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 레볼루션 신규 직업 '미호검사' 출시 전 정보 정리

▲ 여덟 번째 오리지널 신규 직업 '미호검사' (사진출처: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의 올해 첫 신규 직업 '미호검사'가 다가오는 7월 29일에 등장할 예정이다. 미호검사는 블소 레볼루션에서 처음 선보이는 직업이며, 마지막으로 나왔던 사술사에 이어 이번이 여덟 번째 오리지널 직업이다. 지난 6주년 업데이트 이후 오랜만의 신규 직업이라 사형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에 국민트리가 지금까지 공개된 미호검사 출시 전 정보를 모아 본문에 정리했다.

'운검'을 다루는 린족 전용 근거리 직업

▲ 필살 자세에서 펼쳐지는 아홉 개의 꼬리 (사진출처: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 구미호의 요력이 담긴 '운검' (사진출처: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미호검사의 모티프는 구미호 설화다. 외형과 능력 전반에 우리에게 친숙한 구미호의 특징이 담겼다. 무기로 다루는 운검 또한 구미호의 요력이 담겨있다는 설정이다. 외형적으로 가장 눈에 띄는 부분 역시 쫑긋 솟아오른 귀와 아홉 개의 꼬리다. 동물과 가장 가까운 종족이 린이므로, 전용 직업으로 나온 이유가 납득이 된다.

이런 외형은 단순히 개성을 나타내는 것에 그치지 않고, 블소 레볼루션의 전투 특징을 잘 반영했다. 개발자 노트 정보에 따르면 미호검사의 평소 모습은 꼬리가 하나지만, 필살 자세에 들어가면 아홉 개의 꼬리가 펼쳐진다. 여기서 공개한 스킬 4종 모두 꼬리가 펼쳐져 있어 전부 필살 자세 무공이라는 점을 알 수 있다.

꼬리가 펼쳐진 상태의 미호검사를 만나면 주의해야 할 사항이 하나 있다. 직업 전용 상태 이상인 '매혹' 대비다. 미호검사가 필살 자세에 있는 '여우춤' 무공을 사용하면 ‘매혹’ 상태 이상을 유발한다. 매혹에 걸린 적은 일정 시간 동안 미호검사 방향으로 자동 이동하며, 다른 조작을 할 수 없다. 아직 상세 스펙이 공개되진 않았지만, 적의 행동을 효과적으로 제한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속박을 유발하는 '여우매듭'과 '정기' 스택을 이용한 장기전 운영

▲ 개발자 노트로 공개한 미호검사 무공 4종 (사진출처: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최근 블소 레볼루션의 비무나 필드 전투 양상은 한번 승기를 잡으면 지는 쪽에서 이를 다시 뒤집기 힘든 구조다. 전투 초반 무공을 서로 교환하는 과정에서 누가 더 상대의 무공을 무의미하게 소모시키느냐가 관건이며, 이에 가장 효율적인 무공 사이클을 꾀해야 한다. 이후에는 회복이나 버티기 운영에 들어가 우위를 점하는 메타다. 미호검사는 이런 메타를 흔들만한 장기전 운영에 강점이 있다.

'여우매듭'은 적을 속박하는 미호검사만의 상태 이상 효과다. 여기에 걸린 적은 '정기 약화' 디버프가 걸리고, 해당 대상 공격에 성공한 미호검사는 '정기 강화' 버프를 쌓는다. 전자는 공격력·피해 상쇄 수치가 깎이고, 반대로 후자는 해당 수치가 오르는 효과다. 두 효과 모두 중첩이 가능해 전투가 길어질수록 적은 계속 약해지고, 미호검사는 점점 더 강해진다.

아울러 필살 자세 전환 시 활성화되는 '혼령선격'은 쌓여있는 정기 강화 중첩 수치에 따라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전투 상황에 따라 적절한 타이밍에 사용하면 상대를 더 효과적으로 제압할 수 있다.

기존 유저는 '무료 직업 변경권', 신규·복귀 유저는 '변화무쌍' 추천

▲ 점핑 챌린지 가이드 시즌1 (사진출처: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 업데이트 사전 안내와 개발자 노트 내용 (자료출처: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귀여운 외형과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한 미호검사를 즐기려면 캐릭터를 새로 키워야 할까? 꼭 그럴 필요는 없다. 7월 29일 업데이트에 미호검사가 출시하면 '무료 직업 변경권'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유저라면 이를 이용해 직업을 바꿔 신규 직업을 부담 없이 즐기면 된다. 블소 레볼루션에 오랜만에 복귀한 유저라면 기존 직업으로 업데이트를 맛보다가 바꿔도 무방하다. 꼭 미호검사가 아니더라도 다른 직업을 선택하는 것도 괜찮다.

처음 시작하는 신규 유저라면 해당 업데이트 날에 열리는 신규 서버 '변화무쌍'에서 시작하길 권한다. 여기서 시작하는 모든 유저가 신규 캐릭터를 생성해 함께 성장하므로 블소 레볼루션 콘텐츠를 맛보기 가장 좋은 환경이다. 그리고 블소 레볼루션은 신규 서버가 열리면 점핑 캐릭터를 비롯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에 처음 선보이는 '챌린지 가이드'를 이용하면 콘텐츠 적응은 물론 성장 수준에 맞춘 각종 지원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추가로 앞서 소개한 무료 직업 변경권 혜택은 신규 유저도 동일하게 제공한다. 미호검사로 시작한 뒤 기존 직업 중 마음에 드는 직업을 골라 즐겨봐도 좋고, 반대로 하고 싶은 직업을 시작한 뒤 미호검사로 전향해도 된다. 직업 선택 부담 없이 성장 지원을 받아 블소 레볼루션을 마음껏 플레이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