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쟁탈전 랭킹] 레이븐2 'A무지개' 전체 승점 랭킹 3계단 상승

레이븐2 4차 쟁탈전은 서버 이전 시즌이 종료한 뒤 개최했습니다. 그 결과 다회 우승 길드의 소속 서버와 그룹이 바뀌었습니다. 2그룹의 로얄다내꺼와 A무지개가 좋은 예시입니다. 전자는 럭스-호노르에서 마레-돌로르, 후자는 럭스-돌로르에서 솔라-피데스로 이전했네요.

▲ 이번 쟁탈전 결과는 A무지개 길드가 인상적입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레이븐2' 4차 쟁탈전은 서버 이전 시즌이 종료한 뒤 개최했습니다. 그 결과 다회 우승 길드의 소속 서버와 그룹이 바뀌었습니다. 2그룹의 로얄다내꺼와 A무지개가 좋은 예시입니다. 전자는 럭스-호노르에서 마레-돌로르, 후자는 럭스-돌로르에서 솔라-피데스로 이전했네요. 더불어 활약 무대도 1그룹에서 2그룹이 됐습니다.

로얄다내꺼와 A무지개에게 이번 승리는 무척 값집니다. 로얄다내꺼는 1그룹에서 3승, 2그룹에서 1승으로 1전장 전체 4승을 달성했네요. A무지개는 2전장에서 첫 승리를 했고, 이게 중요합니다. 그동안 레이븐2 하위 전장에서 3승을 했지만, 2 이상의 전장에서 승리 경험이 없는 게 아쉬웠거든요.

▲ A무지개의 추후 성적이 기대됩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두 길드의 승리에 따른 결과는 이렇습니다. A무지개가 전체 성적 '0 / 1 / 1 / 2'를 이룩하며, 10위에서 7위로 3계단 올랐군요. 동시에 TOP 10 입성 조건이 조금 더 까다로워졌습니다. 현재 차트 하위권은 '0 / 1 / 0 / 0' 길드가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11위까지 같은 성적의 길드가 5곳이 되면서 진입 장벽을 형성했죠. 이제 2전장 1승만으로는 쟁탈전 우승 랭킹에 들어가기 힘듭니다.

더불어 레이븐2 쟁탈전 우승 랭킹은 고대 성채 랭킹 승점 차트와 비슷하게 흘러갈 전망입니다. 상위 전장 승점은 상위권 진입에 꼭 필요하지만, 순위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하위 전장 승점도 중요하죠. 기존에 승전고를 울린 길드가 앞으로 어디서 승점을 쌓을지 지켜보겠습니다.