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 인터뷰] 레이븐2 '초원'이 전한 고대 성채 3그룹 최신 현황

최근 '레이븐2'는 고대 성채 매칭 규칙을 변경했습니다. 기존에는 같은 월드의 길드끼리 겨뤘지만, 이제 어비스 3층에서 매칭한 그룹끼리 경쟁하죠. 새 환경에서는 고대 성채 우승 길드를 만나기 어려웠습니다. 그러던 중 3그룹 초목의 전장 우승 길드 '초원'을 만나 인터뷰를 했습니다. 그룹의 고대 성채 분위기와 레이븐2에 바라는 점을 이야기했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본문에서 확인해 보시죠.

지금 레이븐2는 새 콘텐츠가 필요해요!

▲ 확인 결과 지난 4월,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린 바 있었죠 (사진: 국민트리 제작)

Q. 안녕하세요 YG 님. 초원 길드 소개를 부탁합니다.

A. 안녕하세요. 비타-메투스에서 활동중인 중립 길드 초원의 길드장 YG입니다. 

Q. 초원은 비타-메투스의 랭킹 4위 길드입니다. 길드원은 22명인데, 소수 정예인가요? 

A. 소규모 길드는 아닙니다. 중립인데 이 정도면 엄청 많은 것 같아요. 다들 마음대로 레이븐2를 즐기는 스타일입니다. 

Q. YG패밀리 연합 소속인 것 같네요.

A. 연합은 따로 없습니다. 고대 성채 보상으로 골드를 받고, 연합 길드 마크가 예뻐 연합 창설 버튼을 눌러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이렇게 나오더라고요.

▲ 노빠끄와 경쟁, ROYAL디즈니랜드는 함께 보스를 사냥했다는군요 (소스출처: 공식 커뮤니티)

Q. 본격적으로 고대 성채에 대해 질문하겠습니다. 지난 20차 고대 성채에서 3그룹 초목의 전장에 입장했습니다. 평소 초원은 고대 성채에 자주 참여하는 편인가요? 

A. 라인 길드의 통제 때문에 참여하지는 못했습니다. 입장 당시 길드의 평균 레벨은 73~76이었고, 스펙은 1,600/1,000 정도였죠. 경기는 아주 나이스했습니다.

Q. 3그룹 초목의 전장에는 다섯 길드가 참전했습니다. 동맹이나 라이벌 길드가 있었을까요?

A. 동맹, 라이벌 길드는 없었습니다. 다만, 함께 들어온 ROYAL디즈니랜드 쪽 분들에게 함께 보스를 먹자고 이야기했죠. 

Q. 고대 성채에 임할 때 목표가 있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A. 상금 10만 크리스탈과 파엔을 처치해 헤븐스톤 '커럽션 슬램'을 얻는 것이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레이븐2 인생을 좀 편하게 살아볼까 했는데 말이죠. 흐흠.

Q. 경기가 어떻게 흘러갔는지 궁금하네요. 

A. 비타 월드 노빠끄 길드와 쟁을 하는 구도였습니다. 이에 경쟁하며 치고받으며 플레이했죠. 다른 길드처럼 원활한 소통이나 전략을 준비하는 건 어려웠어요. 그래서 그냥 파엔부터 공략을 시작해 커럽션 슬램을 얻는 계획을 꾸렸습니다.

▲ 추후 꼭 커럽션 슬램을 얻길 바랍니다 (사진: 국민트리 제작)

Q. 보스는 어떤 순서로 공략했나요?

A. 파엔부터 타르기스, 카시안, 파르나크 순서로 진행했습니다.

Q. 초원 길드의 20차 고대 성채 무용담을 부탁합니다. MVP 유저는 누구였죠?

A. 딱히 무용담이라고 할 건 없습니다. 쉽게 이겼거든요. 최고 MVP는 YG 님입니다.(웃음) 하이라이트는 마지막에 파르나크를 처치하고, 상금이 들어온 순간이 아닐까요? 가장 기대되는 대목입니다.

Q. 반대로 아쉬웠던 점도 부탁합니다.

A. 아이템이 하나도 안 나와서 정말 아쉬웠습니다. 커럽션 슬램을 정말 얻고 싶었는데 말이죠.

Q. 최근 레이븐2는 고대 성채 매칭 규칙을 변경했습니다. 새로운 규칙에 대해 평가를 부탁합니다.

A. 고대 성채 입찰은 처음이라 예전 규칙은 잘 모릅니다. 계속 바꾼다고 하는데, 크게 달라진 걸까요? 그냥 매칭 월드만 다른 월드로 바꾼 것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입찰 규칙은 전반적으로 별로예요. 라인 길드가 입찰을 통제하기 때문입니다. 서버 이전권 판매 시즌이 오기 전까지 일반, 중립 길드는 엄두를 못 낼 것 같습니다.

▲ 서브 캐릭터로 경험을 쌓고, 겸사겸사 업적 보상도 노리는 것 같습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Q. 초원 길드는 평소 어떤 콘텐츠를 즐기죠?

A. 솔직히 콘텐츠가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유저들이 모여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업데이트가 필요해요. 

Q. 현재 소속한 비타-메투스 서버 상위권 랭커들은 최근 어떤 콘텐츠를 즐기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A. 음... 저희는 질문에 해당하는 랭커나 랭커 길드가 아니라서 답변하기에 조금 어렵네요. 초원의 트렌드는 던전을 비롯한 숙제를 하고, 서브 캐릭터를 육성하는 겁니다. 끝!

Q. 레이븐2는 성의와 각성, 전설, 영웅 등급 장비를 추가해 육성에 박차를 가하려는 듯싶습니다. 랭커의 스펙 경쟁에 유의미한 변수가 될까요?

A. 어려울 것 같네요. 솔직히 말해서 너무 맵거든요. 

▲ 제작 재료 소모를 염두한 것 같습니다 (사진: 국민트리 제작)

Q. 그동안 업데이트로 정예 특무대원 장비가 많아졌습니다. 라이트 유저가 정예 특무대원 장비를 만들 때 추천 제작 순서를 부탁합니다.

A. 희귀 장비를 사용하다가 정예 특무대원 장비를 건너뛰고, 상위 장비로 넘어가라고 전하고 싶습니다.

Q. 레이븐2가 1주년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초원 길드는 어떤 요소를 기대하고 있나요?

A. 당연히 아이템 복구권인 스페셜 쿠폰입니다. 지난 시즌 스페셜 쿠폰에는 참조 기간에 제한이 있었는데, 그런 제한이 없는 스페셜 쿠폰: 장비를 배포하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클래스 변경권을 빨리 출시하길 기다리고 있답니다.

Q. 끝으로 초원 길드에 새로운 가족을 받는다면, 어떤 직업이나 유저를 바라죠?

A. 직업은 크게 신경쓰지 않습니다. 최소 쌍 신화 유저를 바랍니다. 만약 그런 유저라면 연락 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