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성채 랭킹] 레이븐2 '유니세프·노빠끄' 태초 3승 대열 합류
23차 '레이븐2' 고대 성채 경기가 막을 내렸습니다. 지난 회차보다 참여도가 올랐고, 4그룹 초목을 제외한 한국 리전 모든 전장에 길드가 입장했죠. 그러나 결과를 보면, 결판이 나지 않은 전장이 제법 많습니다. 제한 시간 내에 파르나크를 처치하지 못한 것 같네요. 1, 4, 6그룹 초목과 4그룹 생명의 전장이 여기에 속합니다.
다른 전장도 확인하겠습니다. 레이븐2는 5월 말에 서버 이전과 캐릭터 변경권을 연달아 판매했습니다. 이에 게임 분위기가 어수선했고, 고대 성채 환경과 메카 랭킹 PVP 부문에 고스란히 영향을 끼쳤죠. 다행히 6월 중순 22차 고대 성채부터 분위기가 안정되기 시작했습니다. 서버에 안착한 여러 길드가 다시 승점을 쌓기 시작했거든요.
이번 23차 고대 성채도 마찬가지입니다. 여기저기서 다회 우승 소식이 들려왔죠. 특히 태초의 전장이 눈길을 끄는데, 노빠끄와 유니세프가 3승을 기록했습니다. 고대 성채 랭킹에 여러 번 얼굴을 비춘 독립투사와 발렌타인, Myth도 2승을 달성했고요. 레이븐2 고대 성채 우승 랭킹 상위권 진입까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다른 전장도 다회 우승 랭커가 늘고 있는데요, 원소는 무명회와 안돼요형부, 생명은 달아달아와 꾼꾼꾼이 승점을 차곡차곡 쌓아 올렸습니다.
다만, 초목의 전장은 여러모로 침체기입니다. 22차 경기 후 진행한 랭커 인터뷰 속 답변과 관련이 있는 것 같군요. 최근 고대 성채 우승 상금이 줄고 있다는 언급이 있었습니다. 상금이 가장 적은 초목의 전장은 매력이 줄어든 게 아닐까 싶네요.
고대 성채 우승 랭킹
우승 기록 랭킹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두 랭커 길드가 차트 태초의 전장 3승 대열에 합류했는데, 결과는 사뭇 달랐죠. 첫 번째 길드는 유니세프로, 지난 레이븐2 길드 챔피언십에 출장한 바 있습니다. 고대 성채에서는 6그룹 태초의 전장에 입장했고, 우승해 '3/0/1/0'을 기록했죠. 이에 힘입어 TOP 10의 대열에 합류해 FRED와 함께 공동 8위를 기록했습니다. FRED는 현재 활동이 확인되지 않는 만큼, 사실상 단독 8위로 봐도 좋을 듯싶네요.
노빠끄 길드는 '3/0/0/0'을 기록했습니다. 6월 3주차 차트였다면, TOP 10에 입성하기에 부족함이 없었죠. 그러나 유니세프의 차트 진입이 의도치 않게 영향을 끼쳤습니다. 기존 9, 10위가 한 계단씩 밀리면서 TOP 10 진입 장벽이 올랐거든요. 이제 기록에 합류하려면 낭만과 같은 '3/0/0/1'을 달성해야 합니다. 기막힌 우연이네요. 레이븐2 우승 기록 랭킹에서는 하위 기록 승점이 순위를 가르곤 하는데, 같은 사례가 등장한 겁니다.
물론, 노빠끄 길드의 성적은 분명히 높습니다. 이번에 밀려난 돌아온꽃밭과 함께 공동 11위에 안착했죠. 조금 더 승점을 쌓으면, 우승 기록 랭킹 TOP 10에 진입합니다.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해 봅시다.
고대 성채 콘텐츠 분석
서두에서 잠깐 언급했듯 서버 이전이 고대 성채에 끼치는 영향은 큽니다. 랭커 길드나 연합의 이동, 재편은 서버와 월드 분위기를 크게 바꾸는 요소죠. 레이븐2에서 라인 길드의 영향력을 떠올리면, 쉽게 예상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7월 2일, 간단한 업데이트와 함께 서버 이전 시즌을 시작했습니다. 마감 시각은 7월 8일 밤 23시 59분이죠. 이번에는 연합 구성과 경쟁 구도가 어떻게 변할까요? 다음 주 고대 성채 랭킹에서 확인하겠습니다. 이번에도 참가 예상 길드 분석이 상당히 힘들어질 것 같네요.
레이븐2 길드 기여도 분석
앞서 노빠끄 길드가 태초의 전장 3승을 기록했다고 설명했죠? 길드 기여도 부문에서도 두 노빠끄 길드가 순위를 높였습니다. 비타-모르스의 노빠끄2와 노빠끄가 한 계단씩 올랐죠. 전자는 9위, 후자는 12위에 도달했습니다. 추가로 같은 서버에 노빠끄3 길드가 있는데, 길드 기여도는 66억 4,801만입니다. 서버 내 길드 기여도는 5위죠. 노빠끄와 기여도 격차는 약 2배입니다. 차트에 합류하려면 아직 시간이 많이 필요할 것 같군요.
아울러 비타-피데스의 발렌타인 길드도 순위를 15위로 한 단계 높였습니다. 이번 주 1그룹 태초의 전장에서 승전고를 울렸죠. 현재 고대 성채 승점은 '2/1/1/1'으로 높습니다. 태초의 전장에서 1승을 더한다면, 다회 우승 랭킹에서 단숨에 상위권으로 날아오를 것 같네요.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