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 레볼루션 7주년 업데이트로 '비도술사·레볼루션' 출격
25일,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이 7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했다. 신규 직업 '비도술사'와 신규 서버 '레볼루션', 7주년 축제, 붉은 신석 이벤트 등 방대한 내용을 담았다. 신규·복귀 유저가 시작하기 좋은 타이밍이므로, 이벤트와 업데이트 내용을 하나씩 살펴볼 필요가 있다.
다가오는 12월 6일은 블소 레볼루션 출시 7주년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7주년 행사를 개최해 둘러보는 곳곳이 축제 분위기다. 먼저 소개할 장소는 7주년 기념 마을 '라온성도 축제구역'이다. 라온성도 내에서 직접 이동하거나 '간편 축지 - 마을 - 라온성도 축제구역' 메뉴를 통해 방문할 수 있다. 이벤트 NPC와 대화하면 '7주년 축제의 버프'를 얻어 12시간 동안 '전투 경험치 획득량 20% 증가' 효과를 누린다. 전투 전 잊지말고 챙기자.
축제 구역 내에는 특별한 낚시터가 있다. 이곳에서 낚시를 하면 일반~영웅 등급 물고기와 함께 일정 확률로 '칠성 주화'와 '7주년 기념 상자'를 낚을 수 있다. 전자는 이번에 함께 열린 7주년 기념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최대 5천 개 수집 시 '신화 복구석 선택 상자(무기/장신구)'와 교환 가능하다.
7주년 기념 상자는 개봉 시 '7주년 기념패'를 얻는다. 기념패 15개를 모아 '찬란한 7주년 기념상자'를 만들어 열면 '빛나는 고대 도안 선택 상자' 1개, '육성 태극 보석함(대인 포함)' 2개, '육성 보석함(대인 포함)' 4개를 얻는다. 모두 가치 높은 대인 아이템을 포함한 구성이다.
7주년 특별 상인을 통해서도 유용한 아이템을 챙길 수 있다. '축제의 소연화'는 게임 내 재화인 은화로 값어치가 높은 아이템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육성 태극 보석함(대인 포함)'이 있다. 행사 기간 최대 7천만 은화로 해당 아이템을 계정당 1개 구매할 수 있다. 그 밖에 '내력환', '전설 무기 외형 상자(대인 제외)' 등 11월 25일부터 12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한다.
이어 신규 직업 소식이다. 블소 레볼루션 오리지널 직업이자 스물네 번째 직업 '비도술사'가 나왔다. 날카로운 비도를 사용하는 진족 전용 직업이고, 은신과 타깃 해제를 활용한 전투 스타일이 특징이다. 입력 방향으로 비도를 날려 상대를 견제하며, 도망가는 적을 추격하거나 접근하는 적으로부터 거리를 벌리는 것에 능하다. 전투 중 상대에게 거는 '극독'은 대인전에 특화된 비도술사 전용 효과다. 생명력 지속 감소와 더불어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부여해 지속적인 압박을 가한다.
보상을 더 강화한 부스팅 월드 '레볼루션' 서버도 열렸다. 부스팅 월드는 성장에 특화한 시즌제 신규 서버로, 쾌속 성장을 위한 '1+2 레벨 부스팅'과 전용 이벤트로 무장했다. 1레벨 상승할 때마다, 2레벨이 추가로 오르는 효과로 빠른 레벨링을 보장한다. 상한은 홍문 81레벨까지며, 캐릭터 생성 후 90일이 지나면 혜택이 끝난다.
더불어 신규 서버 정착을 돕기 위한 '붉은 신석 상점'이 열렸다. 계정당 1회 구매 가능한 '영롱한 붉은 신석의 종합 패키지'는 10만 9천 붉은 신석에 판매한다. '+10 빛나는 흑풍 풀세트 꾸러미'와 고대 수호령, '전설[극] 무공패 유형 선택 석판' 2개 등, 초반 캐릭터 육성에 유용한 아이템을 가득 눌러 담았다.
여기에 필요한 붉은 신석은 레볼루션 서버 캐릭터 생성만으로 10만 개를 얻을 수 있으며, 출석 체크로 추가 수급이 가능하다. 아울러 홍문 레벨과 결제 금액에 비례해 해당 재화를 돌려줘 원하는 아이템 쇼핑을 할 수 있다. 이번 7주년 업데이트와 이벤트 관련 더 자세한 사항은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를 방문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