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피르 꿀팁] 복구할 아이템이 없다면 복구권을 어떻게 쓰지?
'뱀피르'가 인게임 상점에 이세계의 배춧잎 항목을 증설했다. 상점은 11월 26일 새벽 4시 59분에 폐점하며, 그전까지 4주에 걸쳐 탭을 하나씩 개방한다. 그중 몇 가지 아이템의 세부 사용법과 쉬마의 특명 이벤트 팁을 정리했다.
Q. 복구권으로 딱히 할 게 없네요.
A. 서브 캐릭터로 컬렉션 작업하거나 트리니티로 만듭시다.
뱀피르 세계의 배춧잎 상점은 10월 5주차를 기준으로 2주차까지 열렸다. 핵심 상품은 복구권이다. 사용 기한은 11월 26일 새벽 4시 59분까지이며, 같은 기간 내에 강화 실패로 파손된 희귀 이상 등급 장비를 복구할 수 있다. 복구한 장비는 캐릭터 귀속으로 변한다. 세공 상태는 복구되지 않는다.
좋은 아이템이긴 하나, 사용처가 마땅치 않은 유저도 존재하기 마련이다. 그런 유저는 컬렉션 달성이나 트리니티 획득에 사용하길 추천한다. 전자는 같은 서버의 캐릭터는 컬렉션을 공유하는 점, 배춧잎 상점의 복구권 구매 제한은 캐릭터 기준인 점이 포인트다. 서버 내 캐릭터 수 만큼 복구권을 구매 가능한 셈이다. 창고를 통해 희귀 장비를 복구권을 지닌 캐릭터에게 옮긴다. 여기서 강화 작업을 해 등록한다.
후자는 트리니티가 필요한 서버에서 사용한다. 희귀 장비를 의도적으로 강화 파손해 트리니티를 얻고, 복구권을 사용해 복구한다. 복구한 아이템은 분해하거나 원하는 대로 사용하면 OK다. 기왕이면 트리니티를 더 많이 주는 축복 장비를 이용하자.
Q. 배춧잎으로 초상화 복원제 살 만한가요?
A. 암거래 미션과 유랑 상인 초상화로 접근하세요.
뱀피르 이세계의 배춧잎 상점 아이템 중 가장 저렴한 아이템은 직업 초상화 복원제다. 캐릭터당 100개씩 살 수 있는데, 막상 구매하자니 고민이 든다. 골드 상점에서 매일 클래스 초상화 복원제 상자를 판매하기 때문이다. 이세계의 배춧잎은 골드보다 희소가치가 높은 재화이므로, 사용하기 전 신중하게 고민하는 게 좋다.
이세계의 배춧잎으로 초상화를 살지 고민된다면, 유랑 상인 초상화를 기준으로 생각하자. 콘텐츠 업데이트 후 암거래 페이지에 새로운 거래를 추가했다. 직업 초상화 복원제를 유랑 상인 초상화 복원제로 바꿀 수 있다. 배춧잎 상점에서 특정 직업 초상화를 100개씩 확정 구매할 수 있으므로, 암거래를 통해 유랑 상인 초상화을 빨리 복원할 기회다.
추가로 뱀피르는 '쉬마의 특명! 영웅의 서약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8주에 걸쳐 미션을 한 묶음씩 개방하고, 6주차와 8주차에 암거래 30회 교환 과제가 있다. 이처럼 뱀피르 미션 행사에서 암거래 이용은 단골 과제다. 배춧잎 상점이 열린 기간 중 관련 미션을 업데이트할 경우 고민해보자.
Q. 쉬마의 특명 보상에 영웅 소환권이 있네요?
A. 쓰기 전에 잠깐 멈추세요.
끝으로 쉬마의 특명 이벤트의 보상 하나를 짚고 넘어가자. 미션 점수 20점 달성 시 '영웅형상 지정 소환권(클래스)(캐릭터)' 1장을 얻는다. 사용 시 직업에 맞는 지정된 영웅 피의 형상 1개를 얻는다. 그런데 이 아이템은 이미 '영웅의 서약 미션 이벤트(8주)'로 지급한 바 있다. 만약 이전 이벤트를 열심히 진행했을 경우 보상을 중복으로 획득하게 된다.
만약 이번 이벤트에서 아이템을 얻었다면, 목적을 확실히 정하기 전까지 사용을 잠시 미루자. 중복 획득한 영웅 등급 이상 피의 형상은 다이아를 지불해 재소환할 수 있다. 그러나 재소환에는 제한 시간이 있다. 만약 보상을 발판삼아 다른 영웅 형상을 얻으려는 유저는 다이아를 먼저 마련해두는 게 편하다. 뱀피르 피의 형상은 종류별로 모으는 것도 중요하니 참고하자. 반면, 합성이 목적일 경우 그냥 소환권을 써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