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빅데이터 게임순위] 이번 주도 여전한 스팀 신작 돌풍

게임할 땐! 국민트리’의 2025년 3월 3주차 빅데이터 게임순위입니다. 국민트리는 매주 네이버와 구글을 비롯한 포털 사이트의 검색 빅데이터로 게임 순위를 제공합니다. 이번 주에는 게이머들이 어떤 게임의 정보를 많이 찾아보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 터줏대감들 상승세

▲ 2025년 3월 3주차, 빅데이터 게임순위 모바일 TOP 10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2025년 3월의 세 번째 주간 빅데이터 게임순위입니다. 최근 차트의 이슈는 신작 돌풍입니다. 2025년 출시한 타이틀들이 두각을 드러냈죠. 이번 주에도 ‘레전드 오브 이미르’가 2위를 차지하며 기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아울러 ‘좋은 커피, 위대한 커피’, ‘로스트 소드(13위, -2)’, ‘특급 주술대전 : 4인전(24위)’ 등도 선전 중이고요.

열거한 게임들 가운데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질주가 상당히 매섭습니다. 검색량 상승 곡선이 가파르게 유지되고 있죠. 덕분에 이번 주에는 ‘로블록스’를 추월하는 쾌거를 이뤄냈습니다. 2월 신작 중 가장 잘나가고 있죠.

다만, 아직 둘 사이의 격차가 거의 없는 거나 다름없어 안정적 2위라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도 순위 상승은 분명 기분 좋은 일이죠. 추가로 꾸준히 즐길 거리를 내놓는 중이며, 대규모 업데이트를 4월 초 예고해 오픈 이슈가 빠진 후의 상황도 대비하는 모습입니다. 상황을 고려하면, 당분간 레전드 오브 이미르가 TOP 3의 한 자리를 유지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렇게 신작들이 매주 차트를 강타하고 있는데요, 3월 3주차에는 터줏대감들의 반격도 이뤄져 눈길을 끕니다. ‘리니지’ 형제가 대표적이죠, ‘리니지M’이 2위 이하 그룹을 완전히 따돌린 상태에서 독주 중이며, ‘리니지2M’은 10위권 내 진입을 목전에 두었습니다.

리니지2M 상승의 배경에는 대규모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지난주 언급했던 ‘집결의 바람: 신서버 사이하’가 3월 12일에 적용됐죠. 덕분에 검색량 증가에 탄력이 가해졌고, 무려 6계단이나 위치가 상승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분위기를 생각하면, 다음 주 무난하게 TOP 10 진입을 이뤄낼 듯싶네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지난 3월 8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5년 상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하자 관심이 커졌죠. 이를 통해 성장 및 경제 시스템 개편, 신규 전직, 레이드 추가 같은 정보들이 전해졌는데요, 내용들이 굵직해 2025년 2분기는 그간 잠잠했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격한 움직임을 보일 시기가 될 전망입니다.

그 밖에도 ‘화이트 아웃 서바이벌(20위, +2)’, ‘포켓몬고(23위, +3)’, ‘프라시아 전기(29위, +3)’가 기지개를 켰습니다. 기존 타이틀들이 신작 돌풍에 대응하는 양상이 펼쳐지고 있네요. 신작과 터줏대감, 두 집단의 행보 끝에 완성될 차트의 모습이 궁금해집니다.

온라인 – 거상 IN, 디아블로 4 OUT

▲ 2025년 3월 3주차, 빅데이터 게임순위 온라인 TOP 10 (자료: 국민트리 제작)

‘디아블로 4’가 다시 TOP 10 차트에서 이탈했습니다. 지난주 ‘패스 오브 엑자일 2’가 밀려난 틈을 놓치지 않으며 10위를 차지했었는데요, 일주일 만에 다시 11위로 내려가는 아픔을 겪었습니다. 그리고 10위의 새 주인은 ‘거상’이 되었죠. 꽤 오랜만에 이 자리에 돌아왔습니다.

