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한2 꿀팁] 서버 통합 일정 확정, 핵심은 '남길 캐릭터' 관리
지난 12월 27일, '로한2'가 서버 통합 일정을 2025년 1월 15일로 확정했다. 상세한 서버 통합 규칙을 함께 공개했고, 이제 정확한 시간 공지만 남았다. 서버 통합 시 적용되는 규칙 중엔 놓칠 시 추후 굉장히 피곤한 부분이 있다. 이에 국민트리가 로한2 서버 통합 규칙 및 관련 내용을 정리했다.
넷으로 줄어든 타임 라인
본래 로한2의 타임 라인은 13시~15시와 20시~23시로 나뉘며, 크게 7가지로 쪼개졌었다. 이것이 서버 통합 이후엔 넷으로 줄어든다. 현재 존재하는 서버군 온(14시), 로하(15시), 플록스(21시), 실바(23시)와 같아진다. 신규 서버였던 플록스7과 온3은 통합에서 벗어났다. 뒤에 소개할 서버 통합 룰에서 벗어난 셈이니 참고하면 좋다. 서버 통합 이후 변경될 콘텐츠 시간은 표를 확인하자.
이전에 한번 소개한 적이 있는데, 다시 한번 강조한다. 로한2에서 필드 보스 타임은 크론과 아이템을 얻을 절호의 기회다. 특히, 크론을 대량 파밍할 수 있다. 높은 기여도 달성이 가능하다면, 하루에 보스당 90만 크론 가량을 수급할 수 있다. 기여도가 못 미치더라도 일일 퀘스트 보상보다 많은 크론을 제공한다. 또한, '고대 패시브 스킬북' 획득 기회도 주어진다. 변경 후에는 새로운 타임 라인 적응이 어려울 수 있다. 미리 시간을 숙지하고, 빨리 적응하도록 힘쓰자.
※ 크론 수급은 '필드 보스'에 답이 있다 (링크)
서버 통합 시 가장 레벨이 높은 서버를 기준으로 데이터 유지
이제 서버 통합 시 데이터 처리 기준을 살펴보자. 먼저 캐릭터는 통합 대상 서버 간 중복된 캐릭터 데이터가 있을 경우 레벨이 높은 캐릭터가 있는 서버를 기준으로 유지한다. 우선순위는 크게 3가지인데, 레벨이 높은 서버, 경험치 보유량이 높은 서버, 최근 접속일이 가장 빠른 서버 순이다. 정리하면 가장 레벨이 높은 서버가 살아남는 것이다. 서버 통합 대상이 아닌 플록스7, 온3 서버 유저에겐 해당하지 않으니 참고하자.
코스튬, 펫, 탈 것 데이터는 조금 복잡하다. 앞서 소개한 레벨이 높은 서버를 기준으로 데이터를 유지하는데, 삭제되는 서버의 캐릭터가 보유한 코스튬, 펫, 탈 것은 모두 삭제된다. 만일 A 서버에 50레벨 전설 탈 것이 있더라도 B 서버에 51레벨 캐릭터가 있다면 A 서버의 코스튬, 펫, 탈 것은 삭제하는 것이다. 주의가 필요한 부분이다. 대신 크론, 루비 재화는 통합할 예정이니 안심해도 된다.
만일 살리고 싶은 계정이 끼어있다면, 서버 우선순위를 정하고 1월 15일 이전까지 빠른 결정을 내려야 한다. 더불어 만일 레벨이 낮은 캐릭터가 길드장일 경우 길드 자체가 사라진다. 통합 이전 가장 레벨이 높은 길드원에게 길드장을 위임하자.
의뢰 이벤트는 살릴 서버를 기준으로 진행
로한2에도 여러 서버에 캐릭터를 생성해 육성 중인 유저가 있다. 그런 유저라면 1월 8일 종료 예정인 크리스마스 의뢰 이벤트가 중요하다. 최대 전설 등급까지 획득 가능한 빛나는 소환권 10회권, 스킬 등급 상승에 필요한 에이션트 스킬 강화석을 확정으로 얻을 수 있어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지금껏 얻지 못했던 고대 등급 이상의 코스튬, 펫, 탈 것을 얻은 유저도 많다.
다만, 앞서 소개했듯이 코스튬, 펫, 탈 것 데이터는 가장 레벨이 높은 캐릭터만 살아남는다. 운 좋게 고대 등급 이상을 획득한 계정이 레벨이 낮으면 말짱 도루묵인 셈이다. 그렇다고 완전히 기회가 없는 건 아니다. 두 계정 사이에 코스튬, 펫, 탈 것의 가치를 저울질하고, 만일 살려야 할 서버의 캐릭터 레벨이 낮다면 남은 일정 동안 해당 서버의 캐릭터 레벨을 높이자. 새로 추가한 눈부신 소환권을 활용할 생각이 아닌 이상, 고대 등급 이상의 코스튬, 펫, 탈 것은 새로 얻기 힘들다.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할 시기가 온 것이니 심사숙고해 정리를 추천한다. 이후 정리가 끝난 서버에만 접속해 남은 기간 동안 의뢰 이벤트를 마무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