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 랭킹] 요동친 뱀피르 서버별 인기 직업 순위

▲ 환경 변화에 시간이 조금 더 걸릴 것 같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뱀피르'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이번 주는 전체 직업 점유율이 잠잠해진 대신 서버별 인기 순위에 많은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올가와 포아메, 넬, 던컨 등이 그러하죠. 올가는 1과 3서버에서 블러드스테인이 순위를 한 계단 올렸습니다. 특히, 3서버의 지분 이동이 큽니다. 기존 1위 카니지는 8% 포인트 감소, 블러드스테인은 4% 포인트나 상승했네요.

포아메 3은 TOP 3가 '블러드스테인(28%) - 그림리퍼(28%) - 바이퍼(24%)'에서 '그림리퍼(32%) - 블러드스테인(28%) - 카니지(20%)'로 변했습니다. 그림리퍼의 파이 상승이 컸군요. 넬 1은 기존 1위 블러드스테인의 파이 4% 포인트가 카니지에게 이동하면서 순위 역전했습니다.

던컨은 조금 더 복잡합니다. 1서버는 순위를 유지했지만, 1위 블러드스테인, 2위 카니지간 파이 이동이 상당했거든요. 전자는 8% 포인트 감소, 후자는 무려 12% 포인트나 뛰어올랐습니다. 2서버는 카니지가 블러드스테인의 파이를 4% 포인트 흡수해 공동 1위 달성, 3서버는 블러드스테인이 기존 3위 그림리퍼의 자리를 대신했습니다.

전체 직업 점유율 분석

▲ 카니지의 원기옥 충전이 멈췄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카니지는 11월 동안 전체 직업 점유율 부문에서 열심히 지분을 모았습니다. 누가 뱀파이어 아니랄까 봐 다른 직업의 점유율을 알뜰살뜰 흡수했죠. 그러나 카니지의 질주도 끝을 맞이했습니다. 정확히 표현하자면, 지분 이동이 크게 줄어든 겁니다. 그림리퍼가 0.3% 포인트 증가, 카니지는 같은 수치만큼 줄었답니다. 마치 그림리퍼가 카니지를 저지한 것 같군요.

블러드스테인과 바이퍼는 변동이 없지만, 오히려 안심입니다. 지난주 블러드스테인은 0.5% 포인트, 바이퍼는 0.3% 포인트 파이를 잃었기 때문이죠. 잠시 쉬고, 다음 주 상승세에 올라타는 모습이 기대됩니다.

전 서버 클랜 랭킹

▲ 사신이 1위로 날아올라 왕관 획득 (자료: 국민트리 제작)

클랜 랭킹 부문은 왕좌의 주인이 바뀌었습니다. 그동안 라인들의라인이 오랜 시간 1위를 차지했으나, 사신이 그 자리를 가져갔죠. 순위를 총 4계단은 올랐답니다. 전반적으로 랭커 길드의 누적 경험치가 줄어든게 변동의 원인으로 풀이됩니다. 나아가 기존 TOP 4인 라인들의라인, 스파르타A, 천격, 흡혈단으 고스란히 한 계단씩 미끄러졌죠. 그런 와중에 신화가 7위를 지키면서 일종의 상위권 기준선이 됐습니다.

뱀피르 메카 랭킹 유저 투표

▲ PVP를 피하고 싶은 유저가 많았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번 달 뱀피르는 서버 이전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라이브 방송과 함께 일정이 바뀌었지만요. 지난주는 여기에 영감을 얻어 '서버 이전을 한다면, 그 이유는?'을 주제로 투표했습니다. 1위는 평화로운 서버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겁니다. PVP를 선호하지 않는 유저가 고른 것 같군요. 2위는 정반대로 PVP가 활발한 서버 방문입니다. 의견이 크게 갈렸네요.

이번 주 투표 주제는 12월 3일 실행할 클래스 리밸런싱입니다. 이날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클래스 리밸런싱과 함께 변경권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여러분은 뱀피르의 네 직업 중 가장 리밸런싱을 바라는 건 누구인가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시간에 발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