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위클리: 캘린더] 중세 시대를 묻거든 ‘킹덤 컴 2’를 하게 하라
사실적인 중세 시대 묘사와 우수한 그래픽으로 유저들의 입소문을 탔던 오픈월드 RPG ‘킹덤 컴: 딜리버런스’의 후속작 ‘킹덤 컴: 딜리버런스 2’의 스팀 발매 소식이 있습니다. 전작에 이어 주인공 헨리가 되어 부모님의 복수를 위해 모험을 떠나죠. 이와 함께 사실적인 시뮬레이션 게임 ‘앰뷸런스 라이프: 구조대원 시뮬레이터’도 플레이해 볼 수 있습니다. 빠르고 정확한 상황 판단이 중요하죠. 이번 주 스팀 발매 게임 소식을 '스팀 위클리: 캘린더'에서 확인해 보세요.
킹덤 컴: 딜리버런스 2 - 2/5(수) 출시
사실적인 중세의 삶과 전투 묘사로 호평을 받았던 오픈월드 RPG 킹덤 컴: 딜리버런스의 후속작이 2월 5일 스팀에 등장합니다. 킹덤 컴: 딜리버런스 2는 전작에 이어 신성 로마 제국을 무대로 하며, 15세기 보헤미아 내전의 혼란스러운 상황에 놓여집니다. 플레이어는 다시 한번 스칼리츠의 헨리가 되어 모험을 시작하죠.
헨리는 살해된 부모의 복수를 위해 새로운 여정에 오릅니다. 전사가 되려는 포부를 지닌 헨리는 반란군이 되어 여러 인물들과 모험을 경험하며, 헝가리의 국왕인 붉은 여우 지기스문트와 그의 동맹국에 맞서죠. 전작보다 더 늘어난 총 5시간 이상의 시네마틱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헨리가 성장합니다. 헨리의 외모, 스킬, 장비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고, 양심에 따라 주변에서 벌어지는 사건에 대응하죠. 연금술, 독서, 도둑질, 노름 등 전작의 콘텐츠와 더불어 대장장이 시스템도 더했습니다.
근접 무기 전투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직접 휘두르는 방향을 정하고 적의 허점을 찔러야 합니다. 걷기, 말에 오르기, 은신 등의 행동이 가능하며, 검술, 둔기, 원거리 공격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적을 상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석궁이나 화포 등도 등장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되네요. 전작을 재밌게 즐겼던 유저나, 중세 배경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킹덤 컴: 딜리버런스 2를 주목하세요.
앰뷸런스 라이프: 구조대원 시뮬레이터 - 2/7(금) 출시
앰뷸런스 라이프: 구급대원 시뮬레이터가 2월 7일 스팀에 출시합니다. 구급대원의 시선에서 사고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게임이죠. 미국 서부 해안의 가상 도시 ‘산 펠리카노’가 무대이며, 상업 지역, 공업 지대 등 여러 환경에서 사고가 일어납니다. 플레이어는 최적의 경로를 찾아 사건 현장까지 신속하게 이동해야 합니다.
현장에 도착하면 환자의 상태를 파악한 후, 여러 장비를 사용해 상태를 빠르게 진단합니다. 이후 상황에 맞춰 응급처치를 수행하면 되죠. 사소한 사고부터 대형 사고까지 다양한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위급한 상황에서도 플레이어는 냉정함을 유지하며 최대한 많은 부상자를 구조해야 하죠.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환자의 목숨이 결정되는 것 또한 게임의 주요 요소입니다. 부상의 심각도에 따라 환자를 분류해, 최대한 옳은 결정을 내려야만 합니다. 응급구조 절차에 정확히 따르고, 여러 의료 장비를 적절하게 활용해야 환자를 구해낼 수 있으니 절차를 잘 숙지해야겠네요. 평소 시뮬레이션 게임을 즐기는 유저라면 흥미로운 작품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외 출시 예정작
이 외에도 다양한 타이틀이 이번 주 스팀에 모습을 드러냅니다. 4일에는 ‘뱀파이어 타이쿤’, 5일에는 ‘언더와드’, 시네마 시뮬레이터 2025’가 나오죠. 6일에는 ‘와일 웨이팅’, ‘리프트 오브 더 네크로댄서’, ‘발키리: 포위 돌파’, ‘빅 헬멧 히어로즈’, ‘스트레이 패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7일에는 ‘라스트 아웃포스트’, ‘드림 케이지’, ‘슬랜더 스레즈’, ‘어 게임 어바웃 디깅 어 홀’, 8일에는 ‘아스트랄 쓰론’이 출시합니다. 이번 주 출시 예정작 목록을 확인하고 관심 가는 타이틀을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