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성채 랭킹] 명예의 전당 경신하는 레이븐2 현역 길드들

레이븐2 고대 성채 랭킹 시간입니다. 34차 고대 성채에서 주목할 길드는 크게 넷입니다. 먼저 로얄다내꺼와 킹즈가 태초의 전장에서 다시 한 번 승전고를 울렸습니다. 이번 승리로 로얄다내꺼는 태초의 전장 11승을 기록했죠. 현재 활동 중인 레이븐2 길드 중 상위 전장 승점이 가장 높습니다.

▲ 킹즈가 태초의 전장 10승 달성 (자료: 국민트리 제작)

'레이븐2' 고대 성채 랭킹 시간입니다. 34차 고대 성채에서 주목할 길드는 크게 넷입니다. 먼저 로얄다내꺼와 킹즈가 태초의 전장에서 다시 한 번 승전고를 울렸습니다. 이번 승리로 로얄다내꺼는 태초의 전장 11승을 기록했죠. 현재 활동 중인 레이븐2 길드 중 상위 전장 승점이 가장 높습니다. 전체 성적은 '11 / 0 / 0 / 0'으로, 가장 높은 무대에 집중하는 중이죠.

솔라 월드 킹즈는 그런 로얄다내꺼와 거리 유지에 성공했습니다. 전체 성적은 '10 / 0 / 2 / 0'죠. 총 승리 횟수는 1승 더 많지만, 태초의 전장 승리 횟수가 1승 모자랍니다. 후술할 고대 성채 우승 랭킹 경쟁에서는 아쉬운 부분이군요.

원소의 전장에서 승리한 동물의숲으로놀러와는 일종의 수문장입니다. 여러 전장에서 다회 우승했고, 고대 성채 우승 랭킹 TOP 10 진입의 기준선이 됐죠. 그러나 Gzone이 태초의 전장에서 우승하며, 순위가 한 계단 내려갔습니다. 기존 수문장을 꺾고, 새로운 기준으로 거듭났군요. 물론, 동물의숲으로놀러와는 레이븐2 현역 길드 중 손 꼽히는 승점을 모은 곳입니다. 여전히 TOP 10 수문장 타이틀은 유지할 전망이죠. 자세한 건 다음 문단에서 설명하겠습니다.

고대 성채 우승 랭킹

▲ 점점 현역 길드가 명예의 전당의 자리를 대체하는 추세 (자료: 국민트리 제작)

레이븐2 고대 성채 전체 승점 랭킹입니다. 2025년 4분기에는 많은 현역 길드가 순위를 높였습니다. 현재 2, 3위에서 술래잡기 중인 로얄다내꺼와 킹즈, 6위 신화레드, 7위 Gzone 그리고 11위로 밀려난 동물의숲으로놀러와가 여기에 속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현역 길드가 승점을 쌓고, 명예의 전당에 남겨진 이름을 차트 바깥으로 밀어내고 있네요. 

동물의숲으로놀러와는 비록 TOP 10을 이탈했지만, 차트 복귀가 기대되는 길드입니다. '4 / 4 / 3 / 1'로 여러 전장에 골고루 깃발을 꽂았기 때문이죠. 그동안 차트를 등반하지 못했던 건 태초의 전장 승점이 모자랐기 때문입니다. Gzone은 태초의 전장 5승 달성으로 이 부분을 찔렀답니다. 만약 동물의숲으로놀러와가 태초의 전장 1승에 성공한다면, 단숨에 7위로 날아오를 겁니다.

고대 성채 콘텐츠 분석

▲ 12월 13일 경기는 모든 전장의 크리스탈 상금을 2배 지급 (사진: 국민트리 촬영)

34차 고대 성채는 새로운 참가 규칙을 적용한 첫 번째 경기였습니다. 지난 11월 19일 패치 노트에서 자세히 설명하는데, 길드원 전투력 총합 검사와 전장별 길드원 인원 검사 규칙 등을 더했죠. 그러나 23차 고대 성채에서는 일부 그룹 매칭에 차질이 있었습니다. 이에 레이븐2는 공식 커뮤니티 공지사항에 자세한 상황을 설명하는 게시글을 올렸죠.

글에는 설명과 함께 중요한 공지를 담았습니다. 오는 12월 13일 고대 성채에서는 모든 전장의 크리스탈 상금을 2배로 지급하기로 약속했죠. 자세한 지급 방법은 이렇습니다. 12월 17일 업데이트 점검 시 고대 성채를 마친 뒤 제공하는 크리스탈 만큼을 추가 지급하죠. 흠, 35차 고대 성채에서는 반드시 낙찰해 우승해야겠네요!

PVP 랭킹 현황

▲ 솔라 월드 랭커의 킬 수가 많았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레이븐2 PVP 랭킹 차트는 솔라 월드가 장악했습니다. TOP 20 중 10명이 솔라 월드 소속 랭커죠. 테라와 마레, 비타에서도 킬 수가 높은 랭커는 존재하지만, 전반적인 킬 수가 적은 가운데 한 두 랭커만 톡톡 튀는 구도입니다. 월드나 서버 내 랭커의 KDA가 골고루 높은 건 솔라 월드 뿐이더군요. 특히 솔라-호노르가 그러했습니다. 다른 서버보다 PVP 랭커의 수가 더 많고, 킬도 높았죠. 집계 기록을 확인해 보니 로얄다내꺼와 킹즈, 발렌타인 길드가 경쟁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고대 성채 경기 외에도 치열하게 경쟁했네요.

▲ 고대 성채에서만 싸우라는 법은 없죠! (사진: 국민트리 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