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쟁탈전 뷰] 뱀피르 셔플링 후 들려오는 '서버 첫 승전고'
'뱀피르'가 11월 26일 서버 셔플링을 적용했습니다. 적용한 주에는 1차 쟁탈전을 개최하고, 지난 주말이 그런 타이밍이었죠. 이번 경기의 포인트는 서버 첫 승전고 소식입니다. 그동안 승점을 쌓지 못했지만, 셔플링 후 소속 클랜이 승리의 깃발을 들어 올렸답니다. 물론, 파죽지세로 연승한 클랜도 존재했는데요, 뱀피르 쟁탈전 뷰가 정리했습니다.
일반 서버 쟁탈전 결과
서버 첫 승리&연승 기록 함께 등장
먼저 뱀피르 A~E조의 쟁탈전 결과를 분석하겠습니다. A와 B조는 '서버 첫 우승'의 키워드를 공유합니다. 전자는 키자이아 2 귀신, 후자는 릴리스 1 가발쓴사람들 클랜이 우승했네요. 두 서버는 그동안 쟁탈전에서 우승한 적이 없습니다. 이번 서버 셔플링을 계기로 첫 승전고를 울린 겁니다.
C와 E조는 연승 행진이 이어졌습니다. C조는 '선구자(키자이아 3) vs 패키지용사(라즈비 3)' 구도가 그려졌습니다. 선구자는 3차 쟁탈전부터 연승했고, 패키지용사는 프리 시즌부터 4차 쟁탈전까지 4연승을 기록했죠. 이번 쟁탈전이 기세를 이어갈지 중요한 갈림길이었습니다. 그리고 선구자가 우승한 겁니다.
D조 우승 클랜은 전투민족인데, 전투민족이 소속한 올가 3은 서버 내 경쟁이 두드러집니다. 전투민족과 공정거래위원회 두 클랜이 번갈아 우승 중입니다. 현재 성적은 각각 3승, 2승이죠. 다음 쟁탈전에서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우승하는 걸까요? 다음 경기가 기다려지네요!
3개 조에서 전승 클랜 존재
F~J 조는 연승 클랜이 눈길을 끕니다. G조의 천격, H조 라인들의라인, J조의 애비게일이 쟁탈전 오픈 이래 무패가도를 달리고 있죠. G조에서는 서버 셔플링 전 2승을 한 무한섬이 있었으나, 천격을 저지하지는 못했습니다. H조는 결승전에서 라인들의라인과 우리들 클랜이 격돌했고, 547킬과 175킬로 승부를 냈습니다. J조 결승전 킬 수는 애비게일이 377킬, 고려가 188킬이었습니다.
F조 우승 클랜 천족은 첫 번째 차트 귀신, 가발쓴사람들과 같습니다. 천족의 활약으로 마침내 포아메 2에서 첫 쟁탈전 우승 클랜이 나왔답니다. I조 리치포레스트는 3승 달성에 성공했습니다. 지난 서버 셔플링 시즌에는 활약하지 못했으나 2차 셔플링 직후 바로 성과를 냈죠. 이 기세로 다음 서버 셔플링까지 이겨 4승에 도달할지 기대됩니다.
라인 클랜이 확고한 카프, 던컨 서버
뱀피르는 이번에 카프 서버를 서버 셔플링에 더했습니다. 다만, 추첨 중 중복 픽이 걸려 두 개 서버가 한 조에 들어갔죠. 쟁탈전은 몰라도, 게헨나에서는 유리한 부분이 있을 듯싶네요.
두 조의 핵심은 명확한 라인 클랜의 존재입니다. 카프는 CommanderZ, 던컨은 HOUND가 분위기를 휘어잡은 상태입니다. 그러나 두 클랜의 특징은 조금 다릅니다. HOUND는 꾸준히 서버에서 강세를 이어가는 곳입니다. CommanderZ는 기존 라인 킬데스의 자리를 이어받은 구도죠. 흠, 추후 셔플링으로 CommanderZ와 HOUND가 만난다면, 어떤 승부가 펼쳐질까요?
스트리머 서버 쟁탈전 결과
곳곳에서 다회 우승 클랜 매칭
끝으로 뱀피르 스트리머 그룹 쟁탈전 결과입니다. B조를 제외한 세 조에서 다회 우승 클랜이 매칭했군요. A조는 스파르타A와 서울특별시가 눈길을 끕니다. 전적은 각각 3승, 2승이며, 이번 경기로 동점 여부가 갈리는 관계였습니다. 그러나 스파르타A가 승리해 간격이 벌어졌군요. C조의 사신과 ROYAL다내꺼도 같은 구도였고, 사신이 4승을 쌓았습니다.
D조는 접전이 펼쳐진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기 결과를 확인하니 피빠는사람들 675킬, 리델v 343킬로 피빠는사람들 클랜이 우승했죠. 이걸로 승점은 2 vs 2입니다. 다음 매칭으로 한 클랜이 우세를 점하겠네요. 다음 쟁탈전은 12월 13일에 실시합니다. 이후 12월 15일 서버 이전을 시작하는데, 이사하기 전 마지막 승부의 결과를 지켜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