게 가장 긴 시간 인기를 누린 직업은 기공사였다. 화려한 이펙트와 강력한 대미지, 생존력을 두루 갖춘 팔방미인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었다. 이런 기조는 블소 레볼루션 공식 대회인 레볼루션 챌린지에 이어져 기공사가 인기픽에 꼽힐 정도로 사랑받았다.

시간이 흘러 기공사의 시대가 저물고, 그 계보를 천도사가 이어받았다. 출시 당시 마찬가지로 큰 인기를 끌었고, 배턴은 현재 음양사로 넘어갔다. 요즘 블소 레볼루션의 비무와 전장에서는 음양사가 종횡무진 활약 중이다. 언급한 세 직업의 공통점은 원거리에서 퍼붓는 화려한 무공 이펙트로 각 시대를 풍미했다는 것이다.

그래서 오늘 직업 분석은 린족 전용 직업인 음양사, 천도사 그리고 전용은 아니지만 린족 선택이 가능한 근본 직업 기공사를 준비했다. 참고로 지난 첫 시간에 한 사형이 천도사 분석을 요청했다. 이에 해당 직업을 중심으로 테마를 정했으니 앞으로도 분석을 원하는 직업이 있다면 편하게 의견을 남겨주길 바란다.

현 전장 메타를 관통하는 원거리 인기 직업 '음양사'

▲ 다재다능의 대명사 '음양사' 한 장 분석 (사진: 국민트리 제작)

강력한 광역 무공이 매력적인 '천도사' 

▲ 화려하게 수놓는 별빛 '천도사' 한 장 분석 (사진: 국민트리 제작)

무적 무공 최강자 '기공사'

▲ 근본 원거리 직업 '기공사' 한 장 분석 (사진: 국민트리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