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한2 꿀팁] 원작으로 미리 알아보는 신규 종족 '데칸'
'로한2'가 지난 11월 개발자 노트를 통해 12월 중 신규 종족 데칸의 추가를 예고했다. 드래곤의 후예이며, 용으로 변신하는 고유 능력을 지녔다. 그리고 전직처럼 물리, 마법 직업으로 나뉜다는 예고를 했다. 이에 유저 사이에서 궁금해하는 점이 많다. 그렇다면 원작 로한에서의 데칸은 어땠을까? 로한2는 원작에 맞춰 직업 및 전직을 가져온 바 있다. 이에 기반해 데칸을 미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자.
원작에선 쌍수로도 사용되던 고유 무기
먼저 데칸의 무기인 젠과 차르를 알아보자. 원작에서 젠은 하이브리드, 차르는 마법 무기로 나온 바 있다. 젠은 쌍날검으로, 요즘 MMORPG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무기 형태다. 차르는 젠과 똑같은 외형의 마법 무기다. 단순하게 마법 공격력이 붙은 젠이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원작에서 데칸은 스킬을 사용해 쌍수 무기로 변환할 수 있었다. 이때 공격 속도가 증가하고 대신 방어력과 공격력이 줄었다. 무기 변경이 로한 2에서 구현될지는 미지수다. 만약 된다면 패시브 스킬로 '공격 속도 증가'로 나오거나, 젠은 한 손, 차르는 쌍수로 나올 전망이다.
개발자 노트에선 젠과 차르가 전직별로 나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아래에 소개할 드래곤 나이트가 물리 무기인 젠, 드래곤 세이지가 마법 무기 차르를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데칸을 준비 중인 유저라면 드래곤 나이트는 물리, 드래곤 세이지는 마법 관련 옵션을 미리 준비하자.
변신은 양쪽이 가능할까? 드래곤 나이트&드래곤 세이지
데칸의 상징은 개발자 노트에서 이야기한 '드래곤 변신'이다. 드래곤의 후예 콘셉트를 제대로 넣은 능력으로, 용인 형태로 변한다. 원작에서도 용인 형태로 일정 시간 변신하면서 공격력, HP가 증가했다. 더불어 변신 상태에서만 사용 가능한 스킬이 있다. 변신을 통해 더 강력한 공격을 가할 수 있었다.
원작 초기엔 드래곤 나이트, 드래곤 세이지 전직이 모두 변신을 통해 싸웠다. 하지만, 이후 드래곤 세이지가 '이볼브 세퍼레이션'이란 이름과 함께 변신에서 자가 버프형으로 스킬이 바뀌었다. 변경된 효과는 마법 공격력, 공격 속도 증가다. 로한2는 변경 이전이 기준일지 아니면 변경 후가 기준일지 기대해 봐도 좋을 듯싶다.
로한2에선 변신 시 사용하는 스킬이 어떻게 나올지가 관건이다. 원작에선 변신 상태에 들어가면 특정 스킬과 탈 것을 이용할 수 없는 페널티가 있었다. 대신 기본 체급이 오르고, 강력한 패시브 스킬이 적용됐다. 변신 상태에서 일반 공격 시 대상을 스턴시키거나, 공격 속도가 대폭 증가, 크리티컬 확률 증가가 대표적이다. 하지만 현재 로한2는 각 전직별로 액티브 5개, 패시브 5개의 스킬로 고정된 상태다. 개발자 노트에서 종족별 시그니처 스킬을 추가하겠다고 언급했지만, 동시에 적용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앞서 무기를 토대로 언급했지만, 변신하는 드래곤 나이트가 물리, 드래곤 세이지가 마법 계열로 등장할 것으로 추측된다. 드래곤 나이트는 당시 젠을 착용해 싸웠고, 드래곤 세이지는 차르를 주 무기로 사용해서다.
추가로 드래곤 나이트의 주 스킬의 효과는 체력 비례, 드래곤 세이지의 스킬은 지능 비례였다. 개발자 노트에서 '체력에 영향을 받아 강해지는 스킬'이란 언급이 있었던 만큼 가능성이 높다. 드래곤 나이트는 자신의 체력 비례 받는 피해량 감소, 드래곤 세이지는 자신의 지능 비례 피해량 감소 스킬이 있었기에 관련 스킬도 패시브로 적용되지 않을까 싶다.
서로 앙숙인 단과의 관계가 스토리에 나올지도?
데칸을 설명하면 함께 언급해야 하는 종족이 있다. 바로 '단'이다. 원작 기준 데칸과 단은 서로 적대 관계로 나오며, 실제 거점이 데칸은 바란섬 서쪽, 단은 동쪽에 위치했다. 현재 로한2에서 바란 섬 동부에 단의 도시 파르타루카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미니맵을 통해 바란 섬 서부와 데칸의 도시 '레비테카'의 위치가 미리 잡혀있는 것도 볼 수 있다.
원작 기준 데칸과 단은 바란 섬에서 전쟁을 벌인 과거가 있다. 당시 서로의 왕을 암살하려 한 경우도 있고, 주요 NPC가 전쟁을 통해 가족을 잃은 아픔을 겪었다. 과거 시점을 다루는 로한2에서 이들의 전쟁과 관련된 이야기가 나올지도 모르는 이야기다. 마침 로한2의 현재 최종 지역이 바란 섬이고, 데칸과 깊은 관련이 있어 로한2는 이에 맞춰 데칸을 추가할 것으로 풀이된다. 앞으로의 이야기에 플레이어가 단과 데칸의 전쟁에 휘말릴 수도 있으니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