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2 꿀팁] 라이트 유저 위한 혼돈의 탑 등반 포인트
최근 '레이븐2' 공식 커뮤니티서 PVE 콘텐츠 혼돈의 탑이 화제다. 각 층을 공략할 때마다 보상을 얻기에 많은 유저가 도전 중인데, 라이트 유저는 등반에 어려움을 겪곤 한다. 이번 시간은 그런 유저를 위한 정보와 파밍 주화 사용법을 정리했다.
혼돈의 탑, 주화 파밍해 마수의 심장석 조각 모으자
최근 레이븐2는 혼돈의 탑을 밀어주는 분위기다. 많은 유저가 공략에 시간을 쏟자 최근 업데이트로 난도를 낮췄다. 이후 체감 난도는 평이 갈리는데, 일단 스펙이 되는 대로 도전하는 게 베스트다. 층 최초 공략·반복 보상으로 아이템을 얻으며, 테라몬드와 소환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준비했기 때문이다.
눈여겨볼 건 반복 보상 혼돈의 주화다. 혼돈의 주화 상점에서 아이템 구매에 쓰인다. 포인트는 상품 이용 기간이다. 위 이미지는 1월 21일 오전 1~2시 무렵 촬영한 것이다. 상품 정리까지 1일 3시간이 남았다. 혼돈의 탑 시즌 1 종료 시각과 일치한다. 시즌마다 상품을 초기화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따라서, 시즌마다 최대한 많은 혼돈의 주화를 파밍하고, 효율적으로 아이템을 교환하는 게 중요하다.
고층 등반이 어려운 라이트 유저도 마찬가지다. 추천하는 건 '마수의 심장석 조각'이다. 가격은 700 주화로 비교적 싼 편이고, 이번 시즌에는 5개 구매할 수 있다. 10개 모아 마수의 심장석를 1개를 제작한다. 또는 아이템 컬렉션에 등록해 '스킬 공격 피해 증폭 1%' 버프를 얻는다.
마수의 심장석의 핵심 사용처는 '균열 사냥꾼의 영웅 표식' 마련이다. 제작에는 +7 균열 사냥꾼의 희귀 표식과 마수의 심장석 1개가 필요하다. 옵션은 이미지에 표시한 그대로다. 최대 HP와 HP 회복량, 경험치 보너스를 제공한다. 매력적인 보상이다.
마수의 심장석은 희귀 표식을 영웅 표식으로 제작할 때 사용하므로, 총 2개 필요하다. 마수의 심장석 조각으로 계산하면 총 20개다. 일단 다음 시즌까지 10개를 모으고, 균열 사냥꾼의 영웅 표식부터 하나 마련을 추천한다.
레이븐2 영웅 성의나 사역마가 없는 유저라면, '행운의 소환 상자: 희귀'도 괜찮은 선택지다. 개봉 시 정해진 확률로 행운의 소환 선택 상자 또는 영웅, 전설 등급 행운의 소환 상자를 얻는다. 보상 저점은 눈부신 성유물 소환 선택 상자 또는 최상급 11회 소환서다.
최고 보상은 전설 등급 행운의 소환 상자: 전설에서 10% 확률로 등장하는 '행운의 특별 소환 선택 상자'다. 영웅 성의/사역마 1회 소환서나 특무대 영웅 스텔라 소환 선택 상자를 고를 수 있다. 연속으로 확률을 돌파하는 건 어렵지만, 영웅 성의/사역마/스텔라를 얻을 기회다. 균열 사냥꾼의 영웅 표식을 마련했고, 내실을 다지고 싶다면, 희귀 헤븐스톤 연마제를 목표하자. 희귀 헤븐스톤의 레벨을 재조정할 수 있다.
혼돈의 탑, 보스 대상 옵션과 희귀 버프를 확보
혼돈의 주화를 파밍하려면, 혼돈의 탑을 등반해야 한다. 이미지는 레이븐2가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개한 자료인데, 업데이트 후 혼돈의 탑 메인 화면이다. 1월 22일 업데이트 후에도 보상 시스템은 유지할 듯싶다.
혼돈의 탑의 기본은 보스전이다. 메인 퀘스트의 보스전은 도망치며 체력을 회복하고, 전투를 이어갈 수 있다. 하지만, 혼돈의 탑은 물약 사용 불가, 힐량과 보호막 효과 감소 디버프를 부여한다. 그리고 각 층의 공략 제한 시간도 짧아 공략 양상이 많이 다르다. 물론, 위험한 패턴 회피와 거리를 두고, 잠시 시간을 버는 콘트롤이 필요하다. 다만, 보스를 피하는 건 스킬 쿨 타임 동안 체력 손해를 줄이기 위해서다.
회복이 불가능한 만큼 캐릭터의 체급과 보스 공략에 필요한 옵션 마련이 중요하다. '보스 몬스터 피해' 옵션과 길드 아지트 가구 버프, 아이템 컬렉션 버프를 가능한 동원하자. 헤븐스톤 슬롯이 남는다면, '커즈 리플렉션' 채용도 좋다. 자신을 공격한 대상의 일반, 스킬 공격 피해를 낮춘다. 회복기 성능이 급감한 만큼, 조금이나마 체력 누수를 막을 수단 마련이 필요하다. HP 회복 옵션도 괜찮은 선택이다.
등반 과정에서 특정 층을 공략하면 버프를 얻는다. 버프는 희귀 등급을 우선하되, 혼돈의 탑 등반 중 필요할 때마다 교체한다. '○○형 추가 공격력'이 좋은 예시다. 그냥 공격력 버프는 3을 제공하지만, 해당 버프는 2배인 6을 제공한다. 보스의 이름을 통해 종족을 유추하고, 필요한 버프로 교체하자. 콘텐츠는 매일 입장권 5장을 지급하니 이걸 활용하면 된다.
물론, 가장 좋은 건 전반적인 캐릭터 스펙 상승이다. 아이템 컬렉션과 장비를 통해 기초 체급을 높이고, 콘텐츠에 도전하자. 스펙 업이 더디다면, 낮은 층이라도 매일 꾸준히 공략하는 게 베스트다.
라이트 유저, 보스 몬스터 피해 장비 염두에 두자
보스 몬스터 관련 옵션이 붙은 희귀 장비는 비교적 쉽게 마련할 수 있다. 이미지는 방어구, 장신구다. 제작 도안과 희귀 제작 재료만 모으면 된다. 마침 부위가 겹치지 않아 보스 몬스터 피해를 21, 보스 몬스터 방어력 4를 챙길 수 있다. 혼돈의 탑 등반이 어렵다면, 한 번 고민해 볼 대목이다.
일부 장비의 '○○형 피해 추가 공격력'과 장신구의 보스 몬스터 명중은 고민해 볼 일이다. 손을 들어 준다면 전자가 조금 더 가치가 높다. 혼돈의 탑 입장 조건은 레벨 55인데, 레이븐2 무소과금 유저라도 충분한 명중을 마련했을 시기다. 굳이 보스 몬스터 명중보다 그냥 명중을 쌓는 게 장기적으로 이득이다.
○○형 피해 추가 공격력 장비는 지난 문단에서 설명한 옵션과 흡사하다. 특정 종족의 적을 대상으로 작동한다. 공략하려는 층의 보스 종족을 파악하고, 스위칭한다. 다만, 보스 몬스터 피해, 방어력과 비교해 범용성이 좁다. 우선 이미지에 소개한 장비를 우선 제작하고, 남은 재료나 희귀 장비 도안에 따라 추가 제작을 결정하자. 혼돈의 탑 1.5~2군 장비로 생각하면 OK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