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렙 꿀팁] 히든 챕터 단골 보스 '영혼 수확자 문지기' 공략

▲ 히든 챕터 보스 '영혼 수확자 문지기' 공략 정보 (자료: 국민트리 제작)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이하 나혼렙)'의 히든 챕터 네 번째 장에서는 제주도 레이드에 가기 전, 이중 던전을 탐험하는 성진우 파티의 이야기를 담았다. 여기서 여러 번 등장하는 보스가 오늘 공략할 영혼 수확자 문지기다. 권장 전투력보다 높다면 상대하기 어렵지 않지만, 근·원거리를 모두 커버하는 빠른 패턴이 까다롭다. 이번 공략은 나혼렙 메인 스토리 첫 난도를 공략 중인 초보자의 전투력에 맞췄고, 리버스를 공략하는 중수에게도 유용할 것이다.

패턴 대응법 요약

- 화염 토템: 보스와의 1:1 전투를 위해 우선 제거
- 검기 방출: 칼을 휘두르는 동작을 보고 선 회피
- 발차기 후 찌르기: 타이밍이 매우 빠르므로 맞고 버티는 것도 방법
- 돌진 베기: 무기를 교차하는 전조 동작 체크
- 회전 베기 콤보: 마지막 내려찍기를 경계하며 회피
- 도약 범위 폭발: 보스가 따라오면 제자리에서 차분히 대기하거나 회피

전투를 방해하는 '화염 토템' 우선 제거

▲ 지속적으로 화염을 뿜는 토템 한 쌍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첫 장판을 이용해 그림자 밟기로 접근 후 파괴 (사진: 국민트리 촬영)

처음 보스를 대면하면 화염 토템 한 쌍이 반긴다. 해당 오브젝트는 지속적으로 화염 장판을 내뿜으며 전투를 방해한다. 그러니 토템을 먼저 제거하고 보스를 상대하자. 여기서 스토리 상 함께 전투하는 NPC 헌터가 유용하다. 보스 시선을 NPC로 돌려놓고 토템 제거에 집중하면 편하다. 보스는 제쳐두고, 첫 화염 장판을 극한 회피한 뒤 토템에 그림자 밟기를 사용해서 접근 후 부수자.

토템을 모두 부순 뒤 보스의 브레이크 제거에 집중하자. 권장 전투력보다 높다면 이를 무시해도 충분히 공략 가능하지만, 브레이크를 지닌 보스의 정공법은 해당 게이지 파괴를 우선해야 한다.

'검기 방출'은 투사체보다 보스 동작으로 반응

▲ 보스가 무기를 치켜세우는 전조 동작 체크 (사진: 국민트리 촬영)

검기 방출은 보스에게 접근하다 보면 자주 사용하는 원거리 패턴 중 하나다. 보스가 무기를 든 양손을 들고 안광이 빛나는 전조 동작을 눈여겨보자. 곧이어 칼을 휘두르면 검기가 날아온다. 준비 동작 자체는 느리지만, 검기의 속도는 상당히 빠르다. 투사체를 보고 대응하기는 어려우니 보스가 칼을 휘두르는 동작에 맞춰 미리 회피하는 걸 추천한다.

동작이 빨라 대응하기 어려운 '발차기 후 찌르기' 콤보

▲ 보스가 무기를 치켜세우는 전조 동작 체크 (사진: 국민트리 촬영)

NPC 헌터와 함께 싸우는 난전에서 가장 알아보기 어려운 공격이 발차기 패턴이다. 보스가 안광을 빛내자마자 갑자기 발차기를 걸어 플레이어를 밀어낸다. 이와 동시에 손을 뻗어 찌르는 동작으로 이어지는데, 첫 발차기를 피하지 못하면 찌르기는 확정 타격이다. 일단 안광이 빛나면 회피하는 것 외에는 피할 방법이 없는 패턴이다. 다행히 대미지가 강력하진 않으므로 버틸 수 있다면 공격을 몰아붙이는 것도 방법이다.

동선이 긴 '돌진 베기'는 원거리 패턴 취급 

▲ 쌍검을 교차하는 준비 동작 (사진: 국민트리 촬영)

보스가 들고 있는 쌍검을 정면에 교차해 준비 동작을 취하면 돌진 베기의 전조 동작이다. 곧이어 상당 거리를 돌진해 베기 공격을 가한다. 보스가 직접 움직여 공격을 가하는 근거리 패턴처럼 보이지만, 실질적으로 원거리 공격에 가깝다. 돌진 속도가 빠르고, 대미지가 상당하므로 주의해야 할 패턴이다. 상기 준비 동작이 눈에 띄면 회피를 준비하자.

플레이어를 쫓는 '회전 베기 콤보'

▲ 내려찍는 마지막 동작이 까다롭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문지기가 마치 도움닫기를 준비하는 낮은 자세를 취하면 회전 베기 콤보를 대비해야 한다. 공중으로 날아올라 회전 베기 연타와 동시에 내려찍기로 마무리 짓는다. 타격수가 많은 공격이라 오히려 베기 공격에 뛰어들어가면 극한 회피를 이용해 피하기 좋은 패턴이다. 다만, 마지막에 내려찍는 공격을 기억해뒀다가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른 공격은 그럭저럭 버틸만하지만, 마지막 타격에 피해량이 쏠려있기 때문이다. 회피 시 해당 사항만 주의해서 대응하자.

검기 방출 후 도약 범위 폭발

▲ 검기를 먼저 던진 후 접근한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NPC 헌터로 도약을 가로막는 방법도 가능 (사진: 국민트리 촬영)

문지기의 만세 동작을 발견한다면 검기 방출의 전조다. 여기서 검기를 던진 후 플레이어에게 도약해서 범위 폭발 콤보로 이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해당 콤보는 첫 검기 방출만 대미지가 있고, 도약 자체에는 없다. 다만, 도약 후 주변 폭발 대미지가 상당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오히려 보스 주변이 안전지대이므로 차분히 제자리를 유지하자. 보스에게 밀려나서 범위 밖 피해지대로 넘어가면 극한 회피를 사용하자.

59초 공략 - 챕터 히든 4 보스 '영혼 수확자 문지기'

▲ 어쩌면 제주도 레이드의 워밍업 일지도 (영상: 국민트리 제작)

패턴이 재빠른 영혼 수확자 문지기 패턴을 59초 공략 영상에 정리했다. 해당 보스가 등장하는 히든 챕터는 제주도 레이드의 출발 전 스토리다. 과거 광휘의 공방 보스가 나왔을 때 중간 보스로 챕터 보스가 대거 등장한 사례가 있다. 이를 감안하면 이번 보스도 다음에 나올 콘텐츠에서 어떤 역할을 맡을 가능성이 높다. 이런 경우 기존 패턴을 변형해서 등장하므로 제주도 레이드 워밍업이라는 마음가짐으로 공략해 보길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