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빅데이터 게임순위] 예상대로군! 스팀 차트 뒤흔든 ‘실크송’

게임할 땐! 국민트리’의 2025년 9월 2주차 빅데이터 게임순위입니다. 국민트리는 매주 포털 사이트의 검색 빅데이터로 게임 순위를 제공합니다. 이번 주에는 게이머들이 어떤 게임의 정보를 많이 찾아보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 굳어지는 TOP 3

▲ 2025년 9월 2주차, 빅데이터 게임순위 모바일 TOP 10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2025년 9월의 두 번째 주간 빅데이터 게임순위입니다. 지난주 1위 데뷔를 해낸 ‘뱀피르’가 독주 채비를 갖춰가고 있습니다. 일주일 전만 해도 2위 ‘로블록스’와 차이가 크지 않았는데요, 금주 집계에서 확 뛰쳐나가며 추월 걱정을 크게 덜었습니다. 출시 이슈와 함께 발 빠른 업데이트까지 진행해 적어도 9월에는 1위의 아성을 넘볼 타이틀이 딱히 없을 듯싶네요.

물론, 새로운 대형 루키가 출시한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죠. 후보로는 ‘더 스타라이트’와 ‘가디스오더’, ‘에테리아:리스타트’를 꼽을 수 있습니다. 셋 다 9월에 출격하고, 각자의 매력 포인트를 앞세워 정식 서비스 전부터 높은 검색량을 기록 중이죠. 다만, 뱀피르가 사전예약 기간일 때 이들을 멀찌감치 따돌렸던 터라 새로운 1위 데뷔 타이틀이 등장하는 건 쉽지 않을 전망입니다.

뱀피르가 앞서 나가자 모바일게임 TOP 3가 살짝 굳어지는 분위기입니다. 뱀피르를 필두로 로블록스, 3위 ‘마비노기 모바일’에 서로 쉽게 따라잡기 힘든 간격이 형성되었기 때문이죠. 게다가 4위 ‘리니지M’이 상승세를 탔지만, 마비노기 모바일의 벽을 뛰어넘기 힘들 정도로 이미 격차가 벌어진 상태라 당분간 TOP 3 세 자리의 주인은 변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른 이슈로는 ‘로드나인’과 ‘명조:워더링 웨이브’, ‘젠레스 존 제로’의 상승을 언급할 수 있겠습니다. 대체로 이번 집계에선 큰 움직임이 발생하지 않은 상황이라 3~4계단 순위 상승이 돋보일 수 있었죠. 세 게임 다 업데이트 이슈로 검색량 상승을 이뤄냈습니다. 특히, 로드나인은 오랜만의 TOP 10 복귀란 점에서 기쁨이 더 한데요, 기세를 유지해 10위권 내에 안착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온라인 – TOP 10 진입 목전에 둔 POE 2

▲ 2025년 9월 2주차, 빅데이터 게임순위 온라인 TOP 10 (자료: 국민트리 제작)

TOP 10 명단이 일주일 전과 전혀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1위 ‘리그 오브 레전드’부터 10위 ‘천하제일상 거상’까지 10개 타이틀의 순위는 물론이고, 검색량도 큰 차이 없이 9월 1주차 기록을 대체로 유지했죠. 온라인게임 부문에서 자주 나타나는 TOP 10 동결 현상이 또 발생했습니다. 이젠 크게 놀랍지 않은 수준이네요.

그래도 정적을 깰 타이틀이 있다는 건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새 리그 시작으로 순위를 역주행 중인 ‘패스 오브 엑자일 2’가 주인공이죠. 이번 집계에서 4계단 위치가 상승, 11위를 차지하며 TOP 10 진입을 목전에 두었습니다. 현재 온라인게임 부문에서 가장 움직임이 큰 타이틀이죠.

10위권 내 진입 가능성도 제법 큽니다. 천하제일상 거상과의 차이는 약 10% 수준인데,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현재 분위기를 고려하면, 충분히 기대를 걸어볼 만하죠. 앞서 해보기 시작 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나, 이내 게이머들의 관심에서 벗어나 있던 상황이라 지금의 도약이 굉장히 반가울 따름입니다. 과연 다음 주에 기대했던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함께 지켜보시죠.

또 다른 도약 타이틀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22위를 차지했습니다. 조용히 그리고 꾸준히 위로 나아가고 있죠. 지난 게임스컴에서 공개한 11번째 확장팩 시네마틱 트레일러에 이어 속속 새 콘텐츠 정보를 전하고 있다는 점이 검색량 상승으로 연결되는 것 같습니다.

스팀 – 실크송, 데뷔와 동시에 배그와 경쟁 구도

▲ 2025년 9월 2주차, 빅데이터 게임순위 스팀 TOP 10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화끈하게 데뷔한 ‘슈퍼로봇대전 Y’에 이어, 9월 2주차에도 시선을 확 끄는 루키가 등장했습니다. 임팩트는 일주일 전보다 더 큰데요, 많은 이가 기다린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이하 실크송)’입니다. 개발 정보 첫 공개부터 일정 연기, 깜짝 발표까지, 그야말로 소식을 전할 때마다 게이머들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한 타이틀이죠.

그런 실크송이 스팀 차트 데뷔와 함께 2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게다가 단순 2위가 아니라 1위 ‘배틀그라운드’를 바짝 추격하는 위치란 점이 포인트죠. 실크송의 초반 행보는 굉장합니다. 9월 4일 정식 출시 후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1위에 올랐고, 동시접속자 53만 명을 돌파하며 그간 쌓인 기대감을 폭발시켰죠. 관련 콘텐츠도 계속해서 쏟아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차기작이 출시하자 원작 ‘할로우 나이트’도 차트에 이름을 올리는 겹경사가 나왔습니다. 실크송 출시가 임박하자 최신 시리즈를 즐기기 전 원작 플레이로 시간을 보낸 게 아닐까 싶네요. 실제로 8월 실크송 출시일 깜짝 공개 후 할로우 나이트의 스팀 동시 접속자는 계속 증가해 9만 5,000대에 도달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지금은 고점과 비교해 감소했지만, 새 시리즈 출시의 힘이 참 대단하다는 걸 느끼게 하는 케이스로군요.

사전예약 – 윤곽 선명해진 9월 일정

▲ 2025년 9월 2주차, 빅데이터 게임순위 사전예약 TOP 10 (자료: 국민트리 제작)

9월 출시 일정의 윤곽이 선명해지고 있습니다. 앞서 모바일게임 차트에서 언급했듯이 더 스타라이트와 가디스오더, 에테리아:리스타트가 각각 9월 18일, 9월 24일, 9월 25일에 연이어 출격하죠. 더불어 이번 주 사전예약 7위를 차지한 ‘스타일라잇’이 9월 10일 정식 출시했습니다.

여기에 9월 17일에는 드림에이지의 신작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 온라인 쇼케이스를 엽니다. 각종 정보를 전달함과 동시에 사전예약도 진행할 계획이죠. 또 하나의 기대작이 엔진에 시동을 거는 셈이라 앞으로의 행보가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