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레이스] 블소 레볼루션 '기권사·격사·비도술사' 최상위권 형성

블소 레볼루션 랭킹 던전 기록을 살펴보는 던전 레이스 시간입니다. 비도술사 합류 후 랭킹 던전 지표가 세차게 흔들리는군요. 고점 기록부터 직업 비율, 직업별 TOP3 기록까지 던전 레이스 차트 모두 영향을 받았습니다. 아울러 서버 이전 직후라 랭커들이 활약한 터전이 바뀐 것도 많았죠. 랭킹 던전 곳곳의 변화를 던전 레이스 차트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 랭킹 던전 기록을 살펴보는 던전 레이스 시간입니다. 비도술사 합류 후 랭킹 던전 지표가 세차게 흔들리고 있군요. 고점 기록부터 직업 비율, 직업별 TOP 3까지, 던전 레이스 차트 모두 영향을 받았습니다. 아울러 서버 이전 직후라 랭커들이 활약한 터전이 바뀐 것도 컸죠. 랭킹 던전 곳곳의 변화를 던전 레이스 차트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랭킹 던전 실력자 '도원결의' 다수 집결

※ 랭킹 던전 통합 순위는 12월 8일 오전 9시, 각 서버 랭킹 정보 기준입니다.
※ 랭킹 던전 탭 '월간 랭킹' 기준, 1분 30초 이하의 기록을 집계합니다.
※ 현재 각 서버 정보와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랭킹 던전' 전체 서버 통합 기록 20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12월 랭킹 던전의 첫 집계 결과입니다. 이번에도 기권사 팀이 초반을 견인했네요. 도원결의에서 전광석화로 자리를 옮긴 '네바다·녹차' 듀오가 15.643초로 선두에 나섰습니다. 11월 최종 고점 기록을 불과 0.592초 앞둔 상황이라 이번에도 시작이 좋군요.

그 뒤를 추격한 팀은 도원결의 '딸기야놀자·루팡Ol'입니다. 16.201초 기록도 대단한데, 직업 조합이 놀랍네요. 기권사였던 루팡Ol 사형이 비도술사로 전직해 격사와 합을 맞추고 있습니다. 벌써 16초 초반대에 도달한 것을 보니 손풀기는 끝난 게 아닐까 싶군요. 고점 사수에 나선 비도술사가 어떤 기록을 보여줄지가 12월 던전 레이스의 관전 포인트입니다.

한편, 랭킹 던전 최상위 랭커들의 서버 이전 결과를 보니 대다수가 도원결의에 모였습니다. 11월 최종 2위인 루팡Ol 사형이 대표적인 랭커고, 그와 함께한 딸기야놀자 님은 예전 기록을 봤을 때 대기만성의 '요망한딸기' 님으로 추정됩니다. 그 외 '불백·한효주' 팀 등 랭커 다수가 도원결의에서 18~22초 순위권 기록을 새겼습니다.

비율 1위 경쟁 '격사·비도술사' 그리고, 고점의 '기권사'

▲ 비도술사의 출시 상승세가 매섭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직업 지표의 가장 큰 변수 '무료 직업 변경권' 시즌의 랭킹 던전 직업 비율 차트입니다. 합류 첫 성적으로 13% 진입에 성공한 비도술사는 금주 지표를 5.1% 포인트 더 끌어올리는데 성공했죠. 그 결과 순위가 한 계단 더 올라 격사와 기권사 사이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양쪽으로 격차가 큰 상황이라 한동안 2위를 유지할 전망입니다.

기존 2위였던 사술사가 4위까지 하락한 가운데, 가장 먼저 틈을 파고든 건 기권사였습니다. 사술사가 주춤한 타이밍에 맞춰 비율을 끌어모았고, 2.6% 포인트 상승에 성공했죠. 여기에 최상위 랭커들의 좋은 기록이 기권사 어깨에 힘을 실었습니다. 매번 통합 순위 차트 최상위권을 장식하는 고점 랭커 다수가 기권사니까요. 지금처럼 변수가 많은 시기에 늘 한결같은 모습으로 우상향 그래프를 그렸습니다.

'투사·귀검사' 분발이 필요한 시기

▲ 고점의 '기권사' 압도적인 TOP3 기록 (자료: 국민트리 제작)

금주 던전 레이스 차트 집계 기준에 들어온 랭커는 총 331명이었습니다. 랭킹 던전 결산부터 신규 직업 출시, 무료 직업 변경권, 서버 이전까지 각종 이슈가 많은 상황 속에서도 많은 사형이 차트에 들어왔죠. 평소보다는 약간 적은 인원이긴 하나, 결산 직전에는 평소와 비슷하게 450명 정도가 예상됩니다.

비교적 인원이 적은 상황이라 TOP3 직업에 불을 켜지 못한 직업이 늘었네요. 귀검사는 2주 연속, 투사는 이번에 처음으로 기준 랭커가 한 명도 없었습니다. 아울러 소환사도 전광석화 '푸딩' 사형 한 명뿐이어서 차트 유지가 아슬아슬하죠. 그동안 잦은 결석으로 애태웠던 권사는 오히려 자리를 모두 채운 상황입니다.

TOP 3 합계 기록이 가장 좋은 건 기권사죠. 3인 합계 48초를 살짝 넘겨 압도적인 차이를 보였고, 2위는 비도술사, 3위는 격사였습니다. 언급한 세 직업 모두 합계 1분을 넘기지 않은 좋은 기록 경쟁을 펼치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