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2 꿀팁] 5월은 영웅 장비 마련에 집중할 시기!

'레이븐2'가 영웅 장비에 힘을 싣는 분위기이다. 꾸준히 영웅 장비를 추가하고, 제작 도안 조각 획득 기회를 늘리고 있다. 그리고 최근에는 새로운 고점 장비 등장을 예고했다. 자연스럽게 공식 커뮤니티에는 영웅, 전설 장비 마련에 관심을 두는 유저가 도움을 요청하고 있는데, 이에 장비 제작에 필요한 각종 정보들을 정리했다.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영웅 장비 제작을 준비

▲ 먼저 등장한 망각, 고뇌, 극광 모자의 제작식

5월 2일, 레이븐2 공식 커뮤니티에 개발 현황 코멘터리 37편이 올라왔다. 5월은 레이븐2에 있어 특별한 달이다. 코멘터리에는 이를 강조했으며, 등장 콘텐츠를 일부 공개했다. 포인트는 신규 영웅 장비다. 영웅 장갑 '망각의 건틀릿 - 고뇌의 손보호구 - 극광의 장갑' 제작식을 추가할 예정이다. 각 아이템은 같은 카테고리에서 최상위 옵션을 제공한다. 재료로는 기존에 추가한 '망각의 투구 - 고뇌의 면갑 - 극광의 모자'처럼 마수의 심장석을 쓴다.

막 언급한 영웅 투구는 영웅 도안을 2장 소모하며, 영웅 등급 제작 재료는 70개다. 동시에 영웅 등급 고점 장비다. 추후 등장할 영웅 장갑도 고점 장비로 예고했다. 아직 영웅 장비를 착용하는 스펙이라면, 미리 장비 재료를 모아둘 필요가 있다.

▲ 한 시즌만 파밍해서는 마수의 심장석을 마련할 수 없다 (사진: 국민트리 제작)

중요한 건 혼돈의 탑이다. 마수의 심장석은 혼돈의 주화 상점에서 파는 '마수의 심장석 조각' 10개를 모아 제작한다. 조각은 매 시즌 5개만 판매하므로, 장비 한 벌 마련에 두 시즌이 걸린다. 이번 시즌은 5월 21일 새벽 4시 59분에 종료한다. 5개 구매에 필요한 재화는 혼돈의 주화 3,500개이니 총 7,000 주화를 파밍하면 된다.

추가로 레이븐2는 혼돈의 탑 시즌 3에서 시즌 4로 넘어갈 때 기존 주화를 모두 삭제했다. 그보다 전 시즌에는 새 시즌 주화로 변경할 기회를 줬는데, 최근에는 그러지 않았다. 그러니 일단은 다음 시즌에도 그럴 것으로 생각해두자. 시즌 동안 최대한 파밍한 주화를 알뜰살뜰 활용하는 게 열쇠다.

마수의 심장석 조각vs영웅 재창조의 구슬, 뭘 구매하지?

▲ 영웅, 전설 장비에 임문하고 싶다면, 영웅 재창조의 구슬을 우선 (사진: 국민트리 제작)

레이븐2는 장비와 성의, 사역마 등급 상승 시 스펙이 훌쩍 뛴다. 꾸준히 계약 소환과 파밍에 힘써야하는 이유다. 지난 파트에서는 혼돈의 주화와 마수의 심장석 조각을 언급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품목이 하나 더 있다. 영웅 재창조의 구슬이다. 시즌마다 1개 구매할 수 있고, 연성에 쓰인다. 가격은 3,000 혼돈의 주화다. 

두 아이템은 가능한 시즌마다 구매하는 게 좋다. 다만, 가격이 제법 되는 편이라 라이트 유저에겐 제법 부담이 된다. 우선순위 책정이 필요한 대목이다. 이때 기준으로 삼을 건 착용 또는 파밍 중인 장비의 등급이다. 저티어 영웅 장비를 착용한다면, 마수의 심장석 조각 구매를 추천한다. 전설 장비 완성이 가까운 게 아니라면, 영웅 등급 내에서 스펙을 높이는 게 베스트다. 

아직 희귀 장비를 착용 중이거나 전설 장비를 노린다면, 영웅 재창조의 구슬 마련을 권한다. 전자는 보통 라이트, 신규 유저들이다. 그런 유저라면 영웅 장비 재료를 마련하기에 쉽지 않다. 그러나 매일 열심히 혼돈의 탑을 이용하면, 시즌 동안 영웅 재창조의 구슬 1개 정도는 마련할 수 있다. 모은 구슬과 강화한 희귀 장비를 모아 연성하면, 연성 목록에 영웅 장비를 띄울 수 있다.

▲ 정예 특무대원 장비 중 장신구의 제작 비용이 더 비싸다 (사진: 국민트리 제작)

전설 장비가 목표라면, 연성 재료로 희귀 대신 영웅 장비를 삽입한다. 레이븐2 유저들은 공식 커뮤니티나 길드를 통해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영웅 재창조의 구슬을 파밍하면서 관련 정보를 함께 수집하길 추천한다. 최근 공식 커뮤니티에 이에 관련한 질문이 올라왔는데, '1티어 영웅 장비 2개 + 2티어 영웅 장비 3개'라는 답변이 제시됐다. 이때 영웅 재창조의 구슬은 전자에 속한다. 후자는 정예 특무대원 장신구로 충당할 수 있다. 정예 특무대원 장비 중 장신구만 제작 난도가 높은데, 이와 관련이 있는 듯싶다.

영웅 장비 제작 도안, 장신구를 우선하자

▲ 도안 제작이 항상 잘 풀리는 건 아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레이븐2는 2025년 들어 굵직한 이벤트를 수차례 개최했다. 특히, 3월부터 이어진 이벤트 일정이 눈길을 끈다. 영웅 제작 도안 조각 획득 기회를 제공했는데, 100개를 모아 영웅 장비 제작 도안을 만들 수 있다. 영웅 장비를 제작할 때 정해진 도안 대신 사용 가능한 마스터키다. 챔피언의 길 이벤트로 얻은 '수련의 증표'로 100개 묶음을 제작할 수 있다.

어떻게든 영웅 제작 도안을 만들었다면, '이걸로 어떤 장비를 제작하는가?'라는 의문이 남는다. 여기서 유저들이 꼽는 베스트는 장신구, 우선도가 낮은 건 무기다. 장신구는 여러 부위 만들어야 하고, 장비 도안 조각 시세도 높게 형성되기 때문이다. 반대로 무기는 한 자루만 제작하면 끝이다. 이에 장신구에 제작 도안과 자본을 돌리고, 무기는 정예 특무대원 장비를 쓰다가 천천히 넘어가는 걸 추천하는 분위기다. 영웅 장비를 막 마련하려는 유저라면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