물론, 10위 대결이 거상의 승리로 끝난 건 아닙니다. 순위가 하락하긴 했지만, 디아블로 4의 세부 수치가 확 떨어진 건 아니기 때문이죠. 거상과 디아블로 4의 수치 차이는 10% 이내입니다. 변동이 가장 적은 온라인게임 부문이라고 해도 거상이 마냥 안심할 수는 없는 수준이죠. 따라서, 3월을 넘어 4월까지도 추이를 지켜봐야 합니다.

그리고 디아블로 4의 시즌 8 공개 테스트 서버가 열렸었다는 점도 주목해야 합니다. 3월 12일부터 18일까지 운영했죠. 새 시즌이 열리면, 일단은 검색량이 확 뛴 바 있기에 경쟁에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시즌 8은 4월 시작이 예상되니 기다리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세요.

한편, 상술한 디아블로 4와는 반대로,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은 상승세를 탔습니다. 레더 10시즌 시작 후 계속해서 각종 지표가 나아지고 있죠. PC방 사용 시간과 검색량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더불어 핵앤슬래시 장르로 이들과 경쟁하는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4월 5일 0.2.0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반격에 나섭니다. 얼리 액세스 초반 뽐냈던 존재감을 회복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하겠네요.

스팀 – 몬헌 와일즈 이어, 스플릿 픽션 돌풍!

▲ 2025년 3월 3주차, 빅데이터 게임순위 스팀 TOP 10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번 주에도 스팀 차트는 분주합니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가 1위 자리를 공고히 한 가운데 또 다른 신작 하나가 고공비행하고 있기 때문이죠. 주인공은 EA가 퍼블리싱하는 신작 ‘스플릿 픽션’입니다. 이미 지난주 첫 집계 때 10위를 기록하며 선전을 예고한 바 있죠. 그로부터 일주일이 지난 이번 집계에서 예상을 뛰어넘어 단숨에 7계단 위치가 상승, 3위를 차지했습니다. 최상위권에서 이 정도 도약은 쉽게 나오지 않기에 놀라움이 더하네요.

기세를 탄 스플릿 픽션의 다음 타깃은 ‘배틀그라운드’입니다. 스팀 부문 최상위권에서 거의 벗어난 적이 없는 흥행 타이틀이죠. 아직 검색량 차이가 제법 있는 상황이라 단숨에 역전은 어려워 보입니다. 그래도 스플릿 픽션은 현재 가장 폭발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타이틀이라 현재의 기세를 2~3주가량 이어갈 수만 있다면, 2위 등극을 충분히 기대해 볼 수 있을 듯싶습니다.

더불어 ‘R.E.P.O.’가 11위로 스팀 차트에 데뷔한 점도 이야깃거리입니다. 신작 협동 공포게임이죠. 얼마 전부터 스팀 동시접속자 수가 급증하는 등 게이머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리썰 컴퍼니’처럼 물건을 판매하고, 목표 금액을 달성하는 게 주 임무인 게임이죠.

다만, 단계별 스테이지로 진행하는 점이 다릅니다. 또한, 물건이 깨지지 않게 주의하거나 물건 자체에 해로운 효과도 있는 등 신선한 요소들이 담겨 있죠. 기세를 생각하면 다음 주 TOP 10 진입이 유력한데요, 더 나아가 최상위권으로 진격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사전예약 – 세나 리버스 3위 데뷔

▲ 2025년 3월 3주차, 빅데이터 게임순위 사전예약 TOP 10 (자료: 국민트리 제작)

‘세븐나이츠 리버스’가 사전예약 시작과 함께 차트에 3위로 데뷔했습니다. 출시가 임박해 관심도가 최고조에 달한 ‘RF 온라인 넥스트’, ‘마비노기 모바일’의 바로 뒤에 섰죠. 4위 이하 타이틀과의 차이가 상당히 나고 있기 때문에 위의 두 타이틀이 출시하면 어렵지 않게 사전예약 1위 자리에 앉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3월 출시 예정 게임들이 속속 출격하고 있습니다. ‘RF 온라인 넥스트’가 3월 20일 오후 8시에 출시하며, 이보다 하루 빠른 19일에 ‘삼국지:전란’이 서비스를 시작했져. 이어 ‘마비노기 모바일’이 3월 27일에 등장하는데요, 이들의 빈자리를 채워 나갈 새 얼굴들이 기다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