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레이븐2 '혼돈의 탑' 난도 완화로 도전 욕구 UP!

'레이븐2'가 혼돈의 탑 전투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전반적으로 난도를 완화해 많은 유저가 도전에 나서고 있죠. 유일한 1인 PvE 콘텐츠다 보니 관심도가 높고, 관련 후기가 속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더불어 4차 이전 서버가 종료돼 각 서버의 현황과 대립 구도 등에도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신규 지역 알테이아를 대비하는 이벤트 소식, 유저들의 세팅 질문 등이 화제였죠. 공커 위클리가 관련 내용과 최신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레이븐2 최신 뉴스

혼돈의 탑 전투 밸런스 조정

▲ 아직 어려워하는 유저가 있는 것 같네요 (사진: 국민트리 촬영)

레이븐2가 정기 업데이트에서 일부 콘텐츠를 개선했습니다. 우선 혼돈의 탑은 유저들이 이전보다 높은 층에 도전할 수 있도록 전 구간의 난도를 완화했습니다. 레이븐2에 있는 유일한 1인 PvE 콘텐츠라 유저들의 관심도가 높죠. 난도 완화 소식에 많은 유저들이 도전하고 있는데요, 완화 정도는 유저마다 체감이 다른 것 같습니다. 다양한 의견들이 공식 커뮤니티에 오가고 있습니다. 

이 외에 고대 성채 보스 몬스터 HP를 상향했고, 동시에 필드 보스 '절망의 그림자 시온'의 공격력, 생명력이 소폭 올랐습니다. 아울러 1월 11일에는 글로벌 리전이 첫 번째 고대 성채 경기를 시작합니다. 후발 주자인 에덴 월드는 경기에서 제외한다는군요. 글로벌 리전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다면, 입찰 기간을 놓치지 않게 주의하세요.

4차 서버 이전 종료

▲ 이번 이전으로 서버와 길드 현황이 크게 변동했습니다 (사진출처: 공식 커뮤니티)

7일, 4차 서버 이전이 완전히 종료됐습니다. 이후 각 서버 및 월드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유저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분위기가 포착되고 있죠. 국민트리도 메카 랭킹과 고대 성채 랭킹에서 서버 이전 관련 내용을 다뤘는데요, 공식 커뮤니티 닉네임 ‘카더라통신’ 유저도 이를 적극 파악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각 길드원수의 변화, 연합 순위 변동 등의 정보를 월드, 서버별로 직접 조사하고 있는 것 같군요. 파악한 정보를 공식 커뮤니티에 보기 좋게 정리해 공유 중입니다. 길드, 연합 간 구도에 관심이 많은 유저들이 흥미롭게 지켜보며 응원의 댓글을 남기기도 했죠. 서버 이전 종료 후 현황이 궁금한 유저라면 공식 커뮤니티를 방문해 보세요. 

질문&공략 함께 나눠요

영웅 장신구 무엇부터 맞출까요?

▲ 댓글에서 추천한 장비는 서풍 세트인 듯싶네요 (사진: 국민트리 제작)

캐릭터 스팩 업을 위해 많은 유저들이 영웅 등급 장비를 제작하려 노력하고 있죠. 대부분 유저들이 무기, 방어구를 맞춘 다음 장신구로 시선을 옮깁니다. 영웅 등급 장신구를 모두 한 번에 제작하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 보니 반지, 귀걸이, 팔찌 중 어느 것을 먼저 맞추는 게 좋을지 묻는 유저가 종종 있습니다. 

이에 유저들은 대부분 ‘귀걸이 - 팔찌 - 반지’ 순으로 만드는 게 좋다고 권합니다. 반지는 희귀 등급으로 6~7강까지 올리면 공격력이 비슷하게 올라가니 후순위로 미루고, 귀걸이랑 반지를 만들어서 최종피해 증폭을 올리는 게 좋다는군요. 장신구 제작 순서로 고민인 유저라면 참고하세요.

다른 유저의 아이템 획득 정보를 가리고 싶어요

▲ 옵션 페이지에서 설정을 변경하세요 (사진: 국민트리 제작)

레이븐2에서 희귀 등급 이상 아이템을 획득하면 채팅창에 획득한 유저의 닉네임과 아이템이 노출됩니다. 그런데 이 메시지가 채팅창에 너무 많이 올라와 숨기고 싶어하는 유저들이 설정 법을 종종 문의합니다. 이는 ‘설정 - 게임 설정 - 일반 - 표시’에서 ‘아이템 소유주 캐릭터 이름 표시’ 항목을 끄면 해결됩니다.

시선 집중, 화제의 이벤트

알테이아 탐사 이벤트

▲ 신규 지역을 대비해 2개의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레이븐2가 신규 지역 알테이아를 준비하는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알테이아는 앞서 상반기 로드맵에서 공개한 바 있죠. 해상 무역이 활발한 지역이고, 엘리안 교단의 음모, 공국의 왕위 계승 문제 스토리가 전개될 예정입니다. 신규 지역의 새로운 사냥터와 필드 보스 등장도 예상돼 기대감이 커지고 있죠. 

알테이아 대비 이벤트는 출석과 미션이 있습니다. 두 행사 모두 1월 22일 오전 4시 59분에 종료하니 참고하세요. 먼저 출석 이벤트는 7일에 걸쳐 강화석과 버프 물약, 테라몬드, 샬럿의 성유물 상자를 지급합니다. 성유물 상자를 사용하면 여신의 조각상, 정화의 종, 수호자의 문장, 규율의 성배를 1개씩 모두 얻을 수 있죠.

알테이아 탐사 준비 미션은 총 10개로 구성했는데요, 모두 사냥과 관련이 있습니다. 필드, 균열 보스 처치에 각 5회 참여하고, 몬스터 2만 마리 처치 시 모두 완료 가능합니다. 대량의 비밀 의뢰서와 토벌의 증서, 악의의 파편을 얻을 기회니 놓치지 마세요.

혼돈 정복 작전 4

▲ 이번 미션의 주제는 길드 활동입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번 주에는 혼돈의 탑 추가를 기념한 ‘혼돈 정복 작전’의 네 번째 이벤트가 시작했습니다. 1월 22일 오전 5시까지 미션을 완수하면 보상을 받죠. 이번 미션은 길드 활동과 관련이 있습니다. 길드 출석과 기부, 던전 공략에 꾸준히 참여하면 충분히 달성 가능합니다. 

미션을 모두 마치면 보상으로 ‘혼돈 정복 보상 상자’를 얻습니다. 혼돈 정복 보상 상자 사용 시 상급 11회 소환 선택 상자, 테라몬드 50개, 고급 스킬 강화석 2개, 50만 골드, 각인의 정수 500개를 모두 획득하니 기간 내 길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세요.

레이븐2 화제의 한 장

▲ 내 실력을 제대로 보여줄 시간이군! (사진: 국민트리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