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한2 꿀팁] '블러드 포그' 적정 스펙은 미확인 유기체로 점검

'로한2'엔 독특한 PvP 콘텐츠가 있다. 바로 비아마레아 지역에 발생하는 '블러드 포그'다. 30레벨 이상 유저만 참가 가능한 콘텐츠로, 매일 정해진 시간에 입장 가능하다. 블러드 포그에 진입하면 유저의 이름이 모두 '???'로 통일되고, 상시 PvP가 가능하다. 더불어 전용 몬스터가 등장해 유저를 공격하고, 혈청을 모아 별도의 보상을 교환할 수 있다. 이에 국민트리가 PvP 콘텐츠 블러드 포그의 상세 정보 및 활용법을 정리했다.

매일 3시, 7시, 11시 비아마레아를 주목

▲ 육안으로 확인 가능한 블러드 포그 (사진: 국민트리 촬영)

블러드 포그는 비아마레아 지역에 매일 오전, 오후 3시, 7시, 11시 4시간 간격으로 출현한다. 이는 서버별 콘텐츠 시간과 상관없이 전 서버 모두 동일하다. 그리고 활성화 5분 전 미니맵 오른쪽에 카운트 다운과 함께 블러드 포그 지역으로 즉시 순간이동 가능한 탭이 노출된다. 블러드 포그 지역에 도착하면 검붉은 장막과 비슷한 이펙트가 펼쳐진 걸 볼 수 있다.

카운트 다운이 끝나면 탭이 점멸하며, 이를 클릭 시 블러드 포그에 진입 여부를 묻는 안내창이 출력된다. 블러드 포그는 등장 시간 이후 10분이 경과되면 탭이 사라지니 주의하자. 한 가지 알아야 할 점으론 블러드 포그 입장은 탭을 눌러야 실행된다. 지역에 도착한다고 자동으로 입장하는 게 아니니 꼭 확인하자.

버프 구매할까? 미확인 유기체 사냥으로 파악하자

▲ 52레벨 기준 150 가량의 피해를 주는 몬스터가 출현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렇게 입장한 블러드 포그는 별도의 필드에서 15분간 참여할 수 있다. 안에 들어가면 붉은색 슬라임 몬스터 '미확인 유기체'가 주위를 돌아다니는 걸 볼 수 있다. 이 몬스터를 처치하고, '불안정한 혈청'을 모아 정화의 제단으로 가져가 상호 작용을 하면 '정제된 혈청'을 획득할 수 있다. 불안정한 혈청은 블러드 포그 내에서 별도의 UI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100개를 사용해 블러드 포그 전용 버프를 구매할 수 있다. 공격력, 방어력, 이동 속도, 최대 생명력이 오른다.

버프는 블러드 포그 내에서만 적용되며, 버프는 각 최대 20회까지 강화 가능하다. 미확인 유기체는 52레벨, 50레벨 희귀 방어구 +15강 기준 138~150 가량의 피해를 준다. 만일 이보다 더 많은 피해를 받는다면 해당 버프를 반드시 활용하자.

혈청을 모으는 게 블러드 포그의 주 목표로, 이는 몬스터뿐만 아니라 같이 입장한 유저를 PK 하면 얻을 수 있다. 대신 처치한 유저가 혈청을 보유하고 있을 때의 이야기다. 그리고 몬스터 사냥이 어렵다면 주위에 상호 작용 가능한 오브젝트를 활용해 보자. 오브젝트를 이용하면 불완전한 혈청을 획득 가능하다. 대신 일정 확률로 강력한 몬스터 '뒤틀린 돌연변이'가 등장하기도 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해당 몬스터는 미확인 유기체보다 더 강력해 위 스펙 기준 약 400 가량의 피해를 입는다. 1마리라면 고급 포션을 사용하며 처리할 수 있지만, 여러 마리는 동시에 상대하기 어렵다.

▲ 사망 시 혈청을 잃으니 생존을 염두에 두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 10분 남짓부터 몬스터들이 강력해진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혈청은 몬스터에게 사망해도 잃는다. 이때 불안정한 혈청은 모두 없어지고, 정제된 혈청은 일정 개수 사라진다. 이후 블러드 포그 내에서 다시 부활한다. 이윽고 시간이 지나 남은 시간이 10분 정도 될 경우 '블러드 포그가 더 짙게 드리워지고 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뒤틀린 돌연변이가 대량으로 출몰한다. 전투 난이도가 상승하는 셈이니 해당 시점을 조심하자. 

시간이 흘러 6분가량 남으면 정화의 제단 근처에 보스급 몬스터 '제단 수호자'가 출몰한다. 이때 '짙은 혈향이 제단 수호자를 깨웠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출력된다. 더불어 유저를 대상으로 포격이 날아오는데, 바닥에 포격 범위가 표시되니 확인하고, 피하면 된다. 제단 수호자는 유저를 속박하는 디버프를 사용한다. 보스급 몬스터답게 매우 강력하니 뒤틀린 돌연변이도 겨우 잡을 스펙이라면 해당 몬스터는 피해 다니자. 

이후 10초가 남으면 카운트 다운이 표시되고, 종료되면서 전광판을 통해 블러드 포그에 진입한 유저 간 랭킹을 확인 가능하다. 한 가지 주의점으로 블러드 포그를 중간에 나올 경우, 정제된 혈청을 얻을 수 없다. 반드시 블러드 포그가 종료되는 시점까지 남아 있어야 정산되니 주의하자. 블러도 포그에 참여 시 자신의 서버 콘텐츠 시간 이외를 피해서 입장하자. 서버 콘텐츠 시간엔 유저가 유독 몰리는 경우가 많아 참여 인원이 늘어나서다.

▲ 제단 수호자는 매우 강력하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정제된 혈청은 마지막까지 남아야 지급 (사진: 국민트리 촬영)

모은 혈청으로 귀중품 상인을 이용하자

▲ 마을의 귀중품 상인을 통해 교환 가능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렇게 모은 혈청은 각 마을의 '귀중품 상인'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바로 장신구와 옵션석 교환이다. 레벨에 따라 요구하는 개수가 점점 올라가며, 등급은 희귀 등급으로 고정된다. 부옵션의 경우는 습득 시점에서 무작위로 정해지니 참고하자. 그리고 옵션석 상자를 교환 가능한데, 옵션석은 혈청의 개수에 따라 등급별로 구매 가능하다. 옵션석 상자는 3,000, 1만, 5만 개를 요구한다. 한 번의 블러드 포그에서 죽지 않고 꾸준히 사냥이 가능하다면, 최대 1만 개까지 얻을 수 있다. 옵션석 완성품이 필요한 유저라면 블러드 포그를 이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