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블소 레볼루션 필드 보스를 만난 사형들의 대처 방법

안녕하세요.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대소사가 많았던 6월이 끝나고, 무더위와 함께 7월 첫 주를 시작했죠. 특별한 소식이나 업데이트는 없었지만, 공식 커뮤니티 사형들은 필드 보스 토벌 삼매경에 빠졌습니다. 관련 이슈와 함께 한 주간의 공식 커뮤니티 소식을 본문에서 살펴보시죠.

금주의 공커 이슈

거대한 적과 마주하다!

6월 마지막 업데이트로 홍문록 수집품이 대대적으로 개선됐습니다. 특히 획득 루트 관련 개선점이 눈에 띄었는데요, 이계 전쟁 지역에 등장하는 최상급 영석과 마수전 종료 시 채집 가능한 최상급 영석에서 홍문록 아이템 획득 확률이 올랐습니다. 더불어 위황요새·영석계곡·규토지대·적룡화산 필드 보스를 처치하면 '귀중품 꾸러미'를 얻을 수 있는데요, 여기서도 홍문록 수집품을 얻을 수 있어 인기입니다.

▲ 거대한 적 인증! (사진출처: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 처치 후 인증 사진을 올린 'I테스형I' 유저 (사진출처: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이런 시기에 맞춰 'GM하린'이 필드 보스 인증 행사를 열었죠. 거대 보스 토벌에 참여하는 캐릭터의 모습을 담아 인증하면 되는 간단한 이벤트입니다. 일반 필드 보스뿐만 아니라 마수전 보스도 무관하며, 꼭 전투 장면이 아니더라도 참여로 인정하죠. 그래서 보스를 만나면 먼저 사진을 찍어둘 것을 권합니다. 필드 보스를 만나면 즉시 잡아버리는 사형들의 대처에 대비한 방법이죠. 아이템 파밍을 겸해 스크린샷을 미리 찍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행사는 참가자 100명을 추첨해 '희귀 역왕서 상자'를 지급하죠. 참가 일정은 6월 26일부터 7월 9일까지이며, 공식 커뮤니티 '거대한 적과 마주하다!' 게시판에 올리면 참여 완료입니다.

이슈 질문&답변

Q. ‘상급 전장의 증표’ 수급이 부족해요

▲ '상급 전장의 증표' 추가 획득 정보 (자료출처: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공식 커뮤니티 '유아독존' 님이 새로 생긴 전장의 증표 상점 이용에 대해 물었습니다. 새로 추가된 상급 전장의 증표 구매 아이템에 관한 내용이었죠. 주 5회 구매 가능한 석판과 주 2회 살 수 있는 선택 상자를 모두 챙기려고 하니 증표가 부족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트리플A', '인기' 사형이 해당 증표를 얻을 수 있는 '혼돈의 격전지' 상위 단계로 진입하는 것을 권했죠.

1단계는 오직 보스 경쟁에 집중하면 되지만, 2~3단계는 전장에 참여한 적대 인원도 경계하며 움직여야 하죠. 대신, 유저 처치나 도움 시 상급 전장의 증표를 추가로 제공하므로 보상이 더 좋습니다. 전장의 증표 상점의 주간 제한 아이템을 모두 구매하려면 1단계 참여로는 부족하죠. 2단계 이상을 도전해서 모든 물품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놓치지 말자! 최신 뉴스

여름 행운을 잡아라!

▲ 은화로 구매 가능한 첫 번째 상품 (자료출처: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뜨거운 여름을 맞아 시원한 아이템이 담긴 '여름 워밍업 행운 스텝 업' 상점이 열렸습니다. 총 7단계로 구분된 해당 상점은 단계별 다른 재화로 구매 가능한 점이 특징이죠. 첫 단계는 '2025 럭키 썸머소환 주머니'를 3개 제공하는데요, 단돈 777은화로 구매할 수 있어서 바로 챙기면 됩니다. 추가로 3단계에 777푸른 신석, 5단계에 777은화로 살 수 있는 상품이 하나씩 더 있으니 참고하세요. 각각 '2025 럭키 썸머소환 주머니 10+1' 1개와 '신화의 돌림판 티켓' 7개가 들어있답니다.

끝으로 마지막 7단계를 끝내면 '전설 [진] 수호신령 가호 선택 상자' 5개, '여름 워밍업 행운 선택 상자' 1개를 보너스로 제공하죠. 해당 상점은 6월 30일부터 7월 초 업데이트 전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매주 한 장 네모네모 로직

이제 ‘무영귀’가 등장할 차례

▲ 무영귀의 우측 도안 시작! (사진: 국민트리 제작)

▲ 큰 숫자 먼저 차근차근 풀어보세요 (사진: 국민트리 제작)

7월 7일 오전 4시, 랭킹 던전의 월간 랭킹 정산을 마감하죠. 이후에는 새롭게 바뀐 '도전자의 성전'을 맛볼 수 있습니다. 기존 콘텐츠 버프가 새롭게 바뀌고, 여기서 보스 '무영귀'와의 첫 대면이 예정되어 있죠. 마침 이번 네모네모 로직이 무영귀를 완성할 차례입니다. 도면 제작 난도는 다소 높았지만, 타이밍이 들어맞았으니 준비한 보람이 있군요.

오늘 풀어볼 우측 도안은 무영귀의 얼굴과 날개, 다리가 포인트입니다. 역시 큰 숫자를 중심으로 시작하는 것을 권하며, 풀리지 않고 막힐 때는 아래의 답안 도안을 참고해도 괜찮습니다. 그 만큼 쉬운 도안이 아니라는 의미죠. 작은 숫자가 다소 많은 편이니 빈 공간을 살피면서 차근차근 풀어보길 권합니다. 실제 무영귀의 공략 난도는 이것보다 더 쉽길 기대해 보죠!

※ How to play 네모네모 로직 (링크)

▲ 얼굴이 대체로 오른쪽에 쏠린 형상 (사진: 국민트리 제작)

▲ 아래는 도면을 합치기 전에 형태를 알아보기 어렵습니다 (사진: 국민트리 제작)

▲ 신규 보스 '무영귀'에 도전하세요! (사진: 국민트리 제작)

블소 레볼루션 월페이퍼

근본 인기 직업 '기공사'

기공사는 블소 레볼루션 초창기 직업입니다. 검사·권사·역사·기공사를 통칭해 '검권역기'라고 부르죠. 여기서 유일한 원거리 직업이라 오랜 기간 사랑받았습니다. 초창기 '레볼루션 챌린지'에 등장할 정도로 비무 실력자들의 원픽이기도 했는데요, 궁사·포술사 등 대체 가능한 원거리 직업이 많이 나오면서 자연스레 인기가 저물었습니다.

최근에는 연달아 상향 밸런스 조정을 받아서 지표가 꽤 좋은 상황이죠. 6월 서버 트렌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집계 대상 2,000명 중 68명, 즉, 3.4%가 즐기고 있는 직업입니다. 이 정도면 1~2%대에 있는 구 직업 중에서도 꽤 인기 있는 편에 속하죠. 꾸준히 기공사만 하고 있는 장인 비율이 높은 편이라 어쩌다 만나면 상대하기 까다로운 것도 기공사의 재밌는 특징입니다. 배경 화면은 초창기 린족 기공사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 귀여운 린족과 잘 어울리는 '기공사' [안드로이드용] (사진: 국민트리 제작)

▲ 무적 무공이 많아서 상대하기 까다롭다는 소문이 들립니다 [iOS용] (사진: 국민트리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