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성채 랭킹] 레이븐2 '로얄다내꺼·동숲' 다회 우승 기록 경신
'레이븐2' 고대 성채 랭킹 결산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지난 결산은 추석 연휴라 한 주 쉬었었죠. 그때 먹었던 육전은 참 맛있었습니다. 잠깐 자랑 좀 해봤습니다. 아무튼, 차트에서 30차 고대 성채 결과가 결산에서 빠진 건 아닙니다. 10월 3주차에 실시한 31차 경기의 승점까지 차트에 더했습니다.
먼저 31차 고대 성채 경기 결과입니다. 최근 레이븐2는 대규모 연합의 존재감이 큽니다. 같은 연합 소속이거나 통일된 작멍 패턴의 길드가 쉽게 발견되죠. 경기 전 발표한 대진표에서도 잘 드러납니다. 특히 '로얄○' 길드는 7개나 이름을 올렸더군요. 'ROYAL○○' 길드도 잔뜩 참여한 건 덤입니다. 조만간 세계 정복을 할 듯한 기세군요.
전장에서 연합 길드의 비중을 높이는 전략은 제법 성공적입니다. 공식 커뮤니티에 게시된 경기 결과가 그 증거죠. 막 언급한 로얄과 ROYAL 계열 길드가 합계 5개 경기에서 우승했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건 태초의 전장 다회 우승 길드입니다. 고대 성채 베테랑 로얄다내꺼와 동물의숲으로놀러와, 무명회가 승점을 쌓았죠. 앞의 두 길드는 이번 승리로 전체 승점 랭킹에서 유의미한 순위 상승을 겪었습니다. 무명회도 합계 7승을 기록했지만, 승점을 쌓은 전장이 아쉬웠습니다.
고대 성채 우승 랭킹
레이븐2의 길드는 다양한 이슈로 생성과 소멸, 재편을 반복합니다. 자연스레 고대 성채 우승 랭킹은 과거, 현재 길드의 기록이 공존하는 명예의 전당처럼 기하죠. 누적된 기록은 신흥 랭커에게 벽과 같습니다. 이 벽을 넘어서는 게 TOP 10 진입의 과제죠.
이런 와중에 럭스 '동물의숲으로놀러와'가 기존 기록 격파에 성공했습니다. 동물의숲으로놀러와는 오랜 시간 고대 성채에 참가했고, 꾸준히 승점을 쌓아 올렸습니다. 총 전적은 보다시피 '4 / 4 / 2 / 1'이죠. 그동안 TOP 10에 오르지 못한 건 태초의 전장 승점이 딱 1점 모자랐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태초의 전장 1승을 더하면, 단독 6위로 날아오릅니다. 위 전장 승점을 착실하게 쌓은 덕분에 다른 길드가 쉽게 추월할 수 없겠군요. 차트에 강력한 벽이 등장했습니다.
기존 랭커 길드의 순위 변화도 일어났습니다. '로얄다내꺼'가 태초의 전장 8승을 기록해 4위로 한 계단 올랐죠. 추석 연휴와 최근 경기에서 연달아 승리한 덕분입니다. 앞으로 넘어야 할 벽은 다내꺼와 킹즈네요. 원소, 생명의 전장 승점이 걸림돌입니다. 로얄다내꺼가 고대 성채 우승 랭킹 최상위권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지켜보시죠.
고대 성채 콘텐츠 분석
레이븐2는 격주마다 고대 성채를 개최합니다. 마지막 경기가 10월 18일이었이니, 다음 개최는 11월 1일이죠. 약 2주의 준비 기간이 주어지는 셈입니다. 그러나 10월 4주차부터는 일정 관리가 더 복잡해집니다. 신규 리전 콘텐츠 쟁탈전과 로테이션하거든요. 쟁탈전은 10월 25일 토요일 첫 전투를 하고, 격주 단위로 개최합니다. 길드의 전력을 가다듬을 시간과 자원 부담이 예상되는군요.
쟁탈전 규칙에서 주목할 건 대진표입니다. 공식 커뮤니티 설명에 따르면, 쟁탈전은 참가 신청한 길드를 총 전투력과 길드원 수에 따라 선별합니다. 이때 전장을 배치하는 기준은 길드의 전투력 합계 순서죠. 즉, 대진표를 통해 다른 길드의 종합 전투력을 가늠할 수 있을 듯싶습니다. 게임에 숙련된 레이븐2 강호 길드가 시간과 자원, 정보를 어떻게 활용할지 기대되는 대목입니다.
PVP 랭킹 현황
이번 주 레이븐2 PVP는 무척 조용했습니다. 10킬 이상 랭커를 찾는 게 정말 힘들었죠. 추석 연휴 후반의 열기가 거짓말 같네요. 어쩌면 연휴 중 너무 달려서 지친 걸지도 모르겠습니다. 반대로 10데스 이상 랭커는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더군요. 한 차례 자연재해라도 지나간 것 같은데, 그래도 TOP 5 내외 랭커는 준수한 성적을 거뒀죠. 1위 기록은 GL폭염 님의 106킬 1어시스트 2데